임수 일간 일단 눈에 뛰는 것은 신금이 많다. 인성이 많으니 생각이 많고 자기 중심적이다. 임수와 신금의 조합은 보석을 물에 씻는 격이라 좋다고 이야기한다. 지지에 축술형이 있는데 이것이 묘하다. 축술형이 있으니 갈등이 많지만 개고가 되면서 묘해진다. 회장이 되고 권력을 잡기까지 갈등과 암투가 많았을 것이다. 술토안에 정화,재성이 나와 재고 역할을 한다. 사축 유금은 빠졌지만 약한 반합 금을 생성하며 천간의 신금과 함께 인성을 극대화한다. 사축은 편재,재물과 관성이 묶여 돈과 명예가 같이 작용함을 암시할 수 있다. 사화가 축토를 잡아 술토와 떨어뜨리는 작용이 묘하다. 한마디로 생각,아이디어가 많고 재물이 있되 스펀지처럼 정보와 재물을 끌어당기는 타입이다. 부자 사주란 얘기... 술토가 개고되며 신금 인성을 생하고 인성이 일간을 생한다. 물려받은 재물로 인성을 활용해 정보를 끌어당겨 재물로 다시 조직화해 일간을 생한다. 재극인이 아니라 재생인,인생재가 되는 묘한 사주다.
하지만 인간적으로는 이기주의적인 차가운 성향이라고 볼 수도 있다.
31,41 대운이 화로 흐르며 병신합이 되고 신금과 화가 만나 전자,통신 사업의 물상인데 반도체 사업을 크게 일으켰다. 재운으로 흐르니 좋다. 정유 대운부터 사유축 금국을 이루며 인성이 물꼬를 트며 발복했다고 할 수 있다. 구설수를 보면 계사 대운 병신년인데 사해충 사신형으로 형살이 들어와 있다. 2016년 7월 21일 갑진월 을미일에 동영상이 공개되었는데 상관에 진술충,을신충으로 인성(문서,명예)가 깨지고 축미충,사신형이 골고루 겹친다. 한마디로 망신수다. 병신년으로 병신합으로 인성이 묶인다. 병화가 편재로 여자로 인한 망신수다. 사신형보다 사해충으로 비겁을 때리고 진술충 축미충으로 충이 겹쳐 타격을 받는 것이 커보인다. 인성이 크게 타격을 입으니 명예가 추락한다. 이미 갑오 대운부터 축오 원진,축오 천으로 관과 명예가 추락하기 시작했다고 보여진다. 이 사주의 핵심이 천간의 신금인데 신금이 깨지니 망신수가 나타난다.
첫댓글
이 사람 사주가 원캉 많아 놔서 메라고 하기가 그렇네요.ㅎ
이 구조도 실제 인생궤적과 흡사하긴 합니다.
잡기인성격인데 인왕신왕하고 또 한냉하므로
재성을 인다용재격의 상신으로 써야 하는데,
타지지에 숨었으니 원국은 파격명이군요.
경자대운 - 왕한 인성격에 다시 인비운이니 파격
기해대운 - 정관격으로 환원되어 성격
무술대운 - 왕한 인성격과 신왕에 칠살이 들어 최신왕하니 파격
정유대운 - 상신 丁이 들어 사유축 회국을 막고 인성을 조절하니 성격
병신대운 - 역시 상신 丙의 인성조절로 성격
을미대운 - 상관 乙이 신왕을 설수하여 성격
갑오대운 - 식신 甲이 신왕을 설수하여 오술 회국에 이어주니 성격
계사대운 - 신왕한 인왕격에 잡기 비겁격을 겸하니 파격
계사대운 병신년 - 상신인 재성 丙이 비겁격에 탈재되어 파격
-원국은 파격이나 운로가 좋아 패중유성한 사주가 되는군요.
운로가 대체로 양호하지만, 특히 정유대운의 반전과 갑오대운의 상승이 좋아 보이는군요.
-파격운에는 뭔가 자신의 뜻대로 잘 되지 않아 고초가 있었다는 것이지요.
-돈에 대한 관념은 일반인들과 재벌들에겐 극명한 차이가 있죠.
일반인들이야 생활에 충당하는 비용의 개념이지만
재벌들에겐 권력, 지배력에 해당합니다.
@우명
즉, 세상을 회유하고 복종시키며, 때로는 사람을 죽이고 살리는 무기인 것이죠.
-더구나 위 명주가 재성이 상신이며, 계사운에 파격이 되었고 올해에 상신제거가 되었다는 것은
단순한 돈의 지출이 아니라,
자신의 모든 동력을 잃었다는 큰 의미가 되죠.
이 사주가 맞다면,
적어도 올해와 내년은 탈재로 인해 가장 무기력한 운이 되겠군요
@우명 고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