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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어서 글 - *원문은 링크하오니, 보시려면? ∣論同辰與守恆
命運可以在福量守恆的前提下,因環境不同而呈現出廣泛的差異性。
下面的案例來自于紀曉嵐的《閱微草堂筆記》,袁樹珊在《古代命理探源》中也有摘錄。
운명은 축복의 보존을 전제로 환경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 사례는 "초당필기"에서 발췌한 것이며, 원수산은 "고대명리탐원"에서 발췌했습니다.
“按推算干支,或奇驗,或全不驗,或半驗半不驗;餘嘗以聞見最確者,反復深思,八字貴賤貧富,特大概如是,其間乘除盈縮,略有異同。無錫鄒小山先生夫人,與安州陳密山先生夫人,八字干支並同。
小山先生官禮部侍郎,密山先生官貴州布政使,均二品也。論爵,布政不及侍郎之尊;論祿,則侍郎不及布政之厚,互相補矣。二夫人並壽考,陳夫人早寡,然晚歲康強安樂;鄒夫人白首齊眉,然晚歲喪明,家計亦薄,又相補矣。此或疑地有南北,時有初正也”。
"간지의 추산에 따라, 혹은 기이한 험이나, 혹은 온전한 험이 없거나, 반은 험 반은 불험이다 ; 여는 가장 정확한 것을 맛보고 반복해서 숙고했는데, 팔자 부천빈부는, 특히 거의 같으며, 그 동안 승제잉축의 곱셈과 나눗셈에는 약간의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무석인 소산서생 부부와 안주진밀산 선생 부부는 같은 8자 간지이다.
소산씨의 공식 예절부시랑, 밀산씨는 귀주관 정치 특사로 모두 두품 등급이다. 영주에게 정부는 지주의 존경만큼 좋지 않습니다.
루에서 웨이터는 정부만큼 두껍지 않고 서로를 보완합니다.
둘째 부인이자 장수 테스트인 첸 부인은 일찍 미망인이 되었고, 말년에는 건강하고 행복했습니다. 주(周) 부인은 흰 머리로 눈썹을 치켜 올렸지만 늙지 않았고 집안은 가늘어 서로를 보완했다. 북쪽과 남쪽이 있을 수 있고, 시작과 때가 있습니다."
“奇驗”、“半驗半不驗”以及“全不驗”,講的是推命的準確性問題。
同一種推理手段,為什么會推出有三種不同的結果呢?
這么嚴重的理論漏洞,居然沒有得到認真的對待,這真是不應該的事情。
"이상한 험", "반은 징험 반은 징험이 없다", "온전한 징험은 없다"는, 추명의 정확성 문제입니다.
왜 같은 추론 방법이 세 가지 다른 결과를 낳는것인가?
이러한 심각한 이론적 허점은,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며, 이는 실제로 해서는 안 되는 사정입니다.
분명히, 두 가지 중요한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
하나는 수비학과 균형의 개념입니다 ( "부자와 가난한 자, 특히 같은 것").
다른 하나는 차이 보상("곱셈과 나눗셈, 약간의 유사성과 차이")의 개념이며, 보통은 상호보완성의 전제입니다.
두 여성은 정확히 같은 엔다우먼트를 받았기 때문에 같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후천의 차이로 인해 장수, 상속자, 돈, 남편의 주권 측면에서 둘 사이에는 분명히 상호 보완적인 현상이 있으며, 이는 일정한 요인이 억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상적인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
두 여성은 동시에 존재하며 이론적으로 한 사람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수비학은 시간 분석의 교리이기 때문에 같은 시간이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그들은 같은 사람입니다.
그들의 운명은 서로 다른 환경에서 같은 사람의 다른 과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의 운명이 내일 모레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그 차이는 모두 자연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환경이나 자신의 선택에 의해 결정된다. 예를 들어, 재를 선택하면 록의 가치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아이를 선택하면 장수의 대가를 치르는 등의 대가를 치르게 될지도 모릅니다.
모든 사람은 선천 후천에 어느 정도 선택할 권리가 있으므로 이론적으로 모든 사람이 자신의 운명을 창조 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운명은 전통적인 수비학의 논리적 과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타고난 자질은 사람들로 하여금 보존 규칙을 따르도록 강요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사람들이 하나의 발전 논리나 숙명론을 따르도록 강요하지는 않는다.
지리와 시간이 수비학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Ji Xiaolan은 다음과 같은 예를 들었습니다.
"유의 여섯째 조카와 노예 류윈펑은 태어났을 때 담을 사이에 두고 떨어져 있었고, 두 개의 창문이 서로 마주보고 있었고, 두 아들은 함께 울고 있었다. 동시에뿐만 아니라 매분마다. 조카는 16세에 죽었고, 그 노예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살아 있다. 그것은 이 명의 선물이 아니고, 오직 이 숫자만이 있을 뿐이 아니냐?
조카는 점점 더 부자가 되고, 소비는 먼저 소진된다.
노예는 가난하고 싸구려가 되고 소비는 많지 않으며 루는 아직 지치지 않았습니까?
뉴스는 있는 그대로이고, 자신의 운명을 아는 사람들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다."
Ji Xiaolan의 설명은 수비학의 드문 경우입니다 :
같은 시간뿐만 아니라 같은 장소에서도. 이 두 사람의 운명은 비슷하지 않지만, 균형의 개념은 그들의 운명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을 제공할 수 있으며,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이른바 '완전히 검증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위의 두 사람의 경우 이론적으로 동일한 사람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모레 완전히 다른 환경에서 일하기 때문에 운명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분명히, 보존의 법칙은 인간이 획득한 환경이 인간의 운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시켜주며, 동시에 이 영향에 대한 일정한 모델을 제공한다.
일반 수비학은 패턴의 중요성, 즉 같은 패턴을 가진 사람들이 비슷한 운명을 가지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것이 수비학 현상의 주류이지만 결코 수비학 이론의 전부는 아닙니다.
Ji Xiaolan이 말한 것처럼 "테스트 없음, 또는 절반 테스트, 절반 테스트"의 상황이 발생하면 패턴 이론은 심각하게 테스트될 것입니다.
수비학의 논리적 발전의 독창성이 의심 스럽다면 가능성의 모음이어야합니다.
여러 가지 가능한 해가 있는 다변량 방정식 시스템과 같지 않습니까?
수비학의 진정한 기초는 수비학 이론에 균형의 법칙을 도입해야만 확립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수비학에 따르면 운명은 객관적인 자질이자 과정입니다.
다른 학파는 다른 이론적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명은 전형적인 수비학 모델이며, 운명의 전개 과정은 시간의 일변량 함수입니다.
다음으로 보존의 원칙에 입각한 새로운 모델을 구축합니다.
수량의 개념인 상수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모든 사람은 이 가치를 지니며, 당연히 같은 엔다우먼트도 같은 가치를 지닙니다.
이것은 수용 가능한 가정입니다.
我們換一種表述:常數=總量守恆
假定這是天地給予每一個人的規定。
依照這種描述,我們可以嘗試建立命理模型如下:
다른 말로 하자면, 상수 = 총량의 보존
이것이 하늘과 땅이 모든 사람에게 준 규칙이라고 가정해 보자.
이 설명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수비학 모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命理常數=妻+財+子+……+祿
設:命理常數為C,妻為XQ,財為XC,子為XZ,祿為XL,壽為XS,其他為XX,
有:C=XQ+XC+XZ+XL+XS+XX
수비학 상수 = 아내 + 부 + 아들 + ...... +루
설정 ; 수비학 상수는 C, 아내는 XQ, 부는 XC, 아들은 XZ, 록은 XL, 수명은 XS, 나머지는 XX라고 합시다.
있다:C=XQ+XC+XZ+XL+XS+XX
以上是一個六要素命理模型,前提是:X系列是可變因素,並假定X系列之間是簡單線性關係。
위의 내용은 X 계열이 가변 요인이고 X 계열 사이에 간단한 선형 관계가 있다는 전제를 기반으로 하는 6요인의 수비학 모델입니다.
수비학적 보존과 다양한 전통적 명제를 설명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
"고난은 축복이다". 수비학 모델 이론의 설명에 따르면, "이득"은 수비학 모델의 소비 지표이고 "손실"은 그 반대입니다.
예를 들어, 숯의 연소 속도를 억제하면 필연적으로 연소 수명이 연장됩니다.
수비학 상수의 존재로 인해 "손실"로 인한 일부 요소의 값 감소는 필연적으로 다른 요소의 값 증가로 이어집니다.
여기서 소위 "복"은 총액의 증가가 아니라 특정 속성의 이전을 의미합니다.
수비학과 카르마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카르마는 그러한 전이의 가능성을 부정하는 반면 수비학은 그것을 긍정한다는 것입니다. 인간 삶의 긍정적 의미는 이 이동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재물을 파하고 재앙을 피하라".
오행론의 설명에 따르면 '재앙'은 객관적인 현상이자 필연적인 현상이다.
운명론적 관점은 재난은 필연적인 과정이라는 것이지만, 수비학적 모델 이론에 따르면 재난은 피할 수 없지만 전이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재앙"은 특정 수비학적 요소의 가치 변화이며, 이 가치를 돈, 즉 "부"의 손상 과정으로 이전함으로써 특정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돈에 대한 탐욕과 나쁜 점수".
관을 예로 들자면, 관의 수비학 상수는 확실하지만 돈에 너무 탐욕스럽다면, 즉 소위 "부자"가 너무 많이 얻는다면 필연적으로 그의 수비학 가치를 "귀이다", 즉 강등으로 끌어내릴 것입니다.
그것이 심각하다면, 심지어 "수명"의 수를 손상시키거나 다른 수비학적 요인을 손상시킬 것입니다.
수비학 모델에는 수비학 요소의 완전한 모음이 필요합니다.
고대 수비학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요소는 앞서 언급했으며
아내, 부, 아들, 록, 복, 부, 재산, 장수, 아버지, 어머니, 형제 형제입니다.
그 중 "부"와 "복", "록"와 "귀"는 서로 겹치며 복은 명예와 불명예, 복종과 반역을 나타낼 수 있으며 더 추상적입니다.
《子平真詮評注》沉孝瞻:
“大凡命中吉凶,與人愈近,其驗益靈。富貴貧賤,本身之事,無論矣,至於六親,妻以配身,子為後嗣,亦是切身之事。故看命者,妻財子祿,四事並論,自此之外,惟父母身所自出,亦自有驗。所以提綱有力,或年幹有用,皆主父母雙全得力。至於祖宗兄弟,不甚驗矣”。
"자평진전평주" 심효첨은 :
"대범한 명중 길흉은 그 사람과 가까워질수록 영혼에 더 좋을 것입니다.
" 부귀빈천은,본신의 일로 무론하며, 6친에서 아내가 짝을 이루고 아들이 상속인인데 그것도 개인적인 문제입니다.
그러니까 명을 보면, 처재 자록, 네 가지를 함께 논하고, 그 이후로는 부모만 자출하고 나름의 징험도 있습니다.
따라서 윤곽이 강하거나 년간 유용하고 모두 부모가 강력해야 합니다. 조상 형제에 관해서는 잘 확인되지 않았다"
다양한 이론을 참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비학 요소 세트: 아내, 부, 아들, 루, 축복, 장수, 아버지, 어머니, 형제, 형제, .......
물론 전문가는 각 요소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형제는 자매를 포함하고, 부모에는 삼촌과 이모를 포함하고, 장수에는 육체, 질병, 때 이른 죽음이 포함되고, 아내에는 첩, 연인, 이성이 포함됩니다.
이론적 모델의 단순화 된 버전 인 6 요인이 있는 모델이 이미 주어졌습니다.
속성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예를 들어 장수의 단위는 연도, 부의 단위는 원, 자녀의 단위는 1이므로 요소 간에 독립성이 있습니다. 즉, 6요인 모델은 6차원 공간 모델입니다. 한 사람의 명의 발전은 대략 이 6요인의 공간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숯 조각은 품질이 좋지만 무게가 너무 작으면 불꽃이 타는 데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품질은 평균이지만 무게가 크면 연소 효과는 평균이지만 연소는 비교적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숯의 무게는 수비학 상수와 같으며 총량의 개념입니다.
숯의 품질은 사람의 수비학적 요인과 같으며 구조, 즉 패턴의 개념입니다.
總量恒定,意味著模型右邊的要素之間是互為因果關係,或函數關係。
當某一個要素發生變化,則必然導致其他的要素進行適當的調整,這是命理與宿命之間的本質區別。
宿命的概念將方程的右邊看成是恒定不變的要素的總合,相反,命理將方程的右邊看成是可變要素的總和。總量是一隻看不見的手,在控制我們的基本命運。
총량은 일정하며, 이는 모형의 오른쪽에 있는 특징이 서로 인과관계, 또는 함수 관계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한 요소가 바뀌면 필연적으로 다른 요소간에 적절한 조정으로 이어지는데, 이것이 명리와 숙명의 본질적 차이입니다.
숙명론의 개념은 방정식의 오른쪽을 일정하고 변하지 않는 요소의 합으로 보는 반면, 수비학은 방정식의 오른쪽을 가변 요소의 총합으로 봅니다. 총량은 우리의 기본 운명을 통제하는 보이지 않는 한쌍의 손입니다.
有些著作,例如袁樹珊在他的《潤德堂手稿》中,時常對案例的子嗣進行肯定的推論,這是無法理解的。
不同的社會階段,或者不同的社會環境,子嗣的數量是大不相同的。
難道在稟賦上有如此清晰的標識嗎?
원수산의 [윤덕당의 수고]와 같은 일부 저술은 사건의 상속인에 대해 긍정적인 추론을 하는데, 이는 이해할 수 없는 일입니다.
자손의 숫자는 사회 단계마다 또는 사회 환경마다 크게 다릅니다.
엔다우먼트에 그토록 분명한 표시가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자손은 변수 요소입니다. 어쩌면 타고난 로고는 단지 가능성일 뿐일지도 모른다.
수비학 상수의 불변 성질에서 자손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다른 요소의 변화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요인의 변화도 자손의 수에 영향을 미치는데, 자손의 수를 어떻게 절대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까?
還有些著作,例如林庚白在他的《人鑒.命理存驗》中,時常對案例的壽元進行肯定的推論,這也是難以理解的。
實際上,他的推斷大多數是不正確的。
林白庚的案例,大都是些顯赫的人物,如曹汝林、梁啟超、章丙麟,等等。
這些充分拓展了自己命運空間的人物,其命理要素已經得到了充分的調整,難道可以對他們使用常規的理論進行推論嗎?
임경백의 '인염. 명리존험'과 같은 저작도 있고, 수비학 저장에서는 사례의 수명에 대해 긍정적 추론이 종종 이루어지며 이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사실, 그의 추론은 대부분 틀렸습니다.
임경백의 사례는 대부분 조여림, 양추초, 장빙린등과 같은 저명한 인물들입니다.
운명의 공간을 완전히 확장하고, 수비학적 요소를 완전히 조정한 이 캐릭터들은 기존의 이론을 사용하여 추론할 수 있습니까?
운명의 전개는 먼저 수비학적 모델에 의해 설명되고, 수비학적 요소의 전개는 Fuguer, Quaker 또는 Rich and Rich와 같은 패턴 이론에 의해 설명됩니다.
《淵源集說》:“身弱徒然入格,縱發早亡”。
"연원집설": "신약하고 헛된, 종단적이고 이른 죽음".
발전으로 이해할 수 있는 법은 부와 귀족을 의미합니다. 그리드에 들어가는 것은 부와 귀족의 조건을 갖추는 것입니다.
일원의 약세는 엔화가 고장났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만약 당신이 약하고 금융 관료에게 천하무적이라면, 당신은 필연적으로 강함에서 얻는 것을 잃게 될 것이며, 이는 수비학의 상식이다.
따라서 "세로 머리는 빨리 죽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로 머리카락"은 생명이 약할 때도 보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른 죽음'은 장수의 대가를 요구하는데, 여기서는 부와 장수 사이의 성장과 쇠퇴, 또는 조정과 전이의 문제에 관한 것이다.
전통적인 수비학 분석에 따르면 약한 사람은 재무 임원이 될 자격이 없으며, 즉, 엔화가 약한 사람은 이론적으로 "머리카락"이 불가능합니다. "연원집설"은 운명이 수비학의 상식과 변화를 위반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세로 머리카락"에 대해 이야기하며, 현재로서는 "조기 사망"으로만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조기 사망"은 전통적인 수비학적 분석이 아니라 수비학적 보존의 규정입니다.
사실, 보존 분석에 따르면 세로 모발이 반드시 일찍 죽는 것은 아닙니다.
재물 외에도 장수뿐만 아니라 아내, 자녀, 남편 등 서로 이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부는 플러스 마이너스 0으로 왔다가 사라지며 반드시 Shouyuan을 해치는 것은 아니며 소위 "부를 깨고 재앙을 피하는 것"이 의미하는 바입니다.
부유한 부를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이 기부하거나 이론적으로 자신에게 유익하고 무해한 자선 단체를 기부해야 합니다. 이른바 음(陰)의 덕(德)은 사람의 공헌을 말하는 것에 지나지 않으며, 결국 일족을 포함한 사람들의 전반적인 운명에 숨겨진 이익이 있다. 이 지정되지 않은 반환을 "yin"이라고 합니다.
《金玉賦》說:“八字無財,須求本分;越外若貪,必招凶事”。
無財,是稟賦貧寒的意思。貧寒者求富,也是人之常理。
但是,思之太過,則稱之為貪。
貪則可以突發,那就是“越外”,所以“必招凶事”。
"금옥부" 말은, "팔자는 무재는, 본분을 구해야 한다. 탐욕스러울수록 흉을 불러올 것이다."
재가 없는 것은 자질과 가난을 의미한다. 가난은 부를 구하는 것도 상식이다.
그러나 너무 많이 생각하면 탐욕이라고 합니다.
탐욕은 갑작스러울 수 있다, 즉 "더 많은", 그래서 "흉한 일을 부르는 것입니다".
빈곤은 수비학적 요소인 '부자'의 범주에 속하며, 빈곤은 '부자'의 낮은 가치를 말하며, 여기서 논의되는 상황은 선천적으로 획득한 '부자'의 공간적 가치가 작은 상황입니다.
자신의 '풍요로움'의 획득 가치가 부당하게 증가하면 필연적으로 다른 요인의 조정으로 이어지며 하향 조정입니다.
따라서 "흉을 부르게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흉"의 목적어는 "재"를 제외한 모든 수비학적 요소를 포함하는 일반적인 참조입니다.
"풍부한" 공간의 부적절한 확장은 다른 수비학의 공간을 줄이는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論興亡》說:
“如有高見明識,知進退存亡之機,而保其身者,雖官祿逢傷,六親免禍,亦當自己受惡疾而終者矣”。
'논흥망' 말은 :
"높은 통찰력과 지식이면, 생존의 기회로 전퇴를 안다면, 그 몸을 지키는 것은, 비록 관록이 상하고, 육친이 목숨을 건진다 해도 자기는 흉병에 걸려 끝나는 것이다".
이 단락은 상관와 관의 상황을 다룹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아는 사람입니다. 진퇴의 기회는 수비학의 요지입니다.
자신의 운명을 아는 고수라고 해도 다가올 재앙을 피할 수는 없지만 재관과 육친, 몸과 장수에 적응하고 전가할 수 있습니다.치명적이지 않은 필연적인 일이다.
생존을 위해 진퇴하는 것이 수비학의 존재 의미입니다.
《子平真詮評注》原序:
“人能知命,則營竟之心可以息,非分之想可以屏”。
營竟之心,本是常理。有了營竟之心,人們後天可以奮發圖強,實現理想。
社會在競爭中,不斷拓展人們命運的相對空間。
同樣的命造,在不同的文明之下,其現實內容是不相同的。
換句話說,命理常數在更大的尺度上,是社會文明的函數。
'자평진전평주' 원서:
"사람이 명을 알 수 있다면 영의 마음은 쉴 수 있고, 분열되지 않은 사상은 걸러질 수 있다."
캠프의 핵심은 상식입니다.
경쟁의 마음으로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고 내일 모레 이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경쟁의 한복판에서 사회는 끊임없이 사람의 운명의 상대적 공간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창조물의 실제 내용은 문명마다 다릅니다.
즉, 수비학 상수는 더 큰 규모로 사회 문명의 함수입니다.
사실, 주의가 산만하지 않다면 그것을 요구해서는 안 됩니다.
산만하지 않은 마음으로 운명의 조정은 통제 불능 상태가 될 것이고, 수비학의 공간 구조는 균형을 잃을 것이며, 무질서와 붕괴는 불가피할 것입니다.
任鐵樵在注《滴天髓.何知章》中說:
“倘使富人無子,能輕其財與親族之中,分多潤寡,何患無子哉”?
這句話的意思很明顯,後天行為的取向可以影響人的命運。
輕財與得子,是消長關係。
임철초는 "적천수 난지장"이라는 메모에 있습니다.
"부자가 자식이 없으면 재산을 친척과 나눌 수 있고, 윤과가 없으며, 왜 자식 병에 걸리겠는가 ?"고 했다.
이 문장의 의미는 분명하며, 후천적 행동의 방향은 사람의 운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재와 자녀를 갖는 것은 성장과 쇠퇴의 관계입니다.
임철초는 또한 "그러나 재물을 흩어뿌리는 데에는 장점이 있고, 승려에게 부를 흩어뿌리는 데에도 장점이 있다.
친척에게 재산을 흩뿌리는 것은 공로가 없습니다. 시우데가 보고 되었고, 사람은 회수될 수 있었습니다.
선을 행하고 상서로운 일을 하면 하늘의 마음을 부르기 어렵지 않다."
덕을 기르고 선을 행하는 것, 정말로 갚으면 반드시 상을 받을 것입니다.따라서 "사람을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승려나 친척에 대한 분배에 관해서는 흩어져있는 재산에 대한 추가 조사로 보입니다.
임철초는 더 많은 "좋은" 노력을 기울이고 인력 부족을 만회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더 많은 "선"을 가져오지 않는 행동은 이 목적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는 "악"을 가져올 수 있는 기여가 축복이 아니라 저주임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인과적 추론이 타당한지 아닌지는 증명하기 위해 이론이 필요합니다.
선과 악에 대한 보복 이론은 가치에 대한 경향을 가지고 있는 반면, 수비학은 보존 문제를 논의하며 가치와 관련이 없습니다.
또한 수비학 시스템은 가치와 관련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부유하고 고귀한 삶은 수비학적 분석에서 우월한 성격이지만, 패턴의 수준은 사람의 행위와 무관합니다.
더욱이 그 패턴은 시대, 문화, 가정, 행실 등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어느 곳에서나, 어느 시대에나, 어느 사람에게나 부의 패턴이 있을 것입니다.
임청초는 이 장의 주제에 대한 증거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案例一:
四柱:癸卯 甲寅 丁巳 己酉
大運:癸醜 壬子 辛亥 庚戌 己酉 戊申
任鐵樵批:“此造財藏煞露,煞印相生,似乎貴格,所以祖業二十余萬。
不知年幹之煞無根,其菁華盡被印綬竊去,不用癸水明矣,必用酉金之財。
蓋頭覆之以土,似乎有情,但木旺土虛,相火逢生,則巳酉不會,財不真矣。
一交壬子,瀉金生木,一敗如灰。至亥運,印遇長生,竟遭餓死”。
임철초는 "이조 재물은 이슬 속에 숨겨지고, 살인상생하며, 귀격인 것 같아 조상 산업이 20만이 넘는다".
년간 살은 뿌리가 없고, 그 본질은 인수에 의해 도둑맞았다는 것을 불용계수는 확실하고, 유금 재를 사용했다.
개두는 토로 덮여 있는데 정이 있는 것 같지만 목왕토허이고 상화는 생을 만나면, 사유는 불회이며 재는 진이 아닙니다. 한번 사귀어 사금 생목이고, 재와 같은 패한다. 해운에서 인이 장생을 만나 굶어 죽는다."
이 경우 부의 용신은 금입니다.
첫 번째 운은 추악하고, 추한 금국은 추악하고, 신 삼신은 추악하고, 조상 산업은 200,000 이상입니다.
그런데 왜 이 생은 겅수를 넘길 수 없을까?
Gengxu 이후 서쪽을 달리고 신의 땅을 사용하여 그는 곧 나아질 것 같지만 그의 삶은 마침내 운이 좋고 그는 아직 젊고 미리 "양"을 소진한 것 같습니다. 수상 교통이 좋지는 않지만 불운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수상 운송은 원목이지만 화재를 줄이고 돈을 보호하는데 왜 그럴까요?
한 가지 가능한 설명은 200,000개 이상의 조상 산업이 골칫거리라는 것입니다.
분명히, 보존의 원칙에 따르면, 조상의 유산이 없다면, 이 삶은 분명히 경술운 이후에 시작될 것입니다.
案例二:
四柱:庚辰 乙酉 丁醜 乙巳
大運:丙戌 丁亥 戊子 己醜 庚寅 辛卯
任鐵樵批:“丁火日元,時逢旺地,火焰金迭,似乎富格。
不知月幹乙木,從庚而化,支會金局,四柱皆財,反不真矣。
祖業亦豐。初運丙戌丁亥,比劫幫身,財喜如心,戊子己醜,生金晦火,財散人離,竟造凍餓而死”。
임철초는 "정화일원은 시를 만나 왕지이고, 불꽃이 금색이고 부유한 것 같다"고 했다.
월간 을목이 경에서 화하여 지회금국이며, 사주가 모두 부유하지만 반대로 사실이 아니다.
조상업도 풍부합니다. 초운 병술정해는 비겁 봉신이고, 재물은 마음만큼 행복하고, 무자 기축은, 생금은 모호하고, 재물은 흩어지고, 사람들은 흩어지고, 사람들은 실제로 얼어 죽고 굶어 죽는다."
재물은 부유하고 약하며, 하나님은 불 속에 계시고, 하나님은 나무 속에 계신다. 그의 추악한 행운 뒤에는 기쁨의 신들의 땅인 경인이 있지만 그는 지나갈 수 없습니다. 내 못생긴 게 운인데 어찌 못 버틸 수 있겠어?
분명히, "조상 산업도 풍부하다"는 것이 그의 운명을 죽인 살인자일지도 모른다.
케이스는 강하고 두 번째 케이스는 약하기 때문에 여기의 운명은 쇠퇴하고 기대 수명은 죽는 것인데, 이는 강하고 약한 것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둘 다 자신의 "양"의 가치를 미리 소비하는 것으로 보이며, 보존 원칙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지불해야합니다. 재능이 있다면 수명을 줄여야 합니다.
案例三:
四柱:壬申 戊申 庚辰 甲申
大運:己酉 庚戌 辛亥 壬子 癸醜 甲寅
任鐵樵批:“庚金生於七月,地支三申,旺之極矣。
時幹甲木無根,用年幹壬水,瀉其剛殺之氣。所嫌者,月幹梟神奪食。
初年運走土金,刑喪早見,祖業無垣,一交辛亥,運轉北方,經營得意,及壬子癸醜三十年,財發十余萬。其幼年未嘗讀書,後竟知文墨,此亦運行水地,發洩菁華之意也”。
임철초 평은 :
"경금은 7월에 태어났고 지지는 3신이며 매우 왕하고 있습니다.
시간갑목은 무근이고, 년간 임수를 사용해, 그 강살의 기를 쏟아 냅니다. 거기 싫은것은, 월간효신이 탈식합니다.
초년운에 토금으로 가고 형은 장례식을 일찍 보았으며, 조업이 제멋대로였으며 신해에 한번 사귀고, 운이 북방으로 가며, 일은 득의 했으며, 그리고 임자계축 30년 동안, 10만 위안 이상의 재산을 가졌습니다.
그 유년은 책을 읽지 않았지만 후에 문묵을 알고,이것도수지를 운행하였고, 정화의 의미를 발산했습니다."
이 사건은 중년의 운이 좋아 발전할 뿐만 아니라 장수하는 곳이기도 한데, 이는 "초운에 토금을 운반하고, 범죄 가문의 이른 죽음을 보고, 조업에 벽이 없는 것"과 큰 관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그의 운명이 부끄러웠기 때문에 보존의 원칙에 따라 그의 '양적' 가치의 소비는 중년과 후기에 집중되었습니다.
案例四:
四柱:壬戌 戊申 庚寅 丙戌
大運:己酉 庚戌 辛亥 壬子 癸醜 甲寅
任鐵樵批:
“庚金生於七月,支類土金,旺之極矣。壬水坐戌逢戊,梟神奪盡。
時透丙火,支拱寅戌,必以丙火為用。惜走四十載金水之地,所以五旬之前,一事無成。
至甲寅運,克制梟神,生起丙火,及乙卯二十年,財發巨萬。
所謂蒲柳望秋而凋,松柏經冬而茂也”。
임철초 평은:
"경금은 7월에 태어났고 지류 토금으로 매우 부유하다. 임수가 술에 앉아 무를 보고 효신은 다 빼앗습니다.
병화가 시에 투하고, 지는 인술에 공합하여, 반드시 병화로 용이 된다. 40년 동안 금수의 지에 가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니 5순 전에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갑인운에 이르러 효신을 극제하고 병화가 생기하고 그리고 을묘20년, 막대한 재산을 쌓았다.
이른바 버드나무는 가을에 시들고,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겨울에 자란다."고 평했다.
既然“五旬之前,一事無成”,那么,依據守恆原理,此造後運東方木地,喜用之神,必然奮發。
따라서 "오순 전에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보존의 원칙에 따라 이 월건의 용신은 동쪽이 될 것이고 그는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以上數造,都是稟賦了較大的“量”值,前兩造消耗在前,衰敗在後;
而後兩造坎坷在前,輝煌在後,理應如此。
這些案例也足以警世:財富於子孫,未必都是福。
이상의 몇 명조는 모두 큰 "량" 값을 부여하며, 앞 두명조가 소모가 앞에 있고 쇠패가 후에 있습니다.
그래서 후 명조는 앞쪽이 울퉁불퉁하고, 뒤쪽이 화려하여 이치가 이러 합니다.
이러한 사례들은 또한 세상에 경고하기에 충분합니다:
이 예에서도 경세가 만족합니다 : 반드시 자녀와 자손들에게 재부는, 축복인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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