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AA의 GOES-S 기상 위성을 발사 할 아틀라스 5 로켓의 첫 번째 단계는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의 복합체 41 발사대의 수직 통합 시설 (Vertical Integration Facility)에서 모바일 발사 플랫폼 1 월 31 일에 해제되었습니다. 신용 : NASA / 벤 Smegelsky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의 엔지니어들은 과학 위성의 발사를 감독하는 임무를 맡게되며 우주 비행사의 탐사선은 NOAA의 새로운 GOES의 시작으로 6 개월을 약간 넘는 기간 동안 안전하게 6 개의 주요 임무를 안전하게 수행 할 수 있도록 올해 말에 책임질 예정입니다 -S 아틀라스 5 로켓 3 월 1 일에 기상 관측소.
NASA는 NOAA의 최신 기상 위성 발사를 관영 한 후에 다른 별들을 돌고있는 행성, 화성을 여행 할 착륙선, 태양 활동과 지구 대기의 상호 작용을 연구하는 작은 위성, 이전의 어떤 임무보다도 태양에 더 가까운 곳으로 여행하며 지구의 얇은 극지 빙판과 빙하를 측정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NASA의 론치 서비스 프로그램 (Launch Services Program)은 케네디 우주 센터 (Kennedy Space Center)에 본사를두고 있으며 기관의 로봇 임무가 안전하게 우주에 도착하도록 보장 한 것으로 큰 해가되었습니다.
올해 계획되었던 발사의 활발한 페이스는 6 개의 다른 발사 지점으로부터의 6 개의 다른 로켓 형상 사이에 퍼져 나갈 것이다. 케네디 우주 센터 (Kennedy Space Center)의 로버트 카바 나 (Robert Cabana) 소장은 NASA와 NOAA 자산의 미션이 약 60 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출시 예정인 임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3 월 1 일 : 케이프 커 내버 럴 공군 기지에서 우주 발사 단지 41의 아틀라스 5-541 로켓에 GOES-S
3 월 20 일 : 케이프 커 내버 럴 공군 기지에서 우주 발사 단지 40에서 팔콘 9 로켓에 TESS
◾ 5 월 5 일 : Vandenberg 공군 기지에서 3-East 우주 발사 단지에서 온 아틀라스 5-401 로켓의 InSight
◾31 월 31 일 : 케이프 커 내버 럴 공군 기지에서 우주 발사 단지 37B에서 델타 4 중 로켓에 파커 솔라 프로브
◾. 12 : ICESat 2 델타 2-7420 로켓 발진 콤팩트 2 - 웨스트에서 Vandenberg 공군 기지
M 결정될 내용 : 마샬 군도 콰자 레인 아톨 (Kwajalein Atoll, Marshall Islands)에서 상륙 한 공중 발사 페가수스 XL 로켓의 ICON
그리고 그것은 올해 20 주년을 기념하는 우주국의 Launch Services 프로그램에 의해 수행 된 다른 작업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엔지니어들은 5 월 말에 뉴질랜드의 Rocket Lab Electron 로켓에 NASA가 후원하는 CubeSats 클러스터를 출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다른 NASA 임무와 동일한 위험 부담과 높은 비용을 부담하지는 않습니다. 올해는 탭으로.
NASA의 2018 년 발사 캠페인의 첫 번째 임무를위한 준비는 Cape Canaveral에서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GOES-S 기상 위성 발사에 할당 된 United Launch Alliance Atlas 5 로켓의 구축은 Cape Canaveral의 Complex 41 발사대의 수직 통합 시설에서 1 월 31 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수직 로켓 조립식 격납고의 기술자들은 Atlas 5의 4 개의 스트랩 부착 형 고체 로켓 부스터와 Centaur 상부 스테이지를 설치하기 시작했습니다.이 단계에서는 RL10 엔진을 3 번 발사하여 GOES-S 탑재량을 계획된 운영 농어로 거의 인도하는 선상에 배치합니다 적도에서 22,300 마일 (35,800 킬로미터).
NOAA의 GOES-S 기상 위성을 발사 할 아틀라스 5 로켓의 켄타 우 루스트 (Centaur) 상단부는 지난 달 케이프 커 내버 럴 공군 기지 (Cape Canaveral Air Force Station)의 델타 운영 센터 (Delta Operations Center) 내부에 그려져있다. 크레딧 : NASA / Kim Shiflett
기상청들에게 허리케인과 심한 폭풍에 대해보다 세밀하고시기 적절한 전망을 제공하는 향상된 이미징 기능을 갖춘 GOES-S 기상 위성이 2 월 16 일 아틀라스 5 로켓 위에 추가 될 예정입니다.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에 의해 제작 된 GOES-S가 설치되었습니다 2016 년 11 월에 시작된 GOES-16이라는 이름의 자매 위성에 합류했습니다.
11,500 파운드 (5,200 킬로그램)의 GOES-S 위성의 이륙은 오후 5시 2 분에 2 시간 동안 진행되며 3 월 1 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EST (2202 GMT).
일단 개설되면 NOAA는 GOES-S를 GOES-17로 개명 할 것이고, 새로운 전망대는 알래스카와 하와이를 포함한 태평양과 미국 서부를 커버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서비스를 시작할 것입니다. GOES-16 위성은 대서양, 카리브해 및 멕시코만의 미국 동부 및 허리케인 지대를 1 년 동안 시험 한 후 12 월에 정기적으로 기상 관측을 시작했습니다.
2020 년과 2024 년에 발사 될 두 개의 우주선을 추가로 포함하는 새로운 GOES-R 위성 시리즈는 NOAA의 정지 궤도의 노화 기상병을 대체합니다.
"3 월 1 일에 시작되어 올해 후반에 작동하게되면 GOES-S는 서쪽을 진정한 고화질로 볼 것이며 GOES-R 시리즈의 나머지 위성과 함께 NOAA의 정지 위성 위성 별자리를 2036 년까지 연장 할 것입니다 "NOAA의 GOES-R 프로그램 책임자 인 팀 월시 (Tim Walsh)는 말했다.
"GOES-S는 우리의 가장 최신의 가장 위대한 것입니다. 전국의 고해상도 적용 범위를 구현하여 그 어느 때보 다 빠른 관찰을 제공 할 것입니다."라고 National Weather Service의 관청 소장 인 Joe Pica는 말했습니다. "GOES-S는 GOES-West가되어 서구에 영향을 미치는 기상 패턴을 계속 주시 할 것입니다."
플로리다의 Titusville에있는 Astrotech 처리 시설의 클린 룸에있는 GOES-S 기상 위성. 크레딧 : NASA / Kim Shiflett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GOES-S가 발사 된 지 3 주 만에 SpaceX Falcon 9 로켓은 NASA의 Transiting Exoplanet Survey Satellite 또는 TESS를 로프트로 설정했습니다.
4 개의 넓은 필드 천문 카메라가 장착 된 TESS는 달에서 거리의 약 60 % 인 지구에서 155,000 마일 (250,000 킬로미터)까지 펼쳐진 달걀 모양의 예비 궤도에 착수합니다. 팔콘 9의 두 번째 단계에서 배치되면, 대략 815 파운드 (370 킬로그램)의 우주선이 추진기를 발사하여 궤도의 가장 먼 호를 부스트하여 달을 가로 채게됩니다.
TESS는 달에 의해 스윙 할 것이고, 달 중력을 사용하여 임무의 최종 운행 궤도를 향해 새총을 질질 것입니다. 마지막 주요 작전은 2 주에 한 번 지구와 6700 마일 (23 만 9 천 킬로미터)에서 37 만 6 천 킬로미터 (23 만 6 천 킬로미터) 사이의 거리를두고 달과 2 : 1 공진으로 지구를 한 바퀴 씩 돌아 다니는 경로에서 인공위성을 조종 할 것입니다.
TESS가 비정상적인 궤도에 정착하고 발사 후 테스트를 완료하는 데 약 2 개월이 걸릴 것입니다. 그런 다음 과학자들은 전망대를 외계 행성 - 다른 별 주위를 도는 세계를 찾는 2 년 임무로 압박 할 것입니다.
NASA의 케플러 (Kepler) 우주 망원경처럼, TESS는 세계가 지나가는 별의 밝기에 작은 딥을 측정하여 외계 행성의 표지판을 찾을 것입니다. 그러나 케플러는 망원경을 특정 은하계의 패치로 향하게하는 반면, TESS는 주된 임무를 통해 하늘 전체를 조사 할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내년에 발사 될 허블 우주 망원경과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으로 관찰하기에 충분히 근접한 세계를 발견하기를 희망하면서 밝고 가까운 별 주변의 행성을 찾기 위해 TESS를 설계했다. TESS는 지구 또는 금성과 질량이 비슷한 50 개의 암석 세계를 포함하여 하늘 조사 중에 수천 개의 외계 행성을 확인할 수있었습니다.
TESS 우주선의 사진입니다. 크레딧 : 궤도 공격
TESS는 Orbital ATK에 의해 제조되었으며 4 대의 과학 용 카메라는 MIT의 천체 물리학 및 공간 연구를위한 Kavli 연구소와 MIT Lincoln Laboratory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행성 사냥 망원경은 플로리다에서 우주 X 팔콘 9 로켓을 발사하는 최초의 NASA 로봇 임무가 될 예정이다. SpaceX의 국제 우주 정거장에 대한 상용 보급 임무는 다른 프로그램에 따라 관리되며 NASA의 Launch Services 프로그램의 감독하에 마지막 Falcon 9 항공편은 2016 년 Vandenberg 공군 기지에서 발생했습니다.
Spaceflight Now와의 인터뷰에서 Launch Service 프로그램의 Chuck Dovale 부국장은 "이것은 우리 프로그램을위한 동해안의 첫 번째 팔콘입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큰 걸음"이라고 말했다.
TESS의 출범은 오후 7시 58 분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3 월 20 일 동부 표준시 (EST) (2358 GMT). 달 탐사선과 같이 TESS가 필요로하는 독특한 궤도 역학은 임무가 특정 일에만 시작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미션 관계자는 TESS가 플로리다 우주 정거장에서 SpaceX가 운영하는 2 개의 발사 지점 중 하나 인 Cape Canaveral의 Complex 40 발사 패드에서 현재 발사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그러나 SpaceX는 케네디 우주 센터 (Kennedy Space Center)의 가까운 39A 패드로 발사를 재배정 할 수있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TESS는 SpaceX의 Falcon 9 로켓의 새로운 "블록 4"버전을 타볼 것입니다. NASA의 엔지니어들은 재사용 된 Falcon 9 로켓 부스터가 기관의 미래 우주 임무를 착수하도록 인증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NASA 관계관은 12 월에 첫 번째 단계 부스터 인 팰컨 9 호를 재활용 한 우주 정거장 보급 사격을 승인했으며이 결정 이전의 리뷰는 우주선 탐사선과 같은 더 비싼 NASA 우주선을 우주로 끌어 들이기 위해 우주 비행사의 이전 비행 로켓을 증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다. , 하나의 종류의 망원경과 지구 관측 위성.
Dovale은 우주 정거장 프로그램이 재사용 된 Falcon 9 부스터를 사용하여 보급품 발사를 승인함으로써 "우리를 밀어 냈다."라고 말했다.
NASA의 과학 프로그램에는 2020 년과 2021 년에 발사가 예약 된 팔콘 9 항공기가 두 개 더 추가됩니다. 현재 새 임무를 수행하고있는 동안 재사용 된 팔콘 9 부스터는 NASA 발사를 위해 인증 될 수 있습니다. 공식 인증에 필요한 검토는 작년에 우주 정거장의화물 프로그램의 지원하에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재사용 된 팔콘 9)의 필요성을 아직 느끼지 못했지만, 그렇게했기 때문에 도움을주기 위해 프로그램을 가속화했다"고 Dovale은 말했다.
Vandenberg 공군 기지에서 발사하는 최초의 우주 왕복선 임무는 로스 앤젤레스에서 북서쪽으로 약 140 마일 (225 킬로미터) 떨어진 우주 정거장이며 NASA의 InSight 착륙선이 될 것이며 5 월에 Atlas 5 로켓을 타고 화성으로 출발하게 될 것입니다.
InSight의 이륙은 Vandenberg에있는 Space Launch Complex 3-East에서 5 월 5 일 오전 4시 10 분 (동부 표준 시각 7시 10 분, 1110 GMT) 오전 4시 10 분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InSight의 출시 기간은 6 월 8 일까지 연장됩니다.
InSight의 태양 전지 배열은 1 월 23 일 덴버 (Denver)에있는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 공장의 최종 비행 전 테스트에서 펼쳐졌습니다. 신용 : Lockheed Martin
착륙선은 거의 7 개월 만에 11 월 26 일에 화성에 도착한 다음, 초음속 낙하산과 제동 로켓의 도움을 받아 넓은 적도 평원 인 Elysium Planitia로 내려갑니다.
2008 년 착륙 한 NASA의 Phoenix Mars 사명을 기반으로 한 설계를 기반으로 InSight는 로봇 팔을 사용하여 화성 표면에 지진 인클로저를 배치하여 지진을 듣고 열 탐침을 약 16 피트 깊이까지 뚫습니다. 행성 내부를 빠져 나가는 열의 양을 측정하기 위해 5 미터.
InSight는 원래 2016 년 3 월에 출범하기로되어 있었지만, 착륙선의 내진 패키지를 포함하는 진공 인클로저를 밀봉하는 문제로 인해 공무원은 임무를 연기하게되었습니다. 화성 임무에 대한 발사 기회는 행성의 위치가 지구로부터의 직접적인 여행을 가능하게하는 26 개월마다 약 1 회 발생하며, 2018 년으로 연기 될 것입니다.
프랑스 내장 지진계는 InSight의 주요 과학 목표의 핵심입니다 - 화성의 내부 구조를 연구하고 태양계의 암석 행성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밝히십시오.
InSight는 2 월 28 일 덴버의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 공장에서 Vandenberg로 선적 될 예정입니다. 4m (13 피트)의 페어링 및 견고한 로켓 부스터없이 비행 할 아틀라스 5 로켓의 구성품은 이미 캘리포니아 발사 기지는 3 월 2 일부터 발사대에 쌓일 것입니다.
미 항공 우주국 (NASA)의 파커 솔라 프로브 (Parker Solar Probe)는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이 7 월 말 유엔 발사 델타 4 중기 로켓을 타고 폭발 한 이후 과거 어느 임무보다도 태양에 7 번 더 가까이 다가 섰다.
이번 발사는 7 월 31 일 오전 10시 07 분 (1407 GMT)에 7 월 31 일에 열리 며, 금성 위치에 근거한 19 일간의 창문 개설에서 Parker Solar Probe는 일곱 개의 중력 보조 비행 비행선을 사용하여 태양 가까이에서 나선형으로 비행합니다 .
견고한 연료를 사용하는 상부 스테이지 덕분에 Delta 4-Heavy는 다른 어떤 우주선보다 더 빠른 속도로 Parker Solar Probe를 파견하여 2006 년 NASA의 뉴 호라이즌 스 선교가 명왕성으로가는 출발 속도 기록을 깨 버렸습니다.
Parker Solar Probe의 Delta 4-Heavy 로켓에 사용되는 3 개의 부스터 코어 중 하나는 작년에 Cape Canaveral에 도착한 후 수송선에서 내려졌습니다. 크레디트 : NASA / Cory Huston
Parker Solar Probe는 태양풍의 존재를 예측 한 천체 물리학자인 Eugene Parker의 이름을 따서 일련의 궤도를 거쳐 태양으로부터 390 만 마일 (620 만 킬로미터) 이내에 이동할 것입니다. 그것은 수성보다 태양에 10 배 이상 가깝습니다.
극단적 인 온도와 방사능 위험으로부터 보호되는 Parker Solar Probe는 태양풍의 원인을 파악하고 우주선에 장착 된 정교한 센서 세트를 사용하여 입자가 시간당 최대 100 만 마일의 속도로 가속 될 때 입자를 추적합니다 (초당 400 킬로미터).
존스 홉킨스 대학의 응용 물리 연구소 (Applied Physics Laboratory)에 구축 된 Parker Solar Probe의 데이터는 과학자들이 태양이 어떻게 작용 하는지를 이해하고, 정보가 지구의 통신, 내비게이션 및 전기 인프라에 영향을주는 태양 폭풍의 더 나은 예측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arker Solar Probe의 출시로 ULA의 Delta 4-Heavy 10 기가 탄생했습니다.이 트럭은 3 개의 수소 연료가 공급 된 Delta 4 첫 단계 승압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9 월에, ULA의 최종 Delta 2 로켓은 NASA의 ICESat 2 위성을 Vandenberg의 궤도에 놓을 예정이다.
1989 년에 시작된 발사를 끝내고, 발사는 델타 2 로켓의 155 번째 비행과 웨스트 코스트 우주선에서의 45 번째 발사가 될 것입니다. 이전 델타 로켓 변형은 1960 년대 이후 동일한 기본 2 단계 설계를 사용했습니다.
델타 2와 함께 자랐다. 항상 내 마음에 드는 사람이었습니다. 그것을 보니 슬 's습니다. ICESat 2가 성공적으로 출시 된 것을 보니 좋겠지 만 조금 씁쓸해질 것 "이라고 말했다.
ICESat 2 발사 창은 9 월 12 일 오후 5시 46 분 (동부 시각 8:46, 1246 GMT) 태평양 표준시로 개막됩니다.
ULA는 대형 델타 4 및 아틀라스 5 런처 제품군을 선호하여 델타 2 로켓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싱글 코어 스테이지를 사용하는 델타 4 매체도 곧 종료 될 예정이며 최종 임무는 2019 년으로 예정되어있다.
궤도에 ATK가 내장 된 ICESat 2 위성은 전세계 빙상, 해빙 및 빙하의 높이 또는 높이의 변화를 측정하도록 설계된 레이저 장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행성 위 310 마일 (500 킬로미터)의 북극 궤도에서 ICESat 2는 남극 및 그린란드 빙상의 변화를 4 밀리미터 (2 호 연필의 너비 정도) 정도로 감지합니다.
4 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가있는 "7420"구성의 델타 2 로켓 파일 사진. 동일한 델타 2 버전은 9 월에 ICESat 2 위성을 발사 할 것이다. 신용 : ULA
기후 연구자, 지질 학자 및 다른 과학자들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얼음 덩어리와 빙하를 차트로 표시하기 위해 ICESat 2의 측정치를 사용합니다. ICESat 2 임무는 2003 년부터 2009 년까지 얼음 고도를 추적 한 ICESat의 후속 조치입니다.
NASA의 또 다른 소형 모델 인 Ionospheric Connection Explorer는 올해 말에 Orbital ATK Pegasus XL 로켓 발사 준비를 마쳤습니다. 고체 연료 발사 장치는 L-1011 캐리어 제트기의 배에서 떨어 뜨릴 것입니다.
ICON은 작년에 출시 될 예정 이었지만 엔지니어들은 Pegasus XL의 페이로드 페어링을 분리하고 ICON 위성을 한 번 궤도에 배치하는 데 사용 된 볼트 커터 어셈블리의 신뢰성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기위한 임무를 연기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옵션을 평가하고 있는데, Dovale은 별도의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한 후에 나타났습니다. 공무원은 ICON에 대한 새로운 목표 개시 날짜를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분리 볼트의 기능은 두 가지입니다."라고 Dovale은 말했습니다. "페이로드와 페어링 반을 분리합니다. 그것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발생한 일이었고, 우리는 소수의 자신감 테스트를해야한다고 말할 정도로 충분히 몰 았습니다. 재고 목록을 선택하십시오. 불행히도, 신뢰 테스트는 우리에게 자신감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이 길을 걷기 시작한 것이고, 우리는 위험에 직면 해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든 그렇지 않든간에 받아 들일 수 있습니까? "
ICON이 탑재 된 Pegasus XL 로켓은 마샬 군도의 콰자 레인 아톨 (Kgalairin Atoll)에있는 레이건 (Reagan) 시험장 인근 태평양 해안을 거쳐 수송기에서 발사 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관리자들은 임무의 발판을 케이프 커 내버럴로 옮길 것인지 고려 중이다.
"다른 평가 중 하나는 우리가 콰잘 레인 (Kwajalein)에 보관할지 아니면 케이프 (Cape)로 다시 가져갈 지 여부입니다."라고 Dovale은 말했습니다. "가능하다면 우리는 모른다. 그러나 나머지 매니 페스트 (manifest)에 관해서는 좀 더 유연성을 제공 할 것이다."
레이건 시험장에서 군사용 미사일을 사용하는 것은 미사일 방어 시험 및 기타 활동에 사용되어 ICON과 같은 민간인 발사 기회가 제한적입니다.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는보다 많은 범위의 출입구가있을 수 있습니다.
지구의 전리층에서 플라즈마의 거동을 연구하기 위해 ICON은 적도에서 27도 기울어 진 궤도를 가진 357 마일 (575 킬로미터)의 궤도에 진입해야하며 궤도는 플로리다의 대서양 동쪽.
"우주선은 약간 밝아서 대서양에서 적당한 궤도에 도달하는 것이 가능할 수있다"고 Dovale은 말했다. "문제는 우리가 콰잘 레인에 많은 것을 파견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 캠페인을위한 도중에 있습니다. 그것은 절충안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시간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무엇이 옳은 일입니까? "
Dovale은 케네디 우주 센터의 그의 그룹도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8 년의 발사 캠페인, NASA 임무를위한 새로운 발사대의 인증, 상업용 승무원 우주선을 개발하는 우주 비행사 (SpaceX) 및 보잉 (Boeing) 프로그램의 자문 역할은 바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2003 년 우리는 7 개월 동안 7 차례 선교를 했었지만 문자 그대로 델타와 페가수스였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 날에 다시 돌아 오는 것이었고, 그것은이 두 플랫폼에있었습니다.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직면 한 6 개월 만에 6 명의 복잡성은 완전히 다른 영역이며, 우리가 자문을한다는 사실과 인증을하고 있다는 사실을 함께 나타냅니다. 우리가 그 당시에하지 않은 것들, 그래서 우리의 하루 직업도 성장했습니다.
"동부와 서부 해안의 여섯 가지 미션 중 델타 2와 다른 종류의 다양한 구성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상상할 수있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NASA의 론치 서비스 프로그램 (Launch Services Program)의 엔지니어들은 1 월 25 일 유럽 아리안 5 로켓에서 일어난 사고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검토하여 두 개의 위성을 목표 이탈 궤도에 배치 할 것으로 예상했다.
Ariane 5 로켓은 내년에 약 100 억 달러 상당의 미국 - 유럽 - 캐나다 관측소 인 James Webb Space Telescope와 함께 발사 될 예정입니다. Dovale은 KSC의 엔지니어들이 NASA의 Goddard Space Flight Center에서 JWST 프로그램 관리자에게 로켓 변형에 대한 검토를 간략히 알려줄 것이라고 말했다.
"고다드에서의 우리의 형제들은 JWST 이전에 우리의 발사체 전문 기술을 알고 싶어 할 것입니다,"Dovale이 말했다,. "어떻게 된 거예요? 그리고 JWST를 분리하기 위해 물건을 넣었습니까? 그들은 그것을 바로 잡았습니까? "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1 월 25 일 발사 된 아리안 5 로켓은 2003 년 이래 82 차례 성공적인 비행을 기록했다.
"용서할 수없는 사업임을 상기시키는 것"이라고 Dovale은 말했습니다. "그들은 최고 수준이지만, 이런 종류의 일들이 일어날 수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