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인生생不불滿만百백 常상懷회千천歲세憂우=♣
(인생불만백 상회천세우)
사람이 백 년을 채워 살지도 못하면서,
늘 천년 어치의 걱정을 하고 산답니다.
중국 한(漢)나라 때 악부인
서문행(西門行)에 나오는 말입니다.
인간은 너무 필요 없는 걱정까지 하는 일면이
있는가 하면 당장 눈앞에 닥쳐오는 걱정도
모르고 동분서주하는 일면도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이 지니고 있는 특색이요 또 모순입니다.
진시왕은 그의 후손이 천년 만년
오래 오래 황제의 자리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만리장성(萬里長城)을 쌓았습니다.
겨우 오십 평생을 살고 만 그가단 십년 후의
일도 제대로 짐작하지 못하며 엉뚱한
천년의 꿈을 꾸고 있었던 것입니다.
인간만사 새옹지마(塞翁之馬)라고 했습니다.
당장 밀어닥친 불행이 오히려 다행이 되기도 하고,
그 다행이 불행의 씨가 되기도 합니다.
옛 성인들의 가르침 가운데 내일
일은 내일 걱정으로 충분하다고 합니다.
농사를 짓지 않는 새도 먹여주는 조물주는 우리를
그대로 두지는 않는다고 했습니다.
천불생무록지인(天不生無祿之人)이라고
한 옛말과 같습니다.
조물주는 사람을 아무 의미 없이
낳게 하지 않았습니다.
굶어 죽기는 정승하기보다도 어렵다고 했고,
천년걱정은 물론 까닭없는 내일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불필요한 근심, 걱정은 접어두시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좋은일만 감당하고 살기에도 시간이 벅차니까요.
♣=人인生생不불滿만百백 常상懷회千천歲세憂우=♣
(인생불만백 상회천세우)
사람이 백 년을 채워 살지도 못하면서,
늘 천년 어치의 걱정을 하고 산답니다.
중국 한(漢)나라 때 악부인
서문행(西門行)에 나오는 말입니다.
인간은 너무 필요 없는 걱정까지 하는 일면이
있는가 하면 당장 눈앞에 닥쳐오는 걱정도
모르고 동분서주하는 일면도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이 지니고 있는 특색이요 또 모순입니다.
진시왕은 그의 후손이 천년 만년
오래 오래 황제의 자리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만리장성(萬里長城)을 쌓았습니다.
겨우 오십 평생을 살고 만 그가단 십년 후의
일도 제대로 짐작하지 못하며 엉뚱한
천년의 꿈을 꾸고 있었던 것입니다.
인간만사 새옹지마(塞翁之馬)라고 했습니다.
당장 밀어닥친 불행이 오히려 다행이 되기도 하고,
그 다행이 불행의 씨가 되기도 합니다.
옛 성인들의 가르침 가운데 내일
일은 내일 걱정으로 충분하다고 합니다.
농사를 짓지 않는 새도 먹여주는 조물주는 우리를
그대로 두지는 않는다고 했습니다.
천불생무록지인(天不生無祿之人)이라고
한 옛말과 같습니다.
조물주는 사람을 아무 의미 없이
낳게 하지 않았습니다.
굶어 죽기는 정승하기보다도 어렵다고 했고,
천년걱정은 물론 까닭없는 내일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불필요한 근심, 걱정은 접어두시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좋은일만 감당하고 살기에도 시간이 벅차니까요.
♣=人인生생不불滿만百백 常상懷회千천歲세憂우=♣
(인생불만백 상회천세우)
사람이 백 년을 채워 살지도 못하면서,
늘 천년 어치의 걱정을 하고 산답니다.
중국 한(漢)나라 때 악부인
서문행(西門行)에 나오는 말입니다.
인간은 너무 필요 없는 걱정까지 하는 일면이
있는가 하면 당장 눈앞에 닥쳐오는 걱정도
모르고 동분서주하는 일면도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이 지니고 있는 특색이요 또 모순입니다.
진시왕은 그의 후손이 천년 만년
오래 오래 황제의 자리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만리장성(萬里長城)을 쌓았습니다.
겨우 오십 평생을 살고 만 그가단 십년 후의
일도 제대로 짐작하지 못하며 엉뚱한
천년의 꿈을 꾸고 있었던 것입니다.
인간만사 새옹지마(塞翁之馬)라고 했습니다.
당장 밀어닥친 불행이 오히려 다행이 되기도 하고,
그 다행이 불행의 씨가 되기도 합니다.
옛 성인들의 가르침 가운데 내일
일은 내일 걱정으로 충분하다고 합니다.
농사를 짓지 않는 새도 먹여주는 조물주는 우리를
그대로 두지는 않는다고 했습니다.
천불생무록지인(天不生無祿之人)이라고
한 옛말과 같습니다.
조물주는 사람을 아무 의미 없이
낳게 하지 않았습니다.
굶어 죽기는 정승하기보다도 어렵다고 했고,
천년걱정은 물론 까닭없는 내일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불필요한 근심, 걱정은 접어두시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좋은일만 감당하고 살기에도 시간이 벅차니까요.
♣=人인生생不불滿만百백 常상懷회千천歲세憂우=♣
(인생불만백 상회천세우)
사람이 백 년을 채워 살지도 못하면서,
늘 천년 어치의 걱정을 하고 산답니다.
중국 한(漢)나라 때 악부인
서문행(西門行)에 나오는 말입니다.
인간은 너무 필요 없는 걱정까지 하는 일면이
있는가 하면 당장 눈앞에 닥쳐오는 걱정도
모르고 동분서주하는 일면도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이 지니고 있는 특색이요 또 모순입니다.
진시왕은 그의 후손이 천년 만년
오래 오래 황제의 자리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만리장성(萬里長城)을 쌓았습니다.
겨우 오십 평생을 살고 만 그가단 십년 후의
일도 제대로 짐작하지 못하며 엉뚱한
천년의 꿈을 꾸고 있었던 것입니다.
인간만사 새옹지마(塞翁之馬)라고 했습니다.
당장 밀어닥친 불행이 오히려 다행이 되기도 하고,
그 다행이 불행의 씨가 되기도 합니다.
옛 성인들의 가르침 가운데 내일
일은 내일 걱정으로 충분하다고 합니다.
농사를 짓지 않는 새도 먹여주는 조물주는 우리를
그대로 두지는 않는다고 했습니다.
천불생무록지인(天不生無祿之人)이라고
한 옛말과 같습니다.
조물주는 사람을 아무 의미 없이
낳게 하지 않았습니다.
굶어 죽기는 정승하기보다도 어렵다고 했고,
천년걱정은 물론 까닭없는 내일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불필요한 근심, 걱정은 접어두시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좋은일만 감당하고 살기에도 시간이 벅차니까요.
♣=人인生생不불滿만百백 常상懷회千천歲세憂우=♣
(인생불만백 상회천세우)
사람이 백 년을 채워 살지도 못하면서,
늘 천년 어치의 걱정을 하고 산답니다.
중국 한(漢)나라 때 악부인
서문행(西門行)에 나오는 말입니다.
인간은 너무 필요 없는 걱정까지 하는 일면이
있는가 하면 당장 눈앞에 닥쳐오는 걱정도
모르고 동분서주하는 일면도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이 지니고 있는 특색이요 또 모순입니다.
진시왕은 그의 후손이 천년 만년
오래 오래 황제의 자리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만리장성(萬里長城)을 쌓았습니다.
겨우 오십 평생을 살고 만 그가단 십년 후의
일도 제대로 짐작하지 못하며 엉뚱한
천년의 꿈을 꾸고 있었던 것입니다.
인간만사 새옹지마(塞翁之馬)라고 했습니다.
당장 밀어닥친 불행이 오히려 다행이 되기도 하고,
그 다행이 불행의 씨가 되기도 합니다.
옛 성인들의 가르침 가운데 내일
일은 내일 걱정으로 충분하다고 합니다.
농사를 짓지 않는 새도 먹여주는 조물주는 우리를
그대로 두지는 않는다고 했습니다.
천불생무록지인(天不生無祿之人)이라고
한 옛말과 같습니다.
조물주는 사람을 아무 의미 없이
낳게 하지 않았습니다.
굶어 죽기는 정승하기보다도 어렵다고 했고,
천년걱정은 물론 까닭없는 내일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불필요한 근심, 걱정은 접어두시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좋은일만 감당하고 살기에도 시간이 벅차니까요.
♣=人인生생不불滿만百백 常상懷회千천歲세憂우=♣
(인생불만백 상회천세우)
사람이 백 년을 채워 살지도 못하면서,
늘 천년 어치의 걱정을 하고 산답니다.
중국 한(漢)나라 때 악부인
서문행(西門行)에 나오는 말입니다.
인간은 너무 필요 없는 걱정까지 하는 일면이
있는가 하면 당장 눈앞에 닥쳐오는 걱정도
모르고 동분서주하는 일면도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이 지니고 있는 특색이요 또 모순입니다.
진시왕은 그의 후손이 천년 만년
오래 오래 황제의 자리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만리장성(萬里長城)을 쌓았습니다.
겨우 오십 평생을 살고 만 그가단 십년 후의
일도 제대로 짐작하지 못하며 엉뚱한
천년의 꿈을 꾸고 있었던 것입니다.
인간만사 새옹지마(塞翁之馬)라고 했습니다.
당장 밀어닥친 불행이 오히려 다행이 되기도 하고,
그 다행이 불행의 씨가 되기도 합니다.
옛 성인들의 가르침 가운데 내일
일은 내일 걱정으로 충분하다고 합니다.
농사를 짓지 않는 새도 먹여주는 조물주는 우리를
그대로 두지는 않는다고 했습니다.
천불생무록지인(天不生無祿之人)이라고
한 옛말과 같습니다.
조물주는 사람을 아무 의미 없이
낳게 하지 않았습니다.
굶어 죽기는 정승하기보다도 어렵다고 했고,
천년걱정은 물론 까닭없는 내일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불필요한 근심, 걱정은 접어두시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좋은일만 감당하고 살기에도 시간이 벅차니까요.
♣=人인生생不불滿만百백 常상懷회千천歲세憂우=♣
(인생불만백 상회천세우)
사람이 백 년을 채워 살지도 못하면서,
늘 천년 어치의 걱정을 하고 산답니다.
중국 한(漢)나라 때 악부인
서문행(西門行)에 나오는 말입니다.
인간은 너무 필요 없는 걱정까지 하는 일면이
있는가 하면 당장 눈앞에 닥쳐오는 걱정도
모르고 동분서주하는 일면도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이 지니고 있는 특색이요 또 모순입니다.
진시왕은 그의 후손이 천년 만년
오래 오래 황제의 자리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만리장성(萬里長城)을 쌓았습니다.
겨우 오십 평생을 살고 만 그가단 십년 후의
일도 제대로 짐작하지 못하며 엉뚱한
천년의 꿈을 꾸고 있었던 것입니다.
인간만사 새옹지마(塞翁之馬)라고 했습니다.
당장 밀어닥친 불행이 오히려 다행이 되기도 하고,
그 다행이 불행의 씨가 되기도 합니다.
옛 성인들의 가르침 가운데 내일
일은 내일 걱정으로 충분하다고 합니다.
농사를 짓지 않는 새도 먹여주는 조물주는 우리를
그대로 두지는 않는다고 했습니다.
천불생무록지인(天不生無祿之人)이라고
한 옛말과 같습니다.
조물주는 사람을 아무 의미 없이
낳게 하지 않았습니다.
굶어 죽기는 정승하기보다도 어렵다고 했고,
천년걱정은 물론 까닭없는 내일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불필요한 근심, 걱정은 접어두시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좋은일만 감당하고 살기에도 시간이 벅차니까요.
♣=人인生생不불滿만百백 常상懷회千천歲세憂우=♣
(인생불만백 상회천세우)
사람이 백 년을 채워 살지도 못하면서,
늘 천년 어치의 걱정을 하고 산답니다.
중국 한(漢)나라 때 악부인
서문행(西門行)에 나오는 말입니다.
인간은 너무 필요 없는 걱정까지 하는 일면이
있는가 하면 당장 눈앞에 닥쳐오는 걱정도
모르고 동분서주하는 일면도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이 지니고 있는 특색이요 또 모순입니다.
진시왕은 그의 후손이 천년 만년
오래 오래 황제의 자리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만리장성(萬里長城)을 쌓았습니다.
겨우 오십 평생을 살고 만 그가단 십년 후의
일도 제대로 짐작하지 못하며 엉뚱한
천년의 꿈을 꾸고 있었던 것입니다.
인간만사 새옹지마(塞翁之馬)라고 했습니다.
당장 밀어닥친 불행이 오히려 다행이 되기도 하고,
그 다행이 불행의 씨가 되기도 합니다.
옛 성인들의 가르침 가운데 내일
일은 내일 걱정으로 충분하다고 합니다.
농사를 짓지 않는 새도 먹여주는 조물주는 우리를
그대로 두지는 않는다고 했습니다.
천불생무록지인(天不生無祿之人)이라고
한 옛말과 같습니다.
조물주는 사람을 아무 의미 없이
낳게 하지 않았습니다.
굶어 죽기는 정승하기보다도 어렵다고 했고,
천년걱정은 물론 까닭없는 내일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불필요한 근심, 걱정은 접어두시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좋은일만 감당하고 살기에도 시간이 벅차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