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觀命經驗談 관명경험담
安妥命盤,只見滿盤數十星曜,善惡兼有時,
以命宮所落何地即與何星同垣為主要,
次則觀審身宮及同垣之曜,
三則看命及身宮其三方四正有何吉曜之拱照,抑或有無羊陀火鈴其四煞之衝破,
然後再觀夾拱如何,其財帛、官祿、遷移與福德又如何。
명반을 정산하면, 수십성요가 가득 찬것을 보노라면,선악이 겸한 때가 있는데,
명궁에서 어느 지에 떨어지고 즉 함께 어느 성이 같은 환으로 주요가 되며,
다음은 살펴본 신궁과 같은 벽의 빛으로 관찰하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명과 신궁 그 삼방 사정을 보아 어느 길요의 공조가 있으며, 억이거나 또는 양타 화령이 없어 그 4살의 충파가 있으며,
그런 다음 다시 아치가 어떤지, 그 재백, 관록, 천리와 복덕 또한 어떻한지 살피는 것입니다.
命、身二宮至為緊要。
若得南北二天之星曜廟旺守值,而三方又得眾吉廟旺拱照,
且無四煞或空劫刑囚耗忌之交會沖合或夾持,勿論命身坐落何宮,皆作美論。
再若合局入格,更得眾吉拱與吉夾,應系美上加美,秀實之最。
명과 신의 두 궁에서는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남북의 두 하늘의 성요가조왕 수값이며, 삼방도 무리 길조왕 공조하고,
그것은 4살이 없거나 공겁 형수 모기의 교회가 충합하거나 협지이면, 명신이 앉은 락 어느 궁이든지, 모두 아름답게 논한다.
다시 합국이 입격되면 더 무리길조가공과 길협을 얻고, 응은 아름답고 더해 아름답고 쇼의 최고가 될 것입니다.
若是命、身皆強,而財遷官三宮亦見眾吉齊湊,則此命必非凡品,
成人者可作富貴兼有,少年者可作來日發達之斷。
만약 명, 몸이 모두 강하고 재천관의 삼궁도 무리길조 제주를 본다면 이 명은 비범할 것이다.
어른도 부자가 겸할 수 있고, 젊은이도 장래에 발달 할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注:官祿宮佳吉,則以貴斷。
財帛宮若是勝於官祿宮,則以富斷。
若是財、官二宮皆為吉美,則以富貴雙全斷。
惟富貴雙全之命,其命務必入格,
如“三奇嘉會格”、“將星得地格”、“明珠出海格”、“日照雷門格”、“雄星朝垣格”等是,否則不可妄測)
(참고 : 관록궁 기쁜 길이면, 귀로 판단 됩니다.
재백 궁이 관록궁보다 낫다면 부유로 판단합니다.
재 관 두 궁이 모두 상서롭다면, 부귀 쌍전으로 판단한다.
그러나 부귀 쌍전의 명은, 그 명은 반드시 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삼기가회격", "장성득지격", "명주출해격", "일조뇌문격", "웅성조환격" 등과 같고, 그렇지 않으면 예측할 수 없다)
然而亦有者命、身及財遷官福六宮皆強,而有為之大限均值閑陷之刑囚耗忌空劫或逢遇四煞,則告美玉瑕玷,雖美不足,得數為之大減,而務必斷以中格之情。
그러한 것이 있는 명육체와 재물 관복 6궁이 모두 강하고, 감옥의 평균 가치의 한가운데에 갇히거나 네 가지 악을 만나는 죄수도 있습니다.
倘若命、身及財遷官福皆吉,而三方四正亦有羊陀火鈴之一二衝破,縱系入格之命,亦不作全美之論。
至於不入格者,則斷以一生憂勞,若是大限行地亦陳凶多吉少之象,不免於災患悔吝之屢生。
命宮吉凶同守而三方得吉曜之拱沖,僅主一生蹇滯,而大限吉利亦可獲益非淺
(注:凶星平陷則否,吉星亦平陷則告徇為欠吉之論,雖大限極美亦難通達。
此外且主其人性情不穩,愛憎難定)。
만약 명, 신, 재산 관복이 모두 길조이고, 삼방과 사정도 양투오 불의 종(火)이 한두 개 있으면 돌파할 수 있는 양투오(楊地) 불의 종(形)이 한두 개 있는데, 설령 그것이 자격을 갖춘 생명이라 할지라도 그것은 완벽한 이론이 아니다.
격이 없는 사람은 평생을 열심히 일하기로 결심할 것이며, 상서롭고 불행한 많은 곳에서 제한을 받는다면 재난과 회개에서 면제되지 않을 것입니다.
명궁 길흉 동시에 지키며 3방이 길요의 아치 충을 얻고, 본생만 정체되어 있으며, 최대 상서로움도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 사악한 별이 평평하면 아니오, 상서로운 별도 평평하면 불길하다고합니다. 매우 아름답지만 도달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주님의 기질은 불안정하여 사랑하는지 미워하는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但若是命宮縱有吉星守垣,而三方有吉亦有煞曜拱沖,則謂“秀而不實”(注:見一煞或空劫亦然),
則主其人與命宮同坐平閑之煞曜並無二致。
그러나 명의 궁에 벽을 지키는 길별이 있고 3방향에 상서로운 아치가 있으면 "아름답지만 진짜가 아니다"라고 합니다(참고: 나쁘거나 공허한 재앙을 보라), 주는 그 사람과 명궁과 같은 궁전에 앉습니다.
蓋三方僅為財遷官三者而已,均不可為煞所值,
入財則財損,入官則官吝,入遷移則主出門多咎,
直接有損財、官(或事業)之獲也。
(注:倘若三方僅見殺破廉貪四凶,常人為災較四煞為輕,亦主個性剛強,意志堅定,惟武人得之反作禎祥。然命坐七殺于七殺平閑或得七殺對宮沖照,雖廟旺亦終不利)
대개 3방은 재천관3이 되는 것 뿐이며 모두 불가한것은 살 가치이며,
재에 들어가면 재산을 잃고, 관에 들어가면 관색하고, 천리에 들어가면 나가는 것이며,
직접 재,관(또는 사업)의 피해를 입힙니다.
(주: 삼자가 살생과 타락의 4대 악만 본다면 속인은 4대 악보다 인위적인 재앙을 덜 겪을 것이고, 주인공은 강하고 의지가 강하지만 무술가는 그 반대일 것이다.) 그런 다음 7 킬 또는 7 킬에 앉아있는 운명은 궁전 chongzhao에 앉아, 비록 사원은 좋지 않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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凡命得長生、帝旺與臨官者,複得眾吉守照,終必發達。
武人則利見博士、青龍、將軍之同守命身,
再無諸惡之拱沖夾持,定無不吉之理。
보통 명이 장생,제왕과 임관을 얻으면, 다시 무리길조를 얻어 빛을 되찾고 결국 번영할 것입니다.
무술가는 박사, 청룡, 장군이 몸을 지키는 것을 보는 것이 좋고,
다시 그것을 조이는 악의 아치가 없으며 불운도 없습니다.
單是命身佳美而無四煞諸惡之拱沖夾持猶嫌不夠,
尚須財遷官三宮悉皆得眾吉守照始作美論(注:如吳佩孚將軍之命即是),
不然則為減美,或多富而不能貴顯,或貴榮而難作富奢,或富貴俱不易獲,僅為出門順利而已矣。
홀로 명 신이 아름다으며 4 살이 없이 여러 악의 공충 협지는 여전히 충분하지 않으며,
거의 재천관 3궁에 따라 모두 무리길조 수조가 미론을 시작한다 (참고 : Wu Peifu 장군의 명령과 같은),
그렇지 않으면 아름다움을 줄이거나 많은 부유이면 귀하지 않고, 귀영이면 부유가 나타나지 않거나, 부귀를 함께 얻기가 쉽지 않으며, 거의 출문 순리가 될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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大抵命身佳吉而官祿宮亦佳吉者,雖財宮欠美,亦均多主公私俸祿,不致有衣食之慮,
而財官佳美而官祿欠吉者,多主為普通庶人,或商賈或技藝,而亦不慮於衣食。
선한 운명을 타고난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록궁도 좋고 길조이며, 비록 재궁은 아름답지 않지만 대부분 공사적 봉록이 많고,음식과 의복에 대해 걱정이 없으며, 재관이 아름답고 관록이 길조에 흠은 대부분 일반인이거나 상업가 또는 기술자이며,또한 음식과 의복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二者若是遷移欠吉,僅主畢生辛勞,與人難處,庸常不易盛旺,官吏不易擢升而已。
唯財、官宮既然欠吉,遷移亦欠吉,縱使命、身兩皆佳美,亦難平步青雲而有所遂心之作為,更有者一世憂慮,落寞寡歡,甚至為常年之貧困而苦惱。
둘은 이주가 상서롭지 않다면 그것은 영주가 평생을 열심히 일한 것일 뿐이며 사람들과 어울리기가 어렵고 속인이 번영하기가 쉽지 않으며 관직이 승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부와 관궁만 길조가 아니고 이주도 운이 나쁘기 때문에 사위와 몸이 모두 아름다워도 성공적인 이동이 어렵고 어떤 사람들은 걱정하고 외롭고 심지어 고질적인 가난에 괴로워합니다.
再若命身既成駁雜而又系欠吉,而財、官、遷三宮亦均不美,
縱得福德、僕役、父母等宮佳吉,亦作一生偃蹇之斷,
尤命身有刑忌耗囚死絕及截空、旬空、空、劫或孤辰、寡宿之守照為甚。
다시 만약 명신이 이미 생육이 뒤섞여 운이 나쁘며, 재, 관, 천 3궁도 모두 아름답지 않으면,
이어서 복덕, 하인, 부모 등궁을 얻어 기쁜 길조이며 또 평생의 판단하는데,
특히 명신은 형기모 수사절이 있고 그리고 재공 순공, 공, 강도이거나, 고진, 과숙의 수조는, 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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男性之要宮,為命、身、財、官、遷、福、妻、僕、兄弟其九宮,
惟以命、身、財、官、遷、福六宮為最要。
남성의 중요한 궁은, 명 신 재 관 천 복 처 업 형제 그 9궁이 되고,
명 신 재 관 천 복 6궁으로 추리함이 가장 중요하게 된다.
女性者以命、身、福、夫妻、子女、父母、兄弟為著重,
但以命、身、福、夫四宮為至要。
여성의 중요한 궁은, 명 신 복 부부 자녀 부모 형제가 중히 나타나게 되고,
단지 명 신 복 남편 4궁으로 지극히 중요하게 된다.
惟男女之命身及福德、遷移均不宜坐守七殺。
남녀의 명신과 복덕, 천리 추리에서 모두는 좋지 않는 것은 앉은 칠살을 지키는 것이다.
倘命入七殺位於朝鬥仰鬥之地而合局入格,
男者固可富貴于一時,然則終必不美
(注:如袁世凱即乃正宗“七殺朝鬥格”,暴歿於五十八歲亦系一例)。
而凡不入格者尤其不為美論,無煞沖合則主性情怪僻、剛愎逾常、厚己苛人,終遭災悔遽臨。
有煞交會者主貧賤孤寡,亦主奸佞張狂,與人不睦,一生不得發達。
거의 명이 조투에서 7살의 자리에 들어가서 앙투의 자리이며 합국 입격이 되다면,
남자는 잠시 부자가 될 수 있지만 결국에는 아름답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 예를 들어, Yuan Shikai과 정종의 "7살조투격"이며 58세의 나이에 폭력적인 죽음을 맞이한 것도 예입니다).
그리고 자격이 없는 사람들, 특히 아름다움에 대한 자격이 없는 사람들, 악이 없는 사람들은 주요 기질이 이상하고 엄격하고 특이하며 자존심이 강하고 가혹하며 마침내 회개합니다.
살이 있어 사귀어 모이면 주로 빈천고과이며, 역시 주는 배신하고 교만하며, 사람과 화목하지 못하고, 일생에서 발전할 수 없다.
再若七殺沖命,為禍亦不在輕,既主終身難有達日,又主出門性好爭鬥,
凡事斤斤較量,不得人緣,求謀於艱澀之中。
居奴僕則每遭人之侵害,且主交結狐朋狗黨,悉乃不情不義之輩。
守福德則福薄德淺,曖昧猥瑣,傷風敗俗,亦主一世庸碌,了無昂然大志。
다시 만약 7살이 명을 충한다면 가벼운 재앙이 아닐 것인데, 이는 주가 평생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며, 주는 기꺼이 싸웁니다.
모든 일이 경쟁이고, 인연이 없고, 고난중에서 책략을 구합니다.
노예는 사람들에게 폭력을 당하고 영주는 여우와 개와 친구가 되며 그들은 모두 무자비하고 불의합니다.
공덕을 지키면 얄팍한 덕, 애매모호하고 음란한 덕, 나쁜 도덕의 축복을 받을 것이고, 주님은 평범하고 야심이 많을 것입니다.
女子若逢七殺守命,非生鄉而廟旺無煞會合者,主孤冷寡合而執拗,縱有男志及作事有方,亦主刑克至重。
入身宮為禍稍輕,然主一生勞苦與軀體異常,居遷移則好事爭紛,每每與人為敵,滋生怨隙。
守福德尤其不宜,不主娼妾則主淫賤,有刑夫克子、與人私通之慮。
여자가 만일 7살을 만나 명을 지키면 고향에서 태어나지 않고 절이 번성하고 악이 없으며, 주는 외롭고 고집이 세며 남자의 뜻이 있고 일을 잘해도 무거운 벌을 받습니다.
신궁에 들어가는 것은 조금 가볍지만 주는 열심히 일하고 몸이 비정상적이며 이주는 좋은 일이며 분쟁이며 항상 남의 적이며 불만을 낳습니다.
복덕을 지키는 것은 더욱 부적절하며, 창녀와 첩이 아니면 주는 음천하고, 형으로 남편이 자식을 극하고 사람과 음행 할 걱정이다.
男子得殺破廉貪之沖合,雖俱不見煞亦主每多進退,
有煞則一生憂慮,災禍交疊難有寧日,
複見化忌或空劫耗使等惡,必系流離失所、四處飄蕩之人。
惟得武破廉貪之沖合而不見七殺及四煞之交會,
又見昌曲輔弼魁鉞紫府之守照,允為上格,富貴必矣,
남자는 살파를 얻어 염 탐이 충합을 하면, 비록 살을 보지 못해도 주는 매번 많이 진퇴하며,
살이 있으면 일생을 걱정하고, 재난이 겹쳐 어려워도 평안이 있고,
겹처서 화를 보아 기하거나 헛된 도둑질과 고갈을 보게 되고, 쫓겨나고 방황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다만 칠화(七惡)와 사악(四惡)의 교차점을 않고 썩지 아니하고 타락한 것을 깨뜨리고
창곡 보필 괴무 자부의 수비빛을 보아야 상격 부귀가 반드시 될 수 있다.
女子逢之堅貞賢能,才智過人而旺夫益子。
命宮有七殺與廉貞之合守,勿論居於何地,男女皆不為良,命、身各有殺廉分值亦然。
命宮有貪狼、廉貞之合守,或命、身分值一星,男女均多淫邪。
여자는 충성스럽고 덕이 있으며, 지성이 뛰어나고 남편도 좋다.
명궁에는 7살과 염정의 합지킴이 있는데, 어디에 살든지 남여 모두는 좋지 않으며, 명 몸에는 살 염이 나누는 값이 있고 또한 그렇다
명궁에는 탐랑 염정의 합이 지키고 있거나 명 신이 나뉘어 한 성의 값이면,남자와 여자 모두 더 음란합니다.
大凡貪狼守值命或身宮於閑陷,多主其人耽於酒色,女則人盡可夫。
而僅有廉貞一宿獨守命身,男女雖不免征逐酒色,然較貪狼守值為吉。
대범한 탐랑이 명이나 신궁에서 한가히 이지러져 지키는 값은, 많은 주 그 사람은 주색에 취하며 여자이면 부로 최선을 다합니다.
그래서 염정만이 명신을 혼자 지키지만, 남자와 여자는비록 주색에서 면제되지 않지만 그러나 탐랑 수값은 비교적 길조가 된다.
觀其人有無才識之福,則看命身是否俱見昌曲魁鉞,最喜四宿皆得,見一二僅主聰敏而已。
昌曲之魁鉞守照命身,須觀有無四煞衝破,乃至其地生克如何。
蓋凡遭煞刑或遇地克,則文星受害,多無實學之有,反主其人矯虛狡詐,善嫉好妒反覆無常矣。
그 사람이 재능의 축복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그것은 삶과 몸이 모두 Changqu Kuiyue를 볼 수 있는지에 달려 있으며, 가장 4 박과 같으며, 하나 또는 두 개만 주요 똑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창취(長奴)의 쿠이월(Kui Yue)은 그의 명령에 따라 자신의 몸을 지키며, 돌파해야 할 네 가지 악이 있는지, 심지어 그것이 어떻게 태어났는지까지 관찰해야 한다.
대개 보통은 살형을 만나거나 지극을 만나면, 문상이 해를 당하는데, 대부분은 진정한 배움이 없고, 위선적이고 교활하며, 질투심이 많고, 질투심이 많고, 무상했다.
身坐文曲於生地而命宮僅得文昌沖照,
再若命、財、遷三宮又欠吉,縱然書畫雙擅,亦主難於貴顯,清寒貧士耳。
신은 앉은 문곡에서 생지이며 명궁은 거의 문창충조를 얻지만,
다시 만약 명 재 천 3궁 그리고 흠 길조이면, 서예와 그림에 능해도 주는 귀하기 어렵고, 가난한 사람이 되다.
命逢武貪火鈴於廟旺而無空劫刑囚耗忌之交會,男主軍旅成功,富貴兼享,女則代夫行權,亦主才識雙美,志勝鬚眉。
紫微或天府守命而三方無煞,男女皆主禎祥,
尤二星同宮或分值命、身為最吉,紫微賦七殺以權,可制其凶。
故凡七殺命身者,宜見帝極之守照,否則大忌。
巨門為是非暗曜,守值命身宜廟旺而逢遇太陽,躔於陷地縱見旺日亦欠吉,
尤忌遭四煞之沖合,必主無事生非,一生不能作為也。
사원의 무술 탐욕 불의 종의 운명은 번영하고 빈 강도 죄수 금기 회의는 없으며 남자 주인공은 군대에서 성공하고 부유하고 귀족이며 여자는 남편을 대신하여 권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자미 또는 천부는 명을 지키고 3방에 살이 없으며, 남여 모두 주는 정상이며,
특히 두 별은 같은 궁 또는 명 신의 가치에 있으면 가장 길조가 되고, 자미 부 7살에서 권리이면,그 흉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통 칠살 명신은 황제의 호위병을 보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금기시된다.
거문은 옳고 그름의 어둠이며, 근무중인 몸은 번영하고 태양을 만나야하며, 함정을 밟고 번영하는 날도 불행하고,
특히 4살의 충합은 반드시 주는 할 일이 없으며, 일생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命逢空劫之拱沖,縱然命局入格亦枉然,難有旺達之期。
二星同宮而守命,定主其人巔三倒四,百事無成。
二星同宮而沖命,常有奇災大禍,喜得眾吉之解救。
二星夾命,既主終身難遂己志,亦主幼少凶禍。
空劫二星諸宮不利,值廟旺庶可災輕。
운명은 공허한 재앙의 아치에 있으며, 운명이 헛되더라도 완다 시대를 갖기는 어렵습니다.
두 별은 같은 궁전에 있고 명령을 지키며 세 별의 꼭대기에 서기로 결심하고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두 별은 같은 궁전에 있고 그들의 삶에 돌진하고 종종 이상한 재앙과 재앙이 있으며 모든 길조에 의해 구출되어 기쁩니다.
두 별의 협명은 주님이 자신의 삶의 뜻을 이루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주님은 젊고 사악합니다.
공겁 2 성은 여러 궁에 불리하고 빈 강도에 좋지 않으며 사원은 번영하고 가볍게 손상 될 수 있습니다.
疾厄宮坐煞會煞,多遭破相或肢體傷殘,否則青中年難逃兇險。
父母宮坐煞會煞,而命身飛入喪、吊、白虎與天刑,則主雙親不全。
此是觀命之一得,篇幅不允,無以逐一詳述而概括致盡,即此結束也。
질액궁은 나쁠 것이고 대부분은 부서지거나 불구가 될 것이며, 그렇지 않으면 젊은이와 중년은 위험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부모궁은 사악할 것이고, 생명의 몸은 애통, 교수형, 백호, 천벌로 날아갈 것이며, 주요 부모는 불완전합니다.
이것은 운명에 대한 사색의 결과 중 하나이며, 공간은 허용되지 않으며, 하나씩 자세히 요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