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재팬’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실적이 급감했던 일본 기업들이 한일관계 개선에 따라 다시 실적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불매운동에 대표적 품목이던 일본 맥주와 의류 등의 판매량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일본 맥주는 1년 새 수입액이 2배 이상 늘었으며, 유니클로는 매출이 노재팬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다.
◆ 예스재팬으로 日 문화도 인기
3년여간 이어져 온 노재팬은 ‘예스재팬’으로 바뀌는 모양새다. 최근에는 일본 문화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 여행객의 수는 폭발적으로 늘었다. 올해 들어 일본을 찾은 한국인은 작년 대비 125배나 폭증했다. 또한 올해 개봉한 영화 중 관객 수 1·2위를 모두 일본 영화가 차지할 정도로 일본 영화도 인기다.
첫댓글 (몇달 전 기사 끌올임)
응 그래도 할 거야~ 다들 제발 전범기업이라도 소비 안 했으면....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 일본 소비 조장하려는 무리는 언제나 불매 실천하는 사람들 무시하고 지워버리려고 난리였고 ㅋㅋ
꾸준히 신념 지키던 사람들은 늘 있었음
흔들리지 말자!!
엥 진짜 ? 난 그래도 유니클로 안가는데..
휴 쟤들은 우리가 얼마나 우스울까
에휴....매국노들
아 롯데 유니클로 아식스 오니츠카타이거 짱구 쿠로미 포켓몬 다 노재팬 내 눈앞에 보이지좀 마라
꺼져 난 여전히 노노재팬임
다들 엔화 싸다고 일본여행가서 쇼핑해야 된다고 하잖아ㅋㅋㅋ 난리던데ㅋㅋㅋ 휴...
요즘 아사히드라이? 맥주 엄청먹던데ㅡㅡ
부끄러운줄 알어라
한심함 ㄹㅇ
등신들
쪽팔려..
전쟁범죄 사과도 아직껏 안하고있는데 일본소비하는 매국노들 정신차려라
연예인들도 많이 가더라 혜리도 삿포로 갔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