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무엇하나 선택하는것이 쉽진 않은 일이죠. 대학교도 많은 정보와 비교 분석을 통해서 내 점수대에 인지도 높은 학교를 선택하느라 힘들었을 것입니다.
세상처음으로 내아이를 내가 아닌 다른곳에 보내려니 이것저것 따지고 많이 알아들 보시느라 고생이 많으세요~
그래서 제가 좋은 하숙집을 선택하실 수 있는 몇가지 tip을 드리려고 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한남대학교하숙# 성공하는 tip
1. 학교에서 가까운 곳이어야 합니다.
먼 곳이 조용하고 공부하기 좋다고들 말씀하시는데 요새 아이들은 집에서 공부하는것보다 도서실에가서 다양한 책들도 보며 선후배들과의 토론도 하며 공부를 하더라구요. 그럼 너무 유흥가가 밀접한것 보다 학교와 편의시설이 가까우면 주택가 지역으로 가까운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는 곳이어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라면 최고로 좋은것 먹이고픈 마음들 이시잖아요. 저도 세아이를 다 타지로 학교 보내보니 먹는것이 가장 신경쓰이더라구요. 자취시키고 반찬 매번 싸보낼수도 없는 노릇이죠. 우리 아이 밥 잘 먹이고 싶어서 하숙시키시는 것이니 먹는것 하나는 직접 다 조리를 하는 곳으로 선택하세요~
3. 학생들이 얼마나 오래 있는지 살펴 보아야 한다.
광고나 홍보 아주머니의 입담 또는 최고의 시설로 계약하게 된 하숙집. 처음엔 좋아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다보면 아니다 싶을때가 있죠.
그런 학생들은 1년 계약을 채우고 다른곳을 알아보거나 너무 심한경우는 계약만료 전임에도 다른곳을 알아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학생들이 얼마나 머무르고 있는지도살펴보아야 합니다.
저희 평화원룸은 #한남대하숙# 집들 중에 학교와 가깝고 웰빙식단을 추구하는 곳입니다. 옥상 텃밭에서 쌈채소를 기르고 고추를 직접말려서 직접 김치를 담습니다. 또한 면요리를 주식으로 주지않고 수량을 급식처럼 정해놓지 않으며 푸짐하게 아이들을 정성과 믿음으로 대하고 있습니다.
신입생부터 졸업할때까지 / 군대다녀와서 다시오는 / 취업해서 집으로 돌아갔다가도 대전 볼일보러 올때마다 찾아주는 아이들이 있어 보람과 긍지를 느끼며 살고 있습니다. 스티커 이미지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