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8.25 드림교회, 낮예배 말씀-6월, 경청(사슴), 7월순종(오리), 8월감사(거위). 9월충성(기러기). 10월 환대(산양)
8월의 품성 (감사;하나님과 다른 사람들이 나의 삶에 어떤 혜택을 주었는지 알리는 것
생명을 살리는 설교 – 주기도문 강해 (7)
찬양과 감사의 고백. 기도합주회 -풍요로운 빛 2권 5A ; 신현태 목사(드림교회)
(마6;9-15, 대상29;10-14, 사43;21, 시150;1-6, 유1;24-25)
< 2013. 8. 18. 낮설교 사진 >
2013.8.25 드림교회, 낮예배 말씀-6월, 경청(사슴), 7월순종(오리), 8월감사(거위). 9월충성(기러기). 10월 환대(산양)
8월의 품성 (감사;하나님과 다른 사람들이 나의 삶에 어떤 혜택을 주었는지 알리는 것
생명을 살리는 설교 – 주기도문 강해 (7) - 인생의 진정한 목표
찬양과 감사의 고백. 기도합주회 -풍요로운 빛 2권 5A ; 신현태 목사(드림교회)
(마6;9-15, 대상29;10-14, 사43;21, 시150;1-6, 유1;24-25)
=> 주기도문 (찬양하라. 위대하고 강하신 주님, 내 평생 사는 동안. 주 찬양합니다.) 기도 ; 이순예 권사
< 요절 >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마6;13)
You can do anything you want! You're ablaze in beauty! (멧세지 성경)
어블라이즈
If you open your eyes wide in wonder and belief.
“ 눈은 몸의 창문이다. 네가 경이와 믿음으로 눈을 뜨면 네 몸은 빛으로 가득해 진다. ” (마6;22,MBible)
오늘도 경이와 믿음으로 눈을 떠서 이곳에 임재하신 주님을 바라보십시오!
그리고 그 주님을 마음에 모신 거룩한 백성들.. 하나님의 성도들을 바라 보십시오!
우리 모두의 얼굴을 볼 때.. 하나님의 미소띤 얼굴을 보는 것 같습니다! 할렐루야!
< 오랜만에 성경을 들고 다시 고백합시다. > The Lakewood Confession 레이크우드 교회의 신앙고백
==> 자리에서 일어나서 내 성경을 들고 고백합시다. - 자기 성경을 꼭 갖고 오십시오!
< 성경 말씀에 대한 고백 >
This is my Bible. 이것은 내 성경입니다.
I am what it says I am. I have what it says I have. I can do what it says I can do.
성경은 내가 누구인지, 내가 무엇을 가졌는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려주십니다.
Today I will be taught the Word of God.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배웁니다.
I boldly confess: 나는 이 시간 담대히 선포합니다.
My mind is alert, My heart is receptive. 내 마음은 깨어있고 내 심장은 열렸으며
I will never be the same. 나는 변화될 것입니다.
I am about to receive the incorruptible, indestructible, everliving seed of the word of God.
이제 나는 썩지 않고 쇠하지 않고 영원히 떠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의 씨를 받습니다.
I will never be the same -- never, never, never. . 나는 변화될 것입니다.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I will never be the same. .이전과 같이 않을 것입니다.
In Jesus’ name.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God bless you.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 인사 > 성도님의 얼굴을 보니 나를 향해 미소 띤 하나님의 얼굴을 뵌 것 같습니다. (창33;10. 더 멧세지 성경)
10 Jacob said, "Please. If you can find it in your heart to welcome me, accept these gifts. When I saw your face, it was as the face of God smiling on me. -> 하나님이 선대하신 선물을 드림
11 Accept the gifts I have brought for you. God has been good to me and I have more than enough." Jacob urged the gifts on him and Esau accepted.
우리는 지금 최고의 기도문인 주기도문을 통해 들려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저는 이 주기도문을 묵상하면서 놀라운 은혜를 받았습니다. 아! 모든 것이 하나님께 열쇠가 있구나!
아! 기도가 그 열쇠를 여는 비결이구나!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주기도문 대로 살 때 하늘 행복을 멋지게 누리면서 살게 되겠구나!
주기도문이 포함된 <마5장-7장>까지 묵상한 여러권의 책이 있는데..
작고하신 사랑의 교회 고. 옥한흠 목사님은 < 하늘 행복으로 살아가는 작은 예수 > 라는 책을 썼고
온누리교회 고. 하용조 목사님은 < 행복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 > 라는 책을 썼습니다.
저는 이번 주기도문 강해 말씀을 마치면서... 혹 하나님이 기회를 주시면
< 최고의 하늘 행복문을 여는 열쇠, 주기도문 > 이란 책을 쓰고 싶습니다.
무엇 때문인지 모르지만 왠지 마음이 행복하지 못하고 불행감을 느낀다면... 마음의 옷깃을 여미고
정직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조용히 기도의 골방에 들어가 < 최고의 하늘 행복문을 활짝여는 열쇠인 >
주기도문으로 깊이 한 글자 한 글자.. 한 문장.. 한문장 음미하면서 기도해 보십시오! 놀라운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삶의 목적이 무엇일까요? 왜 사나요? 행복하기 위해서... 쉽게 말하면 행복입니다. (신33;29)
“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오,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신33;29) - 너는 행복한 사람. 너는 구원 받은 사람,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방패, 네게 승리를 주시는 칼
너를 대적하는 모든 원수를 이기게 하시니.. 너는 얼마나 행복한 사람이냐? (구원, 도움, 승리)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묵상하고 공부하고 순종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우리들의 행복 때문입니다. (신10;13) (신30;11-16)
“ 네가 오늘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 (신10;13)
11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한 이 명령은 네게 어려운 것도 아니요 먼 것도 아니라
12 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하여 하늘에 올라가 그의 명령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하게 하랴 할 것이 아니요
13 이것이 바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하여 바다를 건너가서 그의 명령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하게 하랴 할 것도 아니라
14 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15 보라 내가 오늘 생명과 복과 사망과 화를 네 앞에 두었나니
16 곧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 그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키라 하는 것이라 그리하면 네가 생존하며 번성할 것이요 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가
서 차지할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실 것임이니라. (신30;11-16)
오늘도 하나님이 우리를 지으신 목적인 행복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하늘 행복을 누리기 위해 말씀을 듣고 예배 드리기길 바랍니다. 진정한 행복... 성경이 말하는 참된 행복이 무엇입니까?
오늘 주기도문 마지막 결론 속에 담겨 있습니다.
이것이 참된 행복입니다. 이것이 인생의 최종 삶의 목적입니다.
이것이 주님이 우리를 통해 진정으로 받으시고자 하시는 것입니다.
그 행복! 그 인생의 목적! 그 소망의 말씀을 함께 읽어 보겠습니다.
<마6;13> 후반부 말씀입니다.
“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이 있사옵나이다.” 아멘...
유진피터슨 목사님은 더 멧세지 성경에서... 이 부분을 이렇게 해석합니다.
“ 아버지께는 그럴 권한이 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무엇이든 다 하실 수 있습니다.
영광으로 찬란하게 빛나시는 아버지!
예. 예. 예 아멘 아멘입니다.... 정말로 그렇습니다. “
You're in charge! You can do anything you want!
You're ablaze in beauty! Yes. Yes. Yes.
주기도문의 마지막 송영은 우리의 행복. 우리의 삶의 절대 목적. 그리고 삶의 절대긍정이
분명하게 선포되고 있습니다.
“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이 있사옵나이다.” 아멘! 이 구절을 깊은 믿음으로 고백할 때
그 놀라운 역사가 우리 심령속에 일어납니다.
오늘은 주기도문 마지막 시간입니다.
오늘은 다시한번 설명만 들을 것이 아니라.. 진짜 주기도문으로 천천히 기도 드려봅시다.
다같이 온 마음으로 우리 영혼을 울리는 똑똑한 음성으로 기도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 아멘!!
어떠세요! 너무도 행복하지요~~
천둥치고 폭풍이 몰라쳐도 아빠 품에 고이 잠든 아가는 행복합니다.
세상이 어떠해도... 하나님을 아빠라 부르는 하나님의 자녀는 행복합니다. 여러 가지 어렵고 힘든 일 때문에... 볼기에 송알 송알 닭똥같은 눈물이 맺혀 흘러도 <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 아빠! > 라고 부르는 순간!! 살폿한 미소가 번지는 아가의 발그레한 볼기처럼.. 행복이 얼굴에 피어오를 것입니다.
이렇게 주기도문은
하나님 아빠 ~~ 로 시작해서.... 우리 아빠가 최고예요! 우리 아빠가 전부래요! 우리 아빠 짱이래요!
우리 아빠가 있어 저는 너무 너무 행복하고 좋아서 어쩔 줄 몰라요!! 라는 최고의 찬사... 최고의 찬양으로 끝을 맺습니다.
당시 유대 문학적 특성으로 표현하면..
<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이렇게 표현되어 있지만...
갓난 아기같이 순전하고 진실한 천국의 어린아이 같은 성도가 고백한다면..
“우리 아빠가 최고예요! 우리 아빠가 전부래요! 우리 아빠 짱이래요!
우리 아빠가 있어 저는 너무 너무 행복하고 좋아서 어쩔줄 몰라요!! ”
이렇게 표현할 수 있을 겁니다.
오늘 설교 끝났습니다. 할렐루야!
그렇습니다.
주기도문은 “ 하나님 아빠! 로 시작해서... 하나님이 최고래요! ” 라는 찬양으로 끝맺습니다.
정말 최고의 멋진 기도입니다. 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르는 성도의 행복!! 그 하나님을 마음껏 찬미하며 사는 영광스러운 삶을 사는 이들의 행복!! 그 행복을 누리며 사는 것이 하나님의 꿈이요 하나님의 소원입니다.
흔히 잘못생각하면.. 기도는 뭔가 구걸하고 요청하고 떼를 쓰고 씨름하듯 몸부림 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그런 내용도 물론 포함되겠지만... 진짜 기도의 핵심은 하나님과 대화하는 것.. 하나님의 얼굴을 만나는 것... 하나님의 가슴에 푸~욱 안기는 것! 하나님을 만나서 하나님을 아빠로 부르고 그 아빠께 모든 것을 다 맡기고 믿고.. 감사하고 찬양하는 것........... 그것이 기도의 본질이며 핵심입니다.
저는 새벽기도 시간이나.. 금요기도 시간에 기도 하다가 찬양이 흐르면..
너무 좋아요~~ 찬양이 기도중의 기도입니다. 곡조있는 기도입니다. 하나님을 높이고 하나님의 마음을 뭉클하게 해 드리는 찬양이 기도의 정상.. 기도의 포인트인 것을 알고 멈추어 찬양속에 잠기기도 합니다.
우리가 불렀던 찬양
♬ 찬양하라 내 영혼아! 찬양하라! 내 영혼아! 내속에 있는 것들아 다 찬양하라! ♬
우리 삶 전부.. 우리 속에 있는 모든 것을 다하여 찬양드리는 것..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는 것..
그것이 최고의 예배이며.. 최고의 기도이며.. 하나님을 만나 드리는 성도의 최상의 신앙 고백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주기도문의 전체 내용이 다 중요하면서..
처음과 끝이 정말로 중요한 기도의 의미와 내용을 담고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 하나님 아빠! 로 시작해서... 하나님께 최상의 찬양과 영광과 감사와 존귀와 은혜를 고백하는 것 >
이것이 주기도문의 알파와 오메가요, 백미입니다.
주기도문을 뜻을 알고 믿음으로 바르게 드리면 모든 문제가 다 사라집니다.
주기도문은 성경 전체의 축약입니다. 주기도문을 내가 하나님께 드릴 기도의 내용이 다 포함되어 있지
요~~
시편 150편에는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했습니다.
이사야43;21절에는 하나님이 사람을 지은 목적이 하나님께 찬송하게 하기 위함이라 말씀하십니다.
숨쉬는 순간마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내 삶의 모든 목적이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기 위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 사는 것임을 알 때 모든 것이 신나게 됩니
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사람들이 함부로 살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찬양하는 사람들이 인생을 엄벙 덤벙 살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도를 드리는 사람의 삶의 모든 영역마다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너무도 큰 은혜입니다.
주기도문을 드릴 수 있는 것이 얼마나 큰 은혜인지요~~
구약시대 사람들은 이런 주기도문의 큰 은혜를 받지 못했습니다.
유대인들은 쉐마 기도 ~~ 하루 18번 기도문으로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후에는 그들의 기도가 바리세인의 기도로 변질되고 왜곡되고 외식하는 기도로 하나님이 오히려 역
겨워 하는 기도가 되고 말았지요! 길고 긴 기도를 드리지만 마음이 담겨있지 않는 기도.. 진정성을 잃은
말로만 중얼거리는 앵무새 같은 기도.... 그런 기도를 파격적으로 깨뜨리는 어둠을 가르는 섬광같은...
하늘을 뚫고 솟아 오르는 빛줄기 같은 참된 기도가 바로 이토록 중요한 주기도문입니다.
뜻 모르고 주기도문을 그저 암송차원에서 입술만 중얼거리면... 절대 안됩니다.
주기도문은 하나님이 이 땅에 예수님의 모습으로 오셔서 우리에게 직접 가르쳐 주신 하나님의 기도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내용이 3가지입니다.
1) 나라 (하나님의 통치)
2) 권세 (하나님의 능력)
3) 영광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통치를 받고 있음을 찬양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 안에 있음을 찬양합니다.
우리는 하나님 외에 다른 어떤 것에도 마음 빼앗기지 않고 오직 한분 하나님께 집중하여
오직 모든 영광을 한분 하나님께 돌립니다.
이 3가지가 우리의 모든 찬양의 내용을 다 담고 있어요~~ 나라. 권세. 영광.. 이 3가지가 인생의 목적입
니다. 이 3가지가 내가 성도로서 행복하게 살아갈 이유이며 목적입니다.
어때요? 아무런 걱정도 불평도 염려도 전혀 할 필요가 없지요~~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이 다 다스리고 통치하시고 책임져 주시고.. 모든 것을 그 뜻대로 합력하여 선을 이루십니다.
할수 없다. 못한다. 불가능하다. 있을 수 없다. 이런 말 함부로 해선 안되겠지요~~ <하나님의 권세>
하나님의 능력.. 하나님의 권세가 우리와 함께 하잖아요 ~~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4;13)
내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나도 힘을 다하여 수고 하노라. (골1;29)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빌4;9)
다른 어떤것에도 마음 빼앗기지 말고 영광과 가치를 두지 말아야 겠지요~~ <하나님의 영광>
무슨 일들 하든지.. 어디에 있든지.. 누굴 만나든지.. 무슨 말을 하든지.. 어떤 자리에서든지.. 먹든지 마시
든지.. 자든지 깨든지.. 살든지 죽든지.. 오직 하나님 한분께만 초점을 맞추고 코람데오!(하니님의 면전에
서).. 하나님의 눈길 앞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빛과 소금으로 살아야 겠지요!!
물질에 영광 돌리면 안됩니다.
일 자체에 영광 돌리면 안됩니다.
핸드폰, 스마트폰... 문명... 물체에 마음 빼앗기면 안됩니다.
물질도.. 일도... 핸드폰도.. 그 무엇도 오직 한가지 목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데 쓰여져야만 합니다. 잘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이 탐심 곧 우상이 됩니다. (골3;5)
아아.... 주기도문으로 진실로 기도할 때 우리는 찬양의 삶을 살게 됩니다.
나라와 권세와 영광을 오직 하나님께 돌립니다.
하나님께 전적인 찬양을 돌릴 때...
우리도 그 하나님 아빠의 나라와 제사장이 됩니다.
(벧전3;9)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아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우리 삶의 최종 결론이 오직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데 목표가 맞춰져 있으면
우리 인생은 어떠한 모습이든지 상관없이 성공이요.. 승리요.. 없어지지 아니하는 열매로 나타날 것입니다.
주기도문의 내용으로 기도하고... 주기도문의 삶을 살기로 결단하는 성도들이여!
가슴을 활짝펴고 담대하게.. 강하게.. 용사답게... 너털 웃음을 웃으면서 세상을 너끈히 웃음으로 넘기며 사
는 여유로움과 자신감으로 사시길 바랍니다.
주기도문의 은혜의 영성 생활을 시작하는 모든 분들께 축하를 드립니다.
다시 한번 힘찬 믿음으로 주기도문의 마지막 부분을 나의 신앙으로 고백합시다.
“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
“ 아버지께는 그럴 권한이 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무엇이든 다 하실 수 있습니다.
영광으로 찬란하게 빛나시는 아버지!
예. 예. 예 아멘 아멘입니다.... 정말로 그렇습니다. “
You're in charge! You can do anything you want!
You're ablaze in beauty! Yes. Yes. Yes.
행복의 시작은 예수님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늘 행복으로 살아가는 작은 예수입니다.
최고의 하늘 행복문을 여는 열쇠인 주기도문으로 날마다 기도하고.. 순간마다 기도하면서
우리 삶의 도처에 하나님의 나라가..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이..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 하길 빕니다.
( 엎드려 기도하면서.... 2013. 8. 25. 07;22 수정 )
20130825-_찬양과_감사의_고백_-주기도문_강해-111.hw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