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폴폴~ 생활 소품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활용해 만든~
1 코스모스 정리함
■ 준·비·재·료
젓갈 상자, 흰색 아크릴 물감, 알파벳 스탬프, 카키색 잉크 패드, 나뭇잎 펀치, 코스모스 펀치(대·소), 꽃 모양 펀치, 본드, 색지(그린·바이올렛·핑크), 보라색 펜, 바니시
■ 만·들·기
1 흰색 아크릴 물감을 젓갈 상자 전체에 바른 다음 ‘LOVE’라는 알파벳 스탬프를 찍어 상자를 꾸민다.
2 코스모스 펀치(대)를 이용해 바이올렛 컬러의 색지를 2개씩 찍어 비스듬히 겹쳐 붙인다. 코스모스(소) 펀치를 이용해 같은 방법으로 2개씩 비스듬히 겹쳐 붙인다.
3 그린 컬러의 색지에 나뭇잎 펀치로 여러 장 만들어 코스모스 옆에 자연스럽게 붙인다.
4 꽃 모양 펀치를 이용해 핑크 컬러의 색지를 찍은 다음 보라색 펜으로 꽃술을 그려 넣는다. 코스모스에 붙여 꽃술처럼 보이게 만든다. 바니시를 발라 마무리한다.
2 나무상자 꾸미기
■ 준·비·재·료
나무상자, 클리어 스탬프, 스탬프 블록, 스탬프 패드
■ 만·들·기
1 선물로 받은 상자나 젓갈 상자를 준비해 수납상자로 재활용한다.
2 원하는 모양의 클리어 스템프를 블록에 올려 놓고 잉크를 충분히 묻혀 꾸민다.
※클리어 스탬프는 손잡이가 따로 없이 납작한 고무로만 되어 있기 때문에 블록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한다. 투명하기 때문에 스탬프를 찍을 때 찍히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다양한 효과 내는 스탬프 패드
스탬프 패드는 도장 인주와 같은 잉크. 종류에 따라 색상과 특성이 달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1 일반 잉크 패드 쉽게 구할 수 있는 잉크 패드는 컬러별로 낱개 구입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
2 피그먼트 잉크 패드 색상이 다양하고 종이와 사진 등에 사용했을 때 변색을 방지하는 안전제품으로 일반 스탬핑 작업은 물론 엠보싱 효과도 낼 수 있다.
3 멀티 컬러 잉크 패드 작은 스탬프로는 한 가지 색상을 선택해 쓸 수 있지만 큰 스탬프를 사용할 때는 여러 가지 색상을 묻혀 그러데이션 효과를 낼 수 있다.
4 펄 스탬프 패드 찍었을 때 종이에 펄이 묻어나는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3 미니가든
▼ 아이비 컨테이너
■ 준·비·재·료
나무 판자[(30×10cm) 3장, (10×10cm) 2장, 와이어, 니퍼, 인조잔디가루, 색지(그린), 나뭇잎 스마트펀치, 단풍잎 펀치(소), 글루건, 본드
■ 만·들·기
1 글루건으로 나무 판자를 붙여 상자 모양을 만들고, 니퍼를 이용해 와이어 모양을 잡아 상자 양쪽에 본드로 붙인다.
2 상자 안쪽에 글루건으로 실리콘을 바른 다음 그 위에 인조잔디가루를 뿌린다.
3 스마트 펀치를 이용해 나뭇잎 모양을 만든 다음 4개 정도 연결해 붙인다. 같은 방법으로 6~7개 만들어 상자 안에 골고루 꽂는다.
4 상자 바깥 면에는 스탬프를 찍거나 색을 칠해 꾸민다.
▼ 스마트 펀치 찍는 요령
종이를 찍을 때 사용하는 스마트 펀치. 뒤집어 보면 찍히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종이의 낭비를 줄인다.
1 펀치를 찍을 때 똑바로 놓고 찍으면 찍히는 부분이 보이지 않아 위치 잡기가 어렵다.
2 펀치를 종이에 끼우고 뒤집어서 보면 찍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 종이를 절약할 수 있다.
▼ 아이리스
■ 준·비·재·료
화분, 데이지 펀치(소), 꽃 모양 펀치, 색지(아이보리·그린), 철사, 실리콘, 전사펜, 엠보싱 패드, 가위, 인조잔디가루, 꽃씨
■ 만·들·기
1 미니 화분에 실리콘을 짜 넣고 인조잔디가루를 뿌린다.
2 그린 컬러의 색지를 길게 여러 장 오려 화분에 그림과 같은 방향으로 꽂는다.
3 데이지 펀치로 아이보리 컬러의 색지를 찍고, 꽃 모양 펀치로 그린 컬러의 색지를 찍은 뒤 전사펜으로 엠보싱을 만든다.
4 실리콘을 이용해 꽃과 꽃받침, 철사를 이어 붙여 나뭇잎 중앙에 꽂는다.
▼ 전사펜으로 엠보싱 만들기
전사펜은 패드 위에 펀치로 찍은 종이를 놓고 굴려서 엠보싱을 만드는 데 쓰이는 도구. 가격 1천~5천원. 엠보싱 패드는 두꺼운 종이나 마우스 패드로 대신할 수 있다.
1 엠보싱할 꽃을 엠보싱 패드에 올려놓고, 전사펜을 눌러가며 돌려준다.
2 움푹해진 꽃 모양을 뒤집어서 가운데 부분을 꾹 눌러준다.
4 서프라이스 캔 앨범
■ 준·비·재·료
스테인리스 밀폐용기(8×6cm), 캔버스지 1장, 사진, 가위, 본드, 양면테이프, 각종 스탬프
■ 만·들·기
1 8×6cm 크기의 뚜껑 달린 사각 캔을 준비한다.
2 캔버스지는 밀폐용기 안에 들어갈 크기에 맞춰 앞뒤로 번갈아가며 접는다. 준비한 사진 수에 맞춰 접는 면의 수를 조절한다.
3 접은 캔버스지의 네 모서리를 가위로 살짝 자른다.
4 접은 캔버스지의 한면에는 본드나 양면테이프로 사진을 붙이고, 다른 면에는 스탬프와 펀치를 이용하거나 예쁜 글구로 개성 있게 꾸민다. 첫 장과 마지막 장에는 사진을 붙이지 않는다.
5 완성된 ④의 양쪽 끝장을 캔과 뚜껑 안쪽에 본드로 붙인다.
5 포토 박스
■ 준·비·재·료
종이상자(또는 나무상자), 사진, 양면테이프, 배경지, 우드락, 본드, 각종 스탬프
■ 만·들·기
1 뚜껑을 여닫을 수 있는 종이상자나 나무상자를 준비한다.
2 상자의 안팎으로 원하는 색상의 배경지를 오려 붙인다.
3 사진은 두꺼운 우드락에 붙여 두껍게 만든다. 다른 사진에는 우드락을 두 개 붙여 두께를 다르게 한다.
4 원하는 위치에 사진을 붙이고 나머지 공간에 스탬프나 글을 써 넣어 아기자기하게 꾸민다.
첫댓글 좋은 정보 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
멋진 생각...멋진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