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사하기. 출석 확인.
2. 오늘 배운 내용을 소개하기.
3. 성모 b p m f d t n l g k j q zh ch sh r z c발음 복습하기.
4. 성모 b p m f d t n l g k j q zh ch sh z c가 들어간 단어를 복습하기.
5. 성모 s 발음 익히기.
8. 성모 s가 들어간 단어 岁 suì ~살(나이), 打扫 dǎsǎo 청소하다 배우기.
9. 배운 단어를 활용하여 문장 만들기.
我想吃草莓。
Wǒ xiǎng chī cǎoméi.
나는 딸기가 먹고 싶어요.
你今年几岁? 我八岁。
Nǐ jīnmián jǐ suì? Wǒ bā suì.
너 올해 몇 살이니? 저 여덟 살이에요.
11. 오늘 배운 내용을 함께 복습하고 중요한 내용을 강조하기.
강사님과 함께 지난주 어휘를 다함께 복습하고 잘 안되는 발음은 반복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교통수단 9개 어휘 중 몇 가지를 알고 있는지 손을 들고 발표하며 수업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새로운 성모 s발음을 익히고 단어 2개의 발음을 여러번 따라 말해보며 정확하게 발음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동이 s발음 어떻게 하는지 질문하여 강사님께서 개별지도해주셔서 수업 진도를 따라올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