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련판문금관정 清莲瓣纹金冠顶
소스:차훈아트
명칭 : 청련판문 금관정
이 유물은 베이징 스징산구 모델 입구에서 출토되었습니다. 범주를 주요 공법으로 하여 조각, 용접 등의 기법을 보조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10층의 문양이 원주 무늬를 간격으로 두고 있습니다.
문양은 돌출되어 반부조 효과를 나타내며, 주요 문양은 간결하고 조잡하며, 보조 문양은 정교하고 섬세하여 전체적으로 화려하고 아름다우며, 우아합니다. 관정(冠顶), 또는 정자(顶子)라고도 불리며, 청대의 중절모의 꼭대기 장식으로 관료 등급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조관용과 길복관용 두 가지로 나뉩니다. 조관의 상단은 총 세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는 뾰족한 보석, 가운데는 구형 보주, 아래는 금속 받침대입니다. 길복관은 비교적 간단하며, 구형 보주와 금속 받침대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받침대는 금으로 된 것도 있고, 구리로 된 것도 있으며, 그 위에는 종종 무늬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관의 꼭대기는 전체적으로 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윗부분은 보석(결실)이 박혀 있고, 가운데는 구형이며, 아랫부분은 연판문 받침으로, 조정복의 관정입니다.
사이즈 : 높이 9cm 밑지름 3.9cm
북경 석경산구 모형구에서 출토되어, 현재 수도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범주를 주요 공법으로 하여 조각, 용접 등의 기법을 보조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10층의 문양이 원주 무늬를 간격으로 두고 있습니다. 문양은 돌출되어 반부조 효과를 나타내며, 주요 문양은 간결하고 조잡하며, 보조 문양은 정교하고 섬세하여 전체적으로 화려하고 아름다우며, 우아합니다.
관정(冠顶), 또는 정자(顶子)라고도 불리며, 청대의 중절모의 꼭대기 장식으로 관료 등급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조관용과 길복관용 두 가지로 나뉩니다. 조관의 상단은 총 세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는 뾰족한 보석, 가운데는 구형 보주, 아래는 금속 받침대입니다. 길복관은 비교적 간단하며, 구형 보주와 금속 받침대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받침대는 금으로 된 것도 있고, 구리로 된 것도 있으며, 그 위에는 종종 무늬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관의 꼭대기는 전체적으로 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윗부분은 보석(결실)이 박혀 있고, 가운데는 구형이며, 아랫부분은 연판문 받침으로, 조정복의 관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