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갑·을 이한구·주호영 공천
구미갑 신인 심학봉 경선 승리 이변
새누리당이 16일 서울 강남갑에 심윤조 전 오스트리아 대사, 강남을에 김종훈 전 통상교섭본부장, 서초갑 안양옥 교총 회장, 서초을은 장승수 변호사로 강남라인을 확정했다. 친박연대 출신 김을동·송영선 의원을 각각 서울 송파병, 경기 남양주갑에 배치했다. 교체 여부가 주목된 대구 수성 갑·을에선 이한구·주호영, 북구을 서상기 의원을 모두 공천하기로 했다.
고 박정희 대통령의 생가가 있는 경북 구미갑 경선에선 심학봉(51·전 지식경제부 국장) 후보가 박근혜계 현역 3선인 김성조 의원을 꺾는 이변이 일어났다. 당 관계자는 “14~15일 여론조사 경선에서 심 후보가 이공계 출신 가산점 20%를 받아 김 의원을 앞섰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구미전자공고와 경북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해 이공계 전공 가산점 10%, 기술고시에 합격한 뒤 관련 직종에 10년 이상 종사해 추가 가산점 10%를 받았다고 한다. 이공계 정치 신인에 대한 가산점은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직접 정한 기준이다. 김성조 의원도 기부금 가산점 5%를 받았으나 여론조사가 박빙으로 나와 합산 결과 심 후보에게 뒤졌다. 경북 구미을 경선에선 재선의 김태환 의원이 아주대 총학생회장 출신 김찬영 후보를 크게 눌렀다.
공천위는 여성비하 발언 논란이 불거진 석호익(경북 고령-성주-칠곡) 후보를 불러 '뒷북 청문회'를 열었다. 그는 "'고등동물일수록 hole(구멍)이 많다'는 세계적인 생물학자(데즈먼드 모리스)의 저서 내용을 인용한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공천 취소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
이번엔 확정된 것이겠지요? 기대하던 장승수 변호사가 결국 공천되었군요! 이혜훈의원 소식은 들리지 않지만, 설령 공천이 안된다 하더라도 당의 중책을 맡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한미 FTA 가지고 김종훈 vs 정동영 의 구도가 만들어 졌습니다. 이제 민똥당은 피하기 싫어도 한미 FTA 이슈에 빠져들 수밖에 없는 상황 ㅎㅎ 참고로, 김종훈씨는 노무현때부터 한미 FTA 협상을 해온 전문가입니다. 김종훈 까게 되면 결국 김종훈을 중용한 노무현을 까는 것이 되겠죠.
첫댓글 강남벨트 승리가 보입니다
우리 근혜지키미 UCLA 경제학박사 이혜훈 의원은 우찌 된겨??
인재 이혜훈은 ..
서초을 에 이혜훈의원님은요. 이곳 공천은 재심 하시오? 아니면 비례대표1번 박 비대위원장님!2번 이혜훈의원님!
이혜훈은 박근혜정부의 보건복지부장관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