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실지도 모르겠는데..
혹시 모르시는 분들 계실까 해서요..
한국 대한항공에 전화해서 물어봤어요..곧 한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라서..
미주노선일(캐나다) 경우 일반석 기준입니다 ^ ^
일반석일 경우..
수화물로 붙일 수 있는 짐은 2개 각 23Kg가 무료 입니다.
이때.. 초과 할 경우.....
각 32Kg까지 초과 할 수 있으며 (32키로 넘으면 돈을 더 내도 아예 안받아 주는게 규정이랍니다.)
이때 캐나다 달러 35불이 각각 차지 됩니다.
32Kg씩 이빠이 쌌는데도 불구하고 더 들고가고 싶다- 하실경우에
짐 1개를 추가 할 수 있는데...
이때는.... 일단 무게에 상관없이 185 캐나다 달러를 추가로 내셔야 합니다.
(무게에 상관없이를 무조건..을 강조하더군요 ㅎ)
하지만....... 무게에 상관없다고 하지만.... 상한선은 역시 23Kg입니다.(이건 업글 불가능함)
기내로 들고 가실 수 있는 짐은 무게는 일단 10Kg내외이구요.. 크기도 정해져 있으니 확인 하시길..
보기에 심하게 무거워 보이거나 짐 갯수가 많으면 무게를 재본다고 하네요..
참고로................ 배로 짐 붙이는거요.. 토론토에서 가장 저렴한게 이민가방(보통 30키로 기중) 3개에 160불인걸로
알고 있는데
크- 알아보니까 한국에서 내는 돈이 또..... 거진 이돈 내외라고 하더라구요.
현재 토론토쪽 택배사에선 한국에서 받을 때 지불하는 돈은... 잘 설명을 안해주더라구요..
토론토 올때 이민가방 무거워서 완젼 고생했었는데.....
이래저래 짐도 많이 늘고 올때 32키로보다 9키로나 무료수화물 용량이 줄어서 가난한 유학생인 저는..
이거 차라리 뱅기에 오버차지하고 들고갈 분위깁니다...... 암울하게도 ㅎㅎ
여튼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23kg짜리 제경우엔 대한항공에 미리 더 싣고 갈수 있나 문의 드렸더니 ok받고 3개 보냈는뎅...
한국에서는 23kg이 넘을시 32kg까지 3만원이고 가방하나 더추가 하면 11만원인데 캐나다에서는 더비싸군요...
에어캐나다에서는 32kg에 67000원 낸 것 같은데요, 한국에서 캐나다 올때..
우와 정말 도움 많이 되었어요. 그리안해도 저 정말 ;; 짐때문에 ㅠㅠ;; 엄청 고민하구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