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울트라 S & S Mk45교환되어 있는 것을 데리고 왔습니다. 아이들링시에 RPM이 오르내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특히 엔진 열받기 전이 심하고, 뜨거워지면 덜해지기는 하지만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할코에 문의하니 114엔진 거의 모든 차량에서 발생하는데 그냥 둬도 시동이 꺼지는 일은 없고, 맵핑하면 덜 해진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검사 등의 이유로 되도록 맵핑 안하고 싶은데....
경험 있으신 분들의 고견을 구합니다. 맵핑을 하고 사라졌는지, 맵핑은 뭘로 하셨는지, 혹 맵핑 안하고도 그런 증상이 없는 분도 계신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흡배기 차이로 맵핑 하셔야 하십니다 기존 순정 머플에 비해 연비도 차이 많이 납니다
네, 저도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연비 문제도 양보할 수 있는데, 환경 검사에서 문제가 되는 경험을 해서 망설이고 있습니다.
할코 웃기는 놈들이네요…
우선 머플러가 바뀌면서 배압이 달라 그럴수 있고
직원말대로 맵핑하면 좋아지는데
할코에서 판매하던 맵핑기 미국에서 판매중지 먹고
국내에 팔아먹은거까지 모르는척 하는 놈들이 이제와서 맵핑을 찾네…
맵핑 하실거면 fp4 나 선더맥스 보시면 됩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중고 구입이라... 전 차주가 구매후 머플러 교환한 것이라 제 경우는 할코 문제는 아닙니다. 이미 구조변경은 되어 있고 도로 순정으로 돌리느니 맵핑이 방법일 수 있다는 친한 할코 미케닉으로부터 들은 조언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스퓨얼팩4 사용중인데 로글19년 mk45 머플러에 적합하게 안정적이네요
네. 감사합니다. 경험자 분의 조언이 필요했습니다.
흡기매니폴더 원인일수도 있습니다. 카페내 검색해보세요.
네 그것도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9년 스글 MK45 맵핑되어 있구.. 11월에 환경검사 정상 완료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베플은 장착되어 있으신가요?
@가브리엘 네.. 평상시는 빼고 다니구요.
검사시에 장착후 받았습니다
모든 투어링이 그런다? 그 기사분 잘모르는 분이신가 보네요, 앤드만 교환하고 거의 부조화 현상 없습니다.
저 또한 21로드킹스패셜 타고 있습니다.
배압문제로 그럴수도 있지만 맵핑으로 해결은 제일 후자쪽으로 생각하세요.
괜히 쓸데없이 돈이 중복으로 나갈수 있습니다.
참고로 퓨엘은 직수이기 때문에 문제 발생되면 as 힘들고, 돈들여 ecu 원복시켜야할 수 있습니다.
앤드 작업한 업체로 통해 해결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제가 보기엔 s&s 배풀이 꽂아져있는지 보세요.
맵핑 안하고 방법이 있다면 그렇게 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베플 좋은 지적이십니다. 그래서 저도 어제 전 차주에게 베플 장착했는지 물어보았더니, 화를 내네요... 아이들링 이야기는 꺼내지도 않았습니다. 서류보니까 저보다 21살이나 젊은 분이었는데, 저랑 대화하는 방법이 다른지... 따지자는게 아니고 앞으로 관리에 참고하자는 건데... 대화가 어려웠습니다. 결국 달았다는 건지, 안달았다는 건지 명확한 답을 듣지 못했습니다.ㅎㅎ
젊은 분들도 꼰대랑 대화하기 힘들겠지만 꼰대들도 젊은 분들이 무서운 세상입니다.ㅎㅎ
@가브리엘 통상 s&s 배플은 장착후 검사받고, 평상시 띠고 다니는게 대부분입니다, 장착되어 있으면 똥꼬를 막아놔서 변비 걸리곤 합니다.
서울,경기이시면 oem게러지로 문의해보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2.14 16:2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2.14 11:0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2.14 11:1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2.14 13:3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2.14 14:52
먼저, 전세계에서 가장 악명높은 환경청 캘리포니아에서 서식하고 현제 2019 스글을 타고있씀니다.먼저 맵핑에 관해 경험을 말할려 함니다. 모든 미국에 수입내지 자국 바잌의 연료 공기조합이 14.7:1로 맞춰 운행함니다 즉,Lean현상으로 출고 됨니다.가장 쉽게 목격 할수 있는것이 실린더에서 연결되있는 파이프 가 불루색을 띄기 시작함니다.연료 효율은 좋을지 몰라도 엔진 구조상이나 바잌의 구동을 효과적으로 운행하기에 좋은 현상이 결코 아니죠. 그래서 이곳 미국뿐만 아니라 모든 바잌커들이 제일먼저 하는것이 흡입기와 머플러를 교체 하는 것이죠(저도 그랬고) 물론 외관상과 소리로도 교체 하구요.조금,더 공기를 주입하여 비율을 12.5:1 정도면 이상적인 배합 임니다.여기까진 맵핑이 결코 필요가 없음을 경험합니다.저는 더 나아가 촉매까지 제거 했씀니다. 전적으로 미국이니까 가능함을 전제하에 말씀 드립니다.한국이라면 불가능 하겠지요.머플러 제작회사에서 자기 맵핑기를 추천하고 팔아먹고 있는데 켐과 실린더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은한 돈낭비 임을 경험 했씀니다.여기까지 맵핑에대한 저의 소견임니다,,
전문적인 조언 감사합니다.
밀워키8 엔진이 2017년도시작해서 107,114,117으로 혁신적으로(혁신적이란 소음과 할리의 고질적인 진동을 줄인데 큰역활을 더블캠에서 싱글캠으로제작) 할리에서 개발하여 지금까지 운행하고 있씀니다.하지만 이 혁신적인 엔진도 문제가 있씀니다 저의 2019년식 107 스글을 포함에서 2017~2019년식의 오일펌프 제작을 잘못하여 많은 엔진들이 일찍 고장이 나 버린것임니다, 문제는 할리에서 나중에 알아서 2020년 식부터는 업그레이드 버젼의 오일펌프를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 했는데 이전 모델에 워렌티를 않해주는것이 문제입니다 다행히 저의 스글은 일찍 발견해서 문제의 오일펌프를 교체하여 엔진을 살렸씀니다. 오일펌프가 50:50으로 작동하여 크랭크측과 해드쪽으로 올려주어야 하는데 기존 폼프는 40:60으로 과다하게 크랭크쪽으로 많이 몰려 Sump 현상으로 일찍 엔진을 손상시켜 버린것임니다.Sump 현상이 왜? 엔진을 손상 시키는지는 유 튜브에 자세히 설명 하고 있씀니다 또,이미 엔진에 손상이 갔는지의 여부도 진단하는 방법도 유튜브에 나와 있씀니다. 관심있는분들은 찾아보길 바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