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123330) 왕서방이 좋아하는 마스크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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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사업 안정화, 유통채널 변화에 따른 수익구조 개선
Ÿ 유통채널변화에 따른 수익구조 개선으로 국내사업이 안정화된 것으로 평가. 과거 홈쇼핑 채널에 치중되어 있었던 매출구성이 올해 3분기 누적기준 OEM/ODM 매출비중이 64.5%까지 높아진 상황
Ÿ 홈쇼핑 채널의 회당 매출액이 3-4억원으로 안정되었으며 방송횟수도 감소할 가능성이 낮아 홈쇼핑 채널향 매출의 추가 하락 가능성 낮음. 오히려 최근 출시된 아웃도어용 마스크팩의 판매가 호조를 나타내고 있어 방송횟수와 회당 매출액의 증가 가능성 제기
Ÿ OEM/ODM 매출증가의 원인이 로드샵 마스크팩 수요증가에 있는 것으로 파악. 이는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일부 반영된 것으로 향후 안정적 성장 이어질 것으로 기대
중국사업과 면세점 확대 가능성
Ÿ 중국 2공장 설립을 통한 신규거래처 확보 가능성은 커진 것으로 판단. 현재 기존거래처의 주문도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 중국현지법인이 작년 3분기부터 실적 성장. 일부 거래처에서 본 물량 주문 시작
Ÿ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중국시장에서 차별화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으로 판단. 중국 마스팩 수요가 증가하며 최근 무차별한 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마스크팩 업체들은 고가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호
Ÿ 올해 6월 롯데 제주면세점을 시작으로 향후 면세점 유통채널 확대될 것으로 기대. 이를 기반으로 기존 내국인 중심의 수요를 외국인까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