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913672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붕어빵 등 따끈한 겨울 간식으로 사람들이 발걸음을 돌리고 있다. 올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탕후루 가게는 사람들의 발길이 뚝 끊긴 모양새다. 최근 물가 상승 영향으로 붕어빵 가격도 예년보다 크게 올랐으나 올 겨울철 붕어빵 인기는 기대 이상이라는 게 점주들의 반응이다. 탕후루 업체들은 신메뉴로 겨울철 대응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10일 오후 9시께 찾은 서울 성동구 왕십리 인근 붕어빵 노점 앞에는 20명가량이 긴 대기 줄을 서 있었다. 이곳 노점상은 "생각보다 올해 날씨가 빠르게 추워져서 지난해보다 손님들이 더 찾는 분위기"라며 "오늘 몇 개 팔았는지 모를 정도로 정신없이 팔았다. 먼 지역에서도 오신 손님들도 많아질 정도로 잘 팔린다"고 말했다.
강남역 인근에서 붕어빵을 1마리에 700원으로 판매 중이던 한 업주는 "가격을 올려야 하나 고민을 엄청 많이 했지만, 서민 음식답게 적자 안보는 선에서 최대한 싸게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며 "그만큼 일반 노점에서 파는 붕어빵보다 더 쫄깃한 식감의 반죽을 내려고 노력했고, 맛도 다양하게 내놓다 보니 사람들한테 인기가 많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반면 지난 주말 강남역과 건대 입구, 왕십리 등 서울 주요 상권을 돌아본 결과, 탕후루 가게들은 대부분 한산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긴 대기 줄을 서야지만 맛볼 수 있었던 국내 최대 탕후루 프랜차이즈 '왕가탕후루' 일부 전문점도 매장 내 손님을 찾기 어려웠다.
20대 직장인 윤모 씨는 "저녁만 되면 줄을 길게 서 있던 탕후루 가게가 요즘엔 줄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을 정도"라며 "사람들이 호기심에 많이 사 먹고 맛있어했지만, 설탕 코팅이 몸에 안 좋다는 말도 많이 나와서 덜 찾는 것 같다. 나도 날이 추워진 뒤로는 붕어빵이나 군고구마, 타코야키를 더 먹게 된다"고 했다.
첫댓글 탕후루 맛있어..맛있지만 겨울엔 붕어빵이지
붕어빵 하나천원맞아?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 지금 귤말고 과일 걍 그런것도 있는듯
딸기 지금 나오나..? 딸기 나오면 또 사먹으러갈듯 근데 겨울에 먹기에 추운느낌이 잇긴해ㅋㅋㅋㅋ
요새 탕후루가게에서 붕어빵이랑 군고구마도 하더라
울동네 아직 두마리 천원이야..ㄱㅅㄱㅅ
소금빵이랑 붕어빵이랑 합한거라며 저거? ㅋㅋㅋ
둘 다 안먹어... 붕어빵도 비싸고 탕후루도 비싸고~
탕후루 아직도 배달시켜먹음 ㅠ ㅋㅋㅋ후식으로 딱
붕어빵은 강아지 산책하면서 투어다님 ㅎ
딸기 탕후루 기다림
탕후루 중국에선 약간 겨울 간식으로 먹던 거 같은ㄷ 삥탕~후루 이럼서 돌아다님
원래 추버질수록 따뜻한 탄수화물이 땡기기때문에 ㅠ ㅠ ㅠ ㅠ ㅠ ㅠ
딸기 탕후루만 기다린다
※ 여성시대 인기글 알림 봇 v1.2.0
※ 연속 등극 시 최대 3회까지 기록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3년 11월 14일(화) 16시 - 인기글 2위 🎉
먹을만한 사람들은 다 먹어봐서 이제 즐기는 사람만 사먹겠지 ㅋㅋ
귤탕후루는 맛있더라
짱개 디저트는 어찌되든 관심 없는데 붕어빵 조금만 싸졌으면 하는 바람이있다…………
개비싸 탕후루 ㅡㅡ 과일 5개에 3천원말이되냐고
우리동네 5마리 천원인데.. 하나에 천원은 충격이다
블랙사파이어가 젤 맛있어서 짜증남
왕십리 어디여..!!
지금탕후루 남 딱딱햐
추울 때 탕후루로 이빨 깡 하면 기분 개나쁠듯
원래 탕후루가 겨울간식이긴한뎈ㅋㅋㅋㅋ 그치만 붕어빵 호떡 어묵못이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