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죠를 그냥 두기가 거시기해서 대충 쳐둔 막선을 연결 했습니다.
오--잉 잡힌다. KBS 구미중계소 방송(구미에서는 요거 한개? 밤중에 집에서 또 시도하겠습니다.)
또 한가지 시도가 있습니다. 작년에 만들어 두고 시험은 하였는데 결과를 내지 못하고 처박아 두었던
압전 부저를 개조한 크리스털이어폰 시험까지 일사천리로 진행
---->5주년 정모때 구입한 이어폰과 부저이어폰과의 음량차이는 거의 느끼지 못함(부저이어폰--->크리스털이어폰과 동등함)
빨간 막선 연결하여 방송수신 성공
압전부저 개조한 이어폰(귀에 꼽는부분은 볼펜대롱을 순간접착제로 부착,WIRE는 10극 휴대폰용 이어폰이용)
개조에 사용한 부저(SL1I-12CP,elparts.co.kr에서 \1100원에 판매중)
( 내부의 회로를 모두 빼내고 부저모듈만 이용)
두가지 크기비교 사진입니다.
이제 남은 숙제는 깔끔하게 보기좋게 부착하여 작품이 되도록 하는일이 남았습니다.
첫댓글 압전부저가 이어폰이 되다니 !!! 동조 잘되어 방송수신 되었다니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저를 한개 다시 분해하여 제작사진 한번 올리겠습니다.
전기밥솥 구하러 다녀야 겠읍니다,,, 이참에 고물상 개업도 신중히 생각중입니다,,,ㅋ 이어폰도 만드시고,, 대단하십니다,,,
고물상주인을 사귀면 간편합니다....
필요는 발명의 어머니란 말을 실감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지난 해에 예전의 알미늄 진동판식으로 된 것인 줄 알고 샀는데 살펴 보니 압전 부저를 사용했더군요. 그러다 보니 예전의 잘 만들어진 크리스탈 이어폰에 비해 고음만 강조되어 상당히 듣기가 불편합니다.
5주년 정모때 源회장님 가져오신 이어폰도 속을 보니 세라믹부저와 같은걸로 느껴집니다. 그런데 외형이 예전과 똑같습니다.
그래도모두 피에조압전효과를 이용한 부저인것으로 사료되옵니다.....
유고문님 말씀하시는 알미늄진동판 크리스탈 이어폰은 은박지 진동판 중앙에 볼펜촉같이 뽀족하게 나온것을 말씀하시는지요? 옛날에 제가 그런 이어폰 가지고있었는데 감도가 어찌나좋은지 옛날 유선방송 선에 그냥접근만해도 소리가 났습니다,그리고 그 이어폰 앞부분을 떼어내고 뽀족한부분에 전축바늘을 닿게하여 카드리지 대용으로 사용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옆에 PCB 잔뜩 쌓여있는것을 보니 제품 생산할려고 하던 부져있잖아요
광석 라디오 만들려고 빼돌렸죠? ~~~~~~~~~ㅎ ㅎ ㅎ
헉--------들켯다. 이걸어쩌지...............
출력트랜스포머 나 히타트랜스포머로 매칭시도 해보세요
빅 총무님 제가 머리가 쪼매 문제가 있어서 힌트를 좀더주셔야?
출력회로에 매칭 트랜스포머를 사용하여 음량신호를 소형스피커나 이어폰으로도 소리를 낼수 있지요
그럴려면 증폭회로를 넣어야 소형스피커를 울리수 있습니다.....우선 1석 리플렉스 만들어야 하겠군요...
2석 리플렉스는 바 안테나로도 라지오 소리 들리는데?
당나귀님 멋진코일로 명품 만들어 다음세대들에게 선물하여 주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