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털하드가방에 여러가지 장비와 채비를 꾸려보니 조금 무거워 불편하여 다시 구입한 하드가방.
3년 전 몇 회원들에게 소개 시켜 주어서 소장하고 있는 회원이 있으며 나는 조금 고가의 로드가방(9.6피트 이상)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가방 자체가 무거워 뒷전으로 밀려 잘 사용하지 않고 있는 실정.
이제 9.6피트 로드로 먼거리까지 루어를 날려야 할 시즌이 되었기에 9.6피트 로드를 챙기다보니
가볍고 간단한 로드백이 필요하여 그곳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아직도 재고가 남아 있기에 얼른 구입.
길이가 딱 150센티.
심플하고 아주 가벼운 로드가방.
로드벨트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고 취급하기가 더 편하다.
구입 전 수납하여야 할 로드의 길이를 계측하여 보니 149센티이기에 150센티의 가방은 충분하리라 판단하였는데
넉넉치 않고 아슬아슬 담긴다.
그래도 휘거나 어거지로 넣는 것이 아니기에 천만 다행이다.
로드가방에는 9.6피트 로드와 9피트 로드 그리고 뜰채손잡이를 넣어 보았는데 2개의 로드를 더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뜰채 손잡이 포함하여 3개의 로드는 넉넉하게 수납함.
로드가방 하부는 연질 플라스틱으로 덧대어 갯바위의 충격에 끄떡없으며,
내구성이 강한 재질.
어깨 멜빵도 윗단에 고정하여 멜빵이 흘러내리지 않으며 넓은 멜빵으로 착용감이 우수함.
로드가방 손잡이 역시 저렴한 로드가방인데도 품질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파지감이 아주 좋다.
단지 문제가 있다면,
현재 회원이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니 로드가방이 변형이 온다는 것.
길이가 길고 내부에 서포트해주는 재료가 없어서 보기 싫게 휜다는 것.
그것은 아마 회원이 관리,취급을 잘못하여 변형이 오지 않았나 하는데 빈가방을 오랫동안 비스듬히 세워두면 변형이 오며
한번 변형이 되면 쉽사리 원래대로 하지 못하기에 이 로드가방외에도 관리를 잘 하여야 한다고 본다.
실제로 필자가 소유하는 시마노 170센티 돌돔가방도 오랫동안 세워 두었더니 휘어져서 보기 싫게 되었음.
그러나 약간 휘어져도 로드 수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미관상 보기 싫을 뿐임.
따라서 로드가방 관리할 때는 반드시 일직선으로 세워두든지 뉘어 놓아야 한다고 본다.
이 로드가방에 로드2개와 뜰채손잡이를 수납하여 들어보니 토닉하드가방보다 더 가벼움을 느꼈다.
누가 봐주는 것도 아니고 자기가 편하면 되는 것 아닌가?
* 구입처: 순천 낚시창고(19,000원)
첫댓글 일등입니다 ㅋㅋ 가격도괜찮고 ㅋ 아슬아슬 하게딱들어맞는게 낮다고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안에서 로드가 움직이면 가이드가부러질수도있다고생각하기때문입니다 ㅋㅋ 물에도 뜨면더좋을것같은데 ..아쉽네요 ㅋ
10분 프로팅... 그 안에 구출해야징...그러나 로드만 수납한다면 오랫동안 물에 뜰텐디? 아슬아슬 딱 맞는것보다 약간 널널하면 더 조타..
트렁크에 안들어가는 사이즈...........ㅜㅜ 제차가 작아서 스키캐리어에 넣던가 뒷자석에 실어야하는 사이즈네여. 가격은 착하네요.
형종이는 짧은대를 조아하자나? 그렇지만 언젠가는 긴대 사용할거야,,이거 품절되면 보이지 않을 제품이니 빨랑 서둘러라...^*^
일단 가서 한번 보고 결정해야겠네요.
9.6피트 로드도 각 제조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 로드 길이를 꼼꼼히 따져보고 가방을 구입하여야 함.
딱 좋은 가방입니다. 가방보관시 명심하겠습니다. ㅎㅎㅎ^*^~~~~
음~~가방 변형시킨 범인이구만,,,,ㅋㅋㅋ,,, 그래도 2년 이상 잘 쓰고 있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