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백봉초, 품성을 키우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괴산 백봉초(교장 홍순호)는 31일 괴산경찰서 유진환 경사를 초빙하여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알아야 할 규칙, 배려심, 질서교육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친구들과 협동하고 배려하는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교장 홍순호는 “친구를 배려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친구끼리 지켜야할 예절도 배우고 따뜻한 품성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미래 시대에는 학력 뿐 아니라 바른 인성을 겸비한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교육이 학생들의 감성을 충전하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교육의 의미를 말했다.
이와 함께 교사 윤선아는 “경찰관께서 직접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해주시니 내용이 학생들에게 의미 있게 잘 전달된 것 같다. 다양한 동영상이나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과 교감하고 생각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되어 뜻 깊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사 유진환 경사는 “학생들에게 이론교육과 더불어 실제 사례를 이야기 해주어 실질적인 교육을 하고자 하였다.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강의가 되었기를 바란다.”
이와 함께 김진식(6)은 “수사팀에 계시는 유진환 경찰관님을 직접 보고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설레였다. 많은 질문을 하면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었고 우리의 안전을 위해서 알아야 할 것들도 알려주셔서 감사하다. 친구들을 배려하고 서로 협동해서 행복한 백봉초등학교를 만들어 가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수업에 대한 소감을 표현했다.
백봉초등학교는 우리 고장 바로 알기, 학교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코너를 활용한 바른 인성 함양, 방과후 사랑의 상담시간 활성화를 통한 인성 UP 감성충천 행복학교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왔고 앞으로도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