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령의 아름다움으로 조경 "무산" 주명덕개전 항저우에서 개막以空灵之美造境 “無山”周名德个展杭州开幕
2023년 05월 05일 시나 컬렉션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4월 15일 항저우 삼청상아트센터에서 '무산' 저우밍더 작품전개막식 및 VIP아트프라이빗세션이 열렸다.이번 전시는 예술가 저우밍더(周明德)가 항저우(举办的州)에서 개최하는 첫 개인전으로, 신야다(信主办)문화예술이 주최하고 삼청상예술센터가 주관하며, 주샤오쥔(朱小担任)이 전시 큐레이터를 맡았다.최근 몇 년 동안 저우밍더(周明德)가 만든 거의 50개의 수묵 부티크가 현장에서 전시되어 다양한 시기에 중국 그림에 대한 다양한 탐색과 풍부한 표현을 비교적 완전하게 보여줍니다.개막 현장에는 수백 명의 내빈이 쇄도하여 이 예술 행사를 함께 감상하였다.
개막식 현장
저우밍더(周名德)는 1986년 후난(湖南)에서 태어나 중앙미술학원 중국화학원을 졸업했다.최근 후난위성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국내 최초의 회화 예능 프로그램 '소년의 하늘을 그릴 줄 알아요'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톱3를 거머쥐었다.크리스티, 중국 가덕, 베이징 폴리 등 세계 최고의 경매장에 여러 차례 출품됐다.저우밍더(周明德)는 지난 3월 '세계 최고 수준의 예술 전시회'로 불리는 홍콩 바젤 아트페어에 초청받았다.그는 전통적인 문맥의 정신적 특질을 계승·탐구하면서 동서고금, 전통과 현대의 고유한 사고를 끊임없이 타파하고, 마음속 깊은 곳의 '반역'을 작품에 감동적인 생명력을 부여한다.저우밍더(周明德)는 "새로운 생명력으로 전통산수를 살리는 것은 전통에 대한 가장 큰 경례"라고 했다.
VIP아트사향회 현장
개막식 당일에는 전국에서 20여 명의 예술가와 큐레이터, 예술비평가들이 현장을 찾았다.초대 중국미술학원 중국화 및 서예예술학원 원장, 석박 대학원 지도교수, 저장미술가협회 부주석 위샤오룽, 중국미술학원 교수, 박사과정 지도교수 둥제, 전시기획자 주샤오쥔은 저우밍더 예술창작의 스타일, 맥락 및 수묵화의 현대적 표현에 대해 높은 수준과 다각도의 토론을 진행했다.
현장 게스트가 함께 사진을 찍다.
개막식에는 중국미술학원 중국화서예학원 인물교연실 반원홍 주임, 당대 수묵예술가 펑젠, 저장성 건축디자인연구원, 디자인종합원장 간하이보, 저장대 예술고고학원 우창 부교수, 중국미술학원 전시문화연구센터 연구원, 중국미술학원 미디어시티 연구개발센터 큐레이션부 주임, 미아문화CEO 아단, 기업인, 수집가 장쿤, 예술가 김경, 원저우, 사오싱, 항저우시 첸탕구 등에서 온 중요한 게스트들이 참석했다.
절강미술가협회 부주석 위효용 개막사浙江美术家协会副主席尉晓榕 开幕致辞
위샤오룽은 인사말에서 저우밍더(周明德)의 예술창작을 충분히 긍정하고 인정하였다: "저우밍더(周明德)는 중앙미술대학 산수전공을 졸업하였고, 깊은 산수화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방촌간 송운(宋尽)이 뚜렷하고, 운필취법은 명나라에서 우수한 전통기법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개성화된 탐구를 보여주었으며, 필묵언어, 도식구성, 창작사고, 실천방법, 미적 함축 등 여러 차원에서 참신한 창작활력을 나타내며 독특한 미적 시각을 나타냈다.현미경'으로 볼 수 있는 많은 매개체 재료는 창작 재료로 사용되며, 이를 조합하여 '망원경'으로 볼 수 있는 큰 경관으로 구현하며, 재료의 실험과 수묵의 적용을 통해 현대적 의미의 시각적 광경을 형성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입니다.그의 작품은 먹기가 넘쳐흐르고, '봉수밭이여, 운림숲이여' 사이에 영동지경이 덮쳐와 마치 끝없는 에너지가 그 속에서 방출되는 것 같으며, 동시에 화면의 공간감각도 허실, 명암, 음양의 흐름 리듬으로 표현되어 공간에 무한한 장력을 발생시켜 관객에게 생모할 공간을 더 많이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예술 창작의 경우 보수는 예술을 시대 밖에서 유리하게 만들 뿐이며 우리는 새로운 예술 창작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야 하며 문화예술에 대해서는 절대 '내부 순환'을 해서는 안 되며 모두가 시야를 열어 보아야 합니다.저우밍더(周明德)는 괜찮은 예술가"라고 말했다.
중국미술학원 교수·박사과정 지도교수 동첩 개막사中国美术学院教授、博士生导师董捷 开幕致辞
동제는 개막사에서 "위샤오룽 선생은 그림의 질감, 구성, 특징 등 다양한 차원에서 저우밍더(周名德)의 예술창작을 해석하고, 우리에게 저우밍더(周名德)의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어주었으며, 이는 저우밍더(周明德)의 예술창작의 독특한 매력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미래에 저우밍더(周明德)의 예술창작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게 했다.나는 줄곧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하고 있는데, 당대의 예술 관념이 갱신됨에 따라 서양의 예술 비평 어집합은 신선한 중국 예술의 새로운 현상에 대해 어떤 '실어 현상'을 나타내는데, 비평가, 큐레이터로서 우리는 여전히 작가 자신이 이해할 수 없는 언어를 사용하여 그것들을 해석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이를 위해 현대적 특성에 맞는 중국 예술 이론 어휘를 어떻게 만들어 중국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을 해석하고 분석할 것인가는 시급히 논의해야 할 문제이다.이런 작품에 대해 우리 스스로 새로운 사고를 해야 아티스트의 새로운 창조물을 따라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전람회의 큐레이터 주소균이 개막사를 하였다本次展览策展人朱小钧 开幕致辞
주소균은 인사말에서 자연산수에서 산수도식의 정신적 가치로 확장해 "주명덕은 젊은 '올드 아티스트'로, 매우 탄탄한 회화 기초와 엄격한 학부파적 입장을 가지고 있으며, 시종일관 창조적 이념을 가지고 있다.동치창은 일찍이 《화선실 수필》에서 자연과 예술의 차이에 대해 말한 적이 있다: '경지이상론으로는 산수만 못하다; 필묵의 정묘론으로는 산수만 못하다.' 이 말은 바로 동양식의 예술관을 말해 주었는데, 산수는 중국의 문화 인식에서 산과 물만이 아니기 때문이다.산, 온화하고 돈후하며 비바람에도 움직이지 않는다. 물은 지극히 부드럽고 강하며, 이를 위해 다투지 않는다. '지자는 물을 좋아하고 인자는 산을 좋아한다.' 산과 물은 이미 중국 5000년 문화 속의 군자의 인격이 되었다.산수에 대한 우리의 깊은 애정은 사실 생명에 대한 인식과 개인의 이상을 표현하는 것입니다.저우밍더(周明德)는 '함도영물, 청회미상(的'美象)'에 대한 자신의 체득을 산수 사이에 두고 가망(可望), 가유(可、), 가거(可的自然), 가거(可、), 가거(可理想), 가거(可游)의 자연의 이상을 종이 한 장 한 장에 되살렸다. 그의 작품은 송화의 차분한 기운을 간직하면서도 선명한 개인 예술 풍격과 시대 미적 특색을 드러내 익숙한 낯설음과 고요한 힘을 느끼게 한다.
'소년의 하늘을 그릴 줄 안다' 참가 아티스트 시곡림(왼쪽1), 유파(왼쪽2), 자모범(오른쪽1) 씨.《会画少年的天空》参赛艺术家施谷霖(左1)、游波(左2)、翟莫梵(右1)莅临现场
중앙미술학원 교수, 박감독, 중앙미술학원 중국화학원 부원장 구정, 유명 중국인 당대 여성예평가, 큐레이터 루용지, 큐레이터, 프리랜서 작가, AAC아트 중국 심사위원, 《2020 중국 당대예술연감》 초빙편위, SAP아트추진인물상 수상자 단소봉, 후난위성TV 《회화소년의 하늘》 참가예술가 유아천, 쉐다웨이, 천13, 쉬성룬, 장즈하이, 천타오, 단하오샹, 모리자, 런강, 모린퉁, 천쩌쿤, 위리양, 우리양, 쑤저우, 쑤저우,
그림 1. 중앙미술학원 교수, 박감독, 중국화학원 부원장 구정(挺以)이 영상으로 전시회를 축하한다.图1。 中央美术学院教授、博导、中国画学院副院长丘挺以视频方式贺展
그림 2. 유명한 중국 현대 여성 예술 평론가이자 큐레이터인 루룽은 비디오 방식으로 전시회를 축하했다.图2。 著名华人当代女性艺评家、策展人陆蓉之以视频方式贺展
그림 3. 큐레이터, 프리랜서 작가, AAC 아트 중국 심사위원, 2020 중국 현대 예술 연감 초빙 편집위원, SAP 아트 추진 인물상 수상자 돤샤오펑 영상으로 축하전图3。 策展人、自由撰稿人、AAC艺术中国评委、2020中国当代艺术年鉴特邀编委、SAP艺术推动人物奖获得者段少锋以视频方式贺展
추팅은 축전 영상에서 "명덕을 보며 성장해 왔다.가치가 다양하고 시각적 흐름인 현대적 맥락에서 수묵의 핵심 관념과 수묵 소재 자체의 정밀도를 놓고 탐구해 온 것은 자신에 대한 사고와 회화사 전반에 대한 인식에 바탕을 두고 있다.'소년의 하늘을 그릴 줄 안다'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선수였던 명덕이 수묵의 형식을 고집한 것은 어떤 의미에서는 수묵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서였고, 당시에도 가장 높은 표를 얻었던 그는 실전에 의해 엄청난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매우 성숙하고 큰 싸움을 할 수 있는 예술가였다. 관념부터 회화 언어의 본체, 전시공간의 형제에 이르기까지 좋은 답안지를 제출했고, 현재의 수묵탐구에도 좋은 연구차원을 제공했다.
예술가 저우밍더 개막 인사말艺术家周名德 开幕致辞
저우밍더(周明德)는 특히 게스트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이번 전시회는 항저우에서의 첫 개인전이며, 다양한 시리즈를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선보였다.나는 항저우와 일찍이 남송의 고도와의 인연이 매우 깊어, 어떤 문화에서 뿌리를 찾는 의미가 있다, 나의 계몽 선생님인 구정 선생님이 중국 미술 학원을 졸업했기 때문이다.또한 송화는 저에게 가장 깊은 영향을 미쳤고, 학부 시절의 송화 모사는 저를 중국 산수화와 인연을 맺게 했습니다.최근 몇 년 동안 나는 전통 문화를 깊이 파헤쳤고, 동시에 전통 중국화의 고유한 패턴을 깨려고 끊임없이 시도했으며, '오류' 등의 방식을 통해 현실 풍경을 분해하여 보는 사람의 기존 인상을 깨고 현대인의 시각 언어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전통을 존중하고 계승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통에 얽매여 있는 체계에 매달릴 것이 아니라, 전통에 대한 필묵을 내가 쓰면서 내면에 표현하려는 내용을 전달함으로써 산수화가 전통과 당대의 이중성을 지니면서 당대의 영적 세계를 관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양샤오룽 신야다문화예술회장 개막사信雅达文化艺术董事长杨肖蓉 开幕致辞
양샤오룽은 인사말에서 "이번 전시는 삼청상의 2023년 진정한 의미의 첫 번째 전시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삼청상은 창립 이후 지금까지 줄곧 전통을 존중하고 혁신에 관심을 기울이며 당대의 중국 고유의 전통 미적 표현에 초점을 맞추었는데, 이는 예술가 저우밍더(周名德)의 예술 창작 이념과 일치하며, 그는 예술 창작에 깊은 회화 기초, 뚜렷한 창작 개성, 독창적인 예술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전통 법도의 계승과 확장 및 수묵 당대의 성 언어에 대한 사고와 표현이 더욱 뛰어납니다."
정백화 선생의 말처럼 "정목한 관조와 비약적인 생명은 예술의 이원(二元)이자 '선(')'을 구성하는 마음의 상태"다.예술가인 저우밍더(周名德)는 손으로 운을 좇고 마음으로 환경을 조성하며, 동시에 손으로 쓰고 솔직하게 뿌리는 붓놀림으로 자연을 조화한다.허실상제, 유무상생 사이에 산청수수, 수활석윤, 천암경수, 겹겹이 쌓인 산봉우리의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냈는데 옛 의리에서는 소박하고 고요하며 담담하여 거대한 심미적 장력을 형성하였으니 그의 작품에서 더 많은 생동할 수 있는 공간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전시기간은 5월 15일까지로 알려졌으니 꼭 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