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 어떤 엔진도 6만에 아무 이유 없이 오버홀을 하지는 않습니다 트윈캠중 제 기억으로 8년이전까지는 4~5만 사이에 캠 체인 텐셔너를 점검 받고 교환하는건 있었지만 오버홀은 기본적으로 문제가 있을때 하는걸로 알고있고 듣기좋은 말로 예방 정비지만 다른 관점으로 보면 눈탱이~라 생각합니다 소리가 변했던 오일이 새거나 출력이 갑자기 많이 떨어지지 않고서는 일만적을로 오버홀을 정기적으로 하진 않아요~할리가 아무리그래도 할린데 가끔보시면 5만 넘으면 중고로 구입시 거들떠도 안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잘 관리하면 20만도 탑니다
덕산에 한남점 정비 팀장 출신 홍바이크 있습니다. 전문가 진단이 필요 하겠지만 오버홀 까지는 글쎄요~~ 홍사장 15년식 제 바이크 22년 12 월에 프라이머리 체인과 소기어 기타등등 점검 및 교환 해줬는데 경비도 부담없고 성능도 만족 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서운했던 관계 아니시면 강추 합니다.
첫댓글 10만타도 엔진 멀쩡한데요 멀쩡한 엔진을 왜 수리할려고 하는지요
혹시나 투어나갔다..도로에 미아될까봐요
@할리모는농부 갑자기 고장나서 서는경우는 극히드물고요 사전에 전조증상이 나타납니다 엔진이 소음이 커지거나 잡소리가 심해지거나 이상이 생길때 수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6만에 고장나는차 거의 없습니다
@실크로드(인제 1) 감사합니다
할리 어떤 엔진도 6만에 아무 이유 없이 오버홀을 하지는 않습니다 트윈캠중 제 기억으로 8년이전까지는 4~5만 사이에 캠 체인 텐셔너를 점검 받고 교환하는건 있었지만 오버홀은 기본적으로 문제가 있을때 하는걸로 알고있고 듣기좋은 말로 예방 정비지만 다른 관점으로 보면 눈탱이~라 생각합니다 소리가 변했던 오일이 새거나 출력이 갑자기 많이 떨어지지 않고서는 일만적을로 오버홀을 정기적으로 하진 않아요~할리가 아무리그래도 할린데 가끔보시면 5만 넘으면 중고로 구입시 거들떠도 안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잘 관리하면 20만도 탑니다
감사합니나
14년 스글 62,000 입니대.잘나가고 잘서유,오일류 재때 갈아주시고 클러치만 잘사용해도..별문제 없습니다. ㅎ
넵. 감사합니다
덕산에 한남점 정비 팀장 출신 홍바이크 있습니다.
전문가 진단이 필요 하겠지만 오버홀 까지는 글쎄요~~
홍사장 15년식 제 바이크 22년 12 월에 프라이머리 체인과 소기어 기타등등 점검 및 교환 해줬는데 경비도 부담없고 성능도 만족 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서운했던 관계 아니시면 강추 합니다.
우선 전문가 점검이 우선 일듯..
서운하고 그런 관계는 아닙니다.ㅋ
17년 밀워키 로글이지만 현재 17.9만km에도 말짱합니다. 오버홀은 위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뭔가 문제가 있어야 하는거고 전조증상이 있는데, 제 경우는 불량휘발유로 인젝터가 망가졌던 것 외에는 엔진관련해서는 어떤 문제도 없습니다.
심지어 클러치도 아직 슬립이 없어요.
대단하시네요^^감사합니다
14년식 이후 트윈캠 투어링은 오일류만 제때 갈아주면 문제없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