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160550) 2016년 중국향 매출 기대
종목리서치 | LIG투자
국내 4위 영화배급사, 중국 미디어시장 진출
Ÿ 국내 4위 영화배급사로 시장점유률 6.6%. 영화배급 및 부가판권 관련 매출비중 95% 이상. 안정적 배급 수수료 기반으로 고유계정 투자비율 20% 수준. 경쟁사 대비 과거 수익성이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시나리오 선정능력이 우수하기 때문으로 판단
Ÿ 올해 중국 드라마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화책미디어와 지분율 각각 50%로 합작법인 설립. 이를 기반으로 중국 미디어시장 진출 계획하고 있으며 2016년 영화를 시작으로 향후 드라마 분야까지 확대
중국영화시장 진출, 손해 없는 장사
Ÿ 중국영화 시장진출에 동사는 시나리오 선정 및 기획을, 화책미디어가 제작 및 배급을 담당하여 투자 혹은 운영위험도가 낮을 것으로 판단
Ÿ 현재 중국 영화시장이 급성장하며 컨텐츠 공급이 매우 부족하다는 점에서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영화 컨텐츠 수요가 중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
Ÿ 현재 중국 영화시장은 영화관이 1성에서 2성 도시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 2014년 극장과 스크린 수 모두 전년대비 각각 26.8%와 32.2% 성장
Ÿ 중국 일인당 연평균 영화관람 횟수는 0.6회로 타국가(한국 4.2회, 미국 4.0회, 독일 1.6회, 일본 1.2회)보다 현저히 낮아 추가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을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