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정 회장님, 빙고님, 천상별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지난번 까지 협상을 해보니..
돈 받아 처먹고 협상을 하고 있다는 글이 올라오지 않나..
그걸 협상이라고 했냐는 의견이 있어서.. 오늘은 빙고님과 천상별님이 참여를 했지만~~
사실은 갈수 있는 분들 모두 참여할수 있도록 하여 열린 협상이 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협상에 대한 오해도 줄이고, 또 하루 빨리 카페 분위기를 바꿔 보고자 했던것 입니다.
아래는 빙고님이 올리신 협상안에 대한 보충 설명과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1. 냉장고의 통과 문제와 냉장고 박스의 개선.
종전에 우리가 알던 내용과 차이가나는 건
원하는 세대 모두 문틀을 탈 부착식으로 변경해주는 것이 아니고
냉장고 문 분해해도 안 들어가는 세대만 문틀을 떼어 내었다가
나사식으로 재고정한다고 합니다(탈부착식 별거 아닙니다)
제가 지난 협상때 분명 냉장고의 박스 문제와 문틀 탈 부착 2가지 모두 원하는 세대는 다 해드린다고 했었습니다. 이것은 그때 협상에 참여한 충정 회장님, 차카게님, 울랄라님, 저, 4명이 함께 들었으며, 제가 2가지 다 원하는 세대는 해 드립니다. 라고 문구를 다시 읽었고, 윤팀장님은 분명 해 드린다고 재차 약속을 하였습니다.
그 후 현장에서 되니 안 되니.. 말들이 많더니만~~ 오늘 협상에서 도로 빼앗긴 것 같아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4. 각 동 현관입구 장애자램프 벽면 개선
제가 만져보니 장난이 아니더군요 부딪히면 거의 걸레가 될 수준임
성원이 개선한 샘플을 만져보니 조금 나아졌지만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저도 전하동 홈타운을 가 보았지만.. 현재 개선안 보다 많이 거칠었습니다.
개선안 보다 표면이 더 좋아 진다는 것은 결국 페인트 작업 밖에 없으므로 개선안으로 충분하지는 않지만.. 미관을 고려한 가정 현실적인 대안 이므로 개선안을 받아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6. 인도와 차도 간 경계석을 화강석으로 교체요함.
화강석 교체는 돈이 많이 들어 불가하고
주출입 도로 칼라블럭 교체도 불가하다고 합니다 말이 잘못 전달되었답니다.
성원에서는 현재 아스팔트의 도로를 3년간에 걸쳐서 연차 적으로 보수를 하며, 그때 주 출입구를 비롯한 단지 도로의 바닥 몇 군데를 칼라 블록으로 교체를 해 드린다고 하였습니다. 다음 협상때 제가 참여하여 분명하게 따져서 바로 잡겠습니다.
11. 싱크대 상판의 표면이 너무 거침, 일괄 코팅 처리 바람.
코팅은 불가하며 모델하우스 상판은 코팅된 것이 맞지만
과일 싱싱하게 보이라고 물 뿌리는 차원으로 생각해 달랍니다
서부 상떼빌 가 평형 싱크대 상판은 가격이 무척 비싼 인조 대리석 상판이며, 개수대 또한 일반 스테인 레스 보다 약 5배이상 비싼 제품이라고 전문가(화정동 동광싱크 사장님 왈)가 말씀을 하였으며, 분명 모델하우스의 상판은 코팅을 하였다고 인정을 하였으며, 우리도 전체 싱크대 상판을 일괄 코팅을 하여 달라고 서로 밀고 땡기고 하다가 결국 다음 협상때 추후 협의하기로 한 부분 이였습니다.
결국 안된다는 얘기 인것 같네요?
14. 추가조경 및 101동 앞 대형 소나무 추가식재
단지 전체에 대한 추가 조경을 계속해서 하여 드리겠습니다.(본사 차원에서 책임을 집니다.)
- 이말은 지난번 협의시점 기준이며 현재는 추가 조경이 마무리된 단계로 보십시요.
이 부분은 지난 번 협상때 윤팀장님과 협상을 한 것이 아니라 현장 소장님과 협의를 한 부분이며, 그때 단지 내에 추가 적인 조경을 위해서 내일부터 계속해서 나무를 실고 오며, 추가 조경은 계속된다고 하였습니다. 이부분은 오늘 협상때 참여를 못하신 현장 소장님과 다시 협의할 사항인 것으로 보여 집니다.
17. 105동 옥상 방수공사 불량
모든 옥상을 우레탄 방수하는 게 아니고 취약부(배수로 코너부)만 우레탄으로 추가 시공함
우레탄 방수는 노후 아파트 보수용이며 쌍떼빌은 기본적으로 액체방수를 도포했으므로
모든 부위를 우레탄 방수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맞나요 혹시 아시는 분)
성원에서 말한 모든 부분의 옥상이 아닌 지붕이 덥혀 있은 부분을 제외한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배수구 부분(옥상에도 발코니 상부의 일부분은 지붕이 없는 콘크리트 부분이 있음)을 우레탄으로 방수를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5. 44평 전실 샷시 누락.(카타로그에는 표기됨)
카타로그에 표시된 것은 조감도 수준으로 베란다 샤시와 마찬가지로 입주자 몫이랍니다
충청님이 강력하게 항의했는데 현재로서는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어렵게 보입니다 .
44평 전실 샷시 누락 부분은 성원에서 도의적인 책임을 지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오늘 협상에서 밀린것 같아서 정말 안타깝습니다. 다음 협상때 강력하게 항의를 하겠습니다..
충정 회장님, 빙고님, 천상별님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글을 읽어 보니~ 제가 참여를 하지 않은 것을 큰 후회를 하고 있으며.. 다음 협상때는 꼭 참여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첫댓글 마당쇠님 안 계시다고 충정님도 있는데 그런 말 한 적이 없다고 딱 잡아 떼다니 성원 윤팀장도 못믿을 사람이네요 해준다고 했다고 본사에 가서 열나게 깨졌나 참 이해가 안 되네요 역시 존말로는 안된다는 생각이 다시 드네요 합의문에 나사못 하나까지 명기 안하면 언제 특유의 슈퍼울트라초강력 성원표 오리발을 내밀지
마당쇠님...너무 속상해서 이번 협상때는 안가셧군요..다들 마당쇠님의 수고스런 맘을 압니다...못된것들은 성원이지..다들 압니다..카페지기의 위치가 얼마나 크고 어려운 것인지 정말 잘 압니다..결코 우리 입주민들이 마당쇠님만을 믿고 의존하고 있어요~~ 힘내세요
저희는 믿습니다.. 마당쇠님이하 애쓰신 분들의 노고를 .. 그런 나쁜 소리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뭘 했답니까?? 그들은 아마도 마당쇠님을 포함한 입대위를 비난하려는 성원이나 조합의 스파이 라고 생각듭니다.. 우리의 사기를 꺽으려고 애쓴 흔적이 보이는걸로 봐서...ㅋㅋㅋ
맘 쓰시느라 아직까지 못주무셨나봐요.. 오늘 하루라도 맘 편히 주무세요... 홧팅
다음 협상때는 녹음기를 준비하는게 어떨까요.. 말 바꾸기 잘하는 성원을 위해서...우리가 확실한 증거를 잡아놓는것이
^^;;; 캠코더 동원하죠^^..그들의 작태를 온세상에 알리고자...
안타깝습니다.. 마당쇠님과 입대위의 도덕성을 의심하는 건, 정말 어처구니 없습니다.. 힘네시고요.. 이제는 (마당쇠님이 싫어하시는 방향이지만..) 협상이 아니고.. 조합dogbaby와 성원dogbaby에게 법정 소송의 방법을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마음 상하지 마시고 힘네세요~ 우리 상떼빌 가족이 있잖아요~~ 화이팅(그런말을 하는 사람은 전혀 도움을 주지 않으면서 말장난만 하신분들이 않나 싶네요)
마당쇠님의 수고 감사합니다,많은 사람들은 그래도 카페를 사랑합니다.힘내시고 더 좋은 날을 위하여 화이팅! 합니다..
맘이 많이 상하셨군요. 사회 통념이라고 생각하시고 그분들 이해해주세요. 그분들보다 더 무섭고 섭섭한 분들이 무관심 세력들 아니겠습니까? 힘내시고, 저희들이 뭉쳐서 다시 한번 일어설수 있도록 용기를 주세여.
저는 항상 뒤에서 지켜보고만 있는 사람입니다. 입주가 임박해 지자 제 밥그릇 챙기기 바쁜 사람이지요 ㅡㅡㅋ. 여러분!!!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나를 포함한 전체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을 근거 없이 몰아세우거나, 험집을 내지 않았으면 합니다.
입대위를 비롯하여 정말 열정적으로 뛰어다니시는 분들은 내가 조금더 희생하면 우리동네 정말 좋은 동네가 될 것이라는 기대와 희망으로 뭉치신 분들입니다. 늘 감사한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길~~~
마당쇠님 부디 힘내시기 바랍니다.!
눈물겹도록 헌신적인 마당쇠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해아니 오해 하시는 분들이 1810세대중 1%도 안된다고 확신합니다. 힘내십시요..
마당쇠님 덕분에 이만큼이라도 이끌어 온것 같습니다. 감사하고 있습니다. 같은 라인에 입주하시는 것 같은데 엘레베이터에서 웃는 얼굴로 인사할때 까지 조금만 애써주세요.
카페가 있었기에 이만큼 알려지고 있잖아요. 마당쇠님이 어떠분인지는 뵌적은 없지만 주위에 입주예정자들 만나면 다음카페 열심히 보라고 홍보합니다.입대위 여러분 힘내세요. 우리가 있잖아요 ..............화이팅.....
항상 수고하시는 모습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앞으로 좋아질 거라고 굳게 믿어요..
빙고님의 염려에 감사를 드리며, 카페를 만들고 처음에는 다 같은 마음으로 서로를 챙겨가면서 지내다.. 융기샷시 공동구매가 추진되고 부터 지금까지 마당쇠를 흔들었고, 지금도 마당쇠와 입대위를 흠집내지 못해 안달이 나서 온갖 유언비어를 퍼트리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카페경력이 일천하여 지난 일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마당쇠님이 흥분하실 정도면 그런 사람들도 있나 보군요 대부분의 카페회원들은 마당쇠님을 지지하고 믿습니다 음해세력의 말에 흔들릴 필요는 없습니다 그들이 뭐라해도 믿을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그분들깨 고합니다! 이제 제발 그만 하세요! 제가 하는 일들이 마음에 안들다고 하시면 저도 입주를 하지 않겠습니다..
마당쇠님...맘상하지 마세요...여태까지 해온일도 입주민 입장에서보면 고맙지요....끝까지 꿋꿋하게 애써주세요..힘내시고 유종의미를 거두는 그날까지 마당쇠님 지지합니다....
그나마 마당쇠님등등이 계셔서 마음든든했습니다.알사람은 다 알고있습니다.노고를... 힘내세요.
이정도라도 지금의 여러분들의 노고가 없었으면 협상이라도 가능 했겠습니까. 힘을 모아주어도 어려울 일 들인데.. 모두 마당쇠님께 힘을 모아 줍시다 !! 합의문 작성시 도장을 받았으면 법적 효력이 있지 않겠습니까.
제가 상떼빌에 입주한는 이유?? 든든한 이웃이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