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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mm) | 4,851 |
너비(mm) | 1,876 | |
높이(mm) | 1,493 | |
휠베이스(mm) | 2,835 | |
트레드(mm)전 | 1,578 | |
트레드(mm)후 | 1,575 | |
공차중량(kg) | 1,720 | |
차대,차체 형상 | 4도어 세단 | |
트렁크 용량 | 422 | |
연료탱크 용량 | 70 | |
승차정원 | 5 | |
엔진 | 엔진형식 | 직렬 6기통 |
총배기량(cc) | 3,192 | |
최고출력(ps / rpm) | 238 / 6,200 | |
최고토크(kg.m / spm) | 32.6 / 3,200 | |
최고속도(km/h) | 240 | |
보어(mm) | 84 | |
스트로크(mm) | 96 | |
압축비 | 10.8/1 | |
100km가속(초) | 7.9 | |
사용연료 | 가솔린 | |
표준연비(km/l) | 8.7 | |
변속기 | 변속기 종류 | 기어트로닉 자동6단 |
굴림방식 | FF | |
기어비-1 | 4.15 | |
기어비-2 | 2.37 | |
기어비-3 | 1.56 | |
기어비-4 | 1.16 | |
기어비-5 | 0.86 | |
기어비-6 | 0.69 | |
기어비-7 | - | |
기어비-r | 3.39 | |
최종감속비 | 3.33 | |
섀시 | 서스펜션.전륜 | 맥퍼슨 스트럿 |
서스펜션.후륜 | 멀티링크 | |
브레이크.전륜 | V 디스크 | |
브레이크.후륜 | 디스크 | |
타이어싸이즈(전) | 225/50R | |
타이어싸이즈(후) | 225/50R | |
휠싸이즈(전) | 17 | |
휠싸이즈(후) | 17 |
제네시스 (옵션에 따라 4,000만원~6,400만원)
구분 | BH380 | BH330 | |
외장 | 전장(mm) | 4,975 | ← |
전폭(mm) | 1,890 | ← | |
전고(mm) | 1,480 | ← | |
축간거리(mm) | 2,935 | ← | |
윤거 | 전(mm) | 1,604 | 1,619 |
후(mm) | 1,620 | 1,635 | |
엔진 | 형식/모델 | V6 람다 3.8 D-CVVT | V6 람다 3.3 D-CVVT |
배기량(cc) | 3,778 | 3,342 | |
최대출력(ps/rpm) | 290/6,200 | 262/6,200 | |
최대토오크(kg·m/rpm) | 36.5/4,500 | 32.2/4,500 | |
사용연료 | 휘발유 | ← | |
연료탱크용량(ℓ) | 73 | ← | |
타이어 | 235/50R 18 | 225/55R 17 | |
구동방식 | FR(후륜구동) | ← |
V6람다 3.3 D-CVVT : | 10 km/ℓ 배기량:3,342cc / 공차중량:1715kg / 자동6단(1등급)(8군 3,000cc~) |
이에 비해서, 현대의 제네시스 (옵션에 따라 4,000만원~6,400만원)
- 볼보 3.2보다 크기가 약간 큽니다. 실내공간, 트렁크적재공간은 많이 크고요.
- 마력수에서는 제네시스 262마력, 볼보 238마력
- 토크 비슷.
- 가격 비슷.
- 높이는 제네시스 약간 낮음.
- 휠타이어 스펙 : 비슷 (단, 55시리즈:50시리즈)
- 옵션 : 비슷한 가격대로 맞추면 제네시스가 훨씬 화려한 옵션
- A/S : 물론 제네시스가 훨씬 쉽고 저렴함은 두말이면 잔소리겠죠 ㅡㅡ;;
- 공차중량 : 비슷
- 변속기 : 거의 동일 (일제 아이신6단)
- 두 차량 모두 : 흡배기 VVT
- 연비 : 카다로그상엔 8.7km/l의 볼보보다 제네시스가 많이 좋지만, 실차 테스트후 다시 비교해봐야 겠지요.
S80 3.2를 세사람 타고 테스트했던 연비테스트를, 동일한 구간(자유로)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제네시스도
테스트해볼 기회가 생기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기타, 제로백과 400m 드래그 실력, 최고속 테스트, 롤링가속 테스트 등은 실차로 추후 비교테스트를
해봐야겠지요?
첫댓글 마나님께서 운행을 많이 하신다면 볼보가 좋을것 같습니다.. 후륜은 아무래도.. 저도 제네시스에서 가장 걸리는것은 후륜이라는것입니다.. 마나님이 많이 몰아야 하기에.. 전륜이나 사륜이 끌립니다.. ^^ 그리구.. s80은 개인적으로 d5나 4.4가 끌리더라구요.. 특히 4.4 1년도 안된것이 6천 언더이기 때문에... 출력이 너무 높기 때문에.. 또 그것이 걸리긴하지만요.. 그럼.. d5... ^^;;....
프리미엄급 패밀리 세단으로서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빨리 달리는 것이 아니라,주행질감이 탄탄하면서 안정적이고,승차감이 무조건 좋아야 합니다,(물렁한 승차감을 이야기 하는것이 아닙니다) 뉴 S80은 확실하게 어퍼 미들 클래스라는 지향점을 보여주는 차종 입니다, 즉 뒷자석 착석감이 장거리 여행시 제네시스와 같이 소퍼 드리븐의 성격까지 가미된 차량과는 비교가 되지 못합니다,
물론 S80 EXE버젼이 출시 된다면 뒷좌석의 시트각이 다소 조정되어질테니 조금 나아지겠지만,뉴 S80은 원래 볼보에서 더 윗급의 풀사이즈 세단이나 풀사이즈 럭셔리 에서테이트 차종의 데뷔를 전제로 어퍼 미들 클래스에 국한된 실내 구성을 가져간 차종이라서,뒷좌석에 대한 모든면에서 제네시스보다 한단계 아래 입니다, 이건 E클래스나 5시리즈,ES/GS,A6전부 다 동일합니다,
어차피 제네시스의 진면목은 4.6 타우 엔진이 올라가는 버젼 입니다, 3.8은 그냥 라인업의 중추를 구성하는 성격이 강하고, 뒷좌석이 중요한 사람들에게는 제네시스가 뉴 S80보다는 훨씬 더 좋은 선택이 되겠죠, 반면에 뒷좌석 별로 필요 없고,가족들이 불편함을 잘 견디고,좀 지그재그로 운행하는걸 좋아하는 드라이버라면 S80 3.2 전륜구동 버젼이 나을수 있고,S80 3.2는 전륜 구동계의 이정도 덩치를 가진 차종들중에서 핸들링은 가히 최상이라서,
걍 따지지말고 두대를 그냥 주차장에 놔두고 너 둘중 뭐가질래 ?? 한다면,,,,당연 저라면 스펙두 안보고 볼보요!!!할꺼같습니다,,,-_-++ 하지만,,,지금은 볼보를 타는 혹은 타봣던 오너의 입장에선,,,제네시스의 궁금함도 한몫을 할테니,,,비교해보고 더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결정하고 싶은것이겠지요,,,,아마 영록이형이나 영한이 형 그리고 저의 입장은 이럴수밖에 없슬껍니다 볼보를 단 한번이라도 오너입장이 안되셨더라면,,,,뒤도안보고 당연히 볼보의 선택일꺼라는건 제 생각에선 변함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