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4월초면 우린 화사한 색깔의 벚꽃잎에 매혹된다.
기상청이 예고한 대전의 벚꽃 개화시기는 4월 6일이다.
개화이후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벚꽃이 만개할 예정이다.
4월의 토요산행일과 일요산행일이 각각 14일, 15일로 만개하는 시기와 맞물려있다.
대둘인들은 그날 보문산 동물원길에서, 계족산 황토길에서 벚꽃길을 즐기시라.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엔딩'을 들으며 걷는 벚꽃길에서
여러분들은 세월을 되돌려 '청춘세계'를 거닐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온 나무가지마다 빼곡히 흐드러지게 핀 벚꽃들.
바람이라도 불라치면 꽃잎들 하얀 눈송이처럼 하늘에 휘날린다.
그걸 보고 있노라면, 황홀해져 가슴이 콩당콩당 쉼없이 뛴다.
더욱이 불빛아래 올려다보는 벚꽃은 어떠한가.
환상적인 영상으로 다가온다. 정신이 혼미해진다.
한없이 머물고 싶은 시간들이다.
대전에는 벚꽃명소들이 산재돼 있다.
벚꽃으로 화사해진 봄을 즐겨 보자.
대전에서 가볼만한 벚꽃명소를 구별로 소개한다.
사전에 벚꽃축제일정을 챙기시면 더욱 좋다. 즐길거리가 늘어나기때문이다.
올봄에 지인들과 또한번 잊혀지지 않는 추억을 쌓아가시길...

【유성구 벚꽃명소】
▷ 충남대학교
궁동에 위치한 충남대학교내 중앙도서관에서 농업생명공학관으로 넘어가는 길에 벚나무들이 줄지어 서있다.
이밖에 박물관, 학군단 운동장, 학생생활관 등 교내 곳곳에서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학교주차는 가능하나 유료. 정문앞에 음식점이 많이 있다.
한편, 교정내 벚꽃으로 유명한 대학으로는 충남대를 비롯,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전대 등 3개 학교를 명소로 꼽을 수 있다.
▷ 한국과학기술원
어은동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노천극장과 어은동산 벚꽃길 500m 언덕 양쪽에는 왕벚나무가 200여 그루가 장관이다.
정문쪽에 유명한 수양벚꽃을 꼭 구경하시라. 교내 주차가 가능하다.
▷ 탄동천
가정동에 있는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에서 연구단지 종합운동장까지 탄동천 양옆 약 2km정도에 벚나무가 즐비하게 서있다.
차로변은 승용차로 구경할 수도 있다. 도보를 하는 경우, 탄동천 양옆을 걸으면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받는다.
▷ 동학사
유성구 노은동 국립현충원 진입로에서 동학사 입구까지인 ‘현충원로’ 도로변 벚나무가 화려하다.
이곳은 벚꽃 개화기에는 차량 통행이 잦고, 속도가 느려서 길가 주차는 불가능하다.

【대덕구 벚꽃명소】
대덕구에서 3대 벚꽃장소라면 아마도 KT&G 신탄진공장, 신탄진 로하스공원, 계족산 황톳길을 꼽을 것이다.
▷ KT&G 신탄진공장
벚꽃으로는 평촌동 ‘KT&G 신탄진공장’이 대전에서 제일 유명하다. 전국적으로도 매우 유명세를 탄다.
KT&G 신탄진공장 입구 및 주변 길은 벚꽃터널형태로 되어 있다. 공장 내부 담장 변에도 벚꽃이 매우 화려하다.
벚꽃 축제기간은 공장 내부를 일반인에게 공개하며 주차장도 무료로 개방한다. 축제기간에는 많은 포장마차가 있어서 먹을 것이 많다.
이 곳 벚꽃길은 지난 1965년 신탄진담배공장 준공식당시 식재된 2,400여 그루의 벚나무들이 거목으로 성장한 덕분에 대덕구의 대표장소로 자리매김했다.
▷ 신탄진 로하스길
대덕구 신탄진동에 있는 용정초등학교에서 금강로하스 대청공원까지인 ‘대청로’ 5.6Km 산책로가 벚꽃 길로 매우 유명하다.
로하스공원에는 주차장이 있으며, 드라이브 코스와 산책로가 유명하다. 이 일대에서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 계족산 황톳길
계족산 황톳길 (약14km) 양옆으로 벚나무가 즐비하여 매우 아름답다.
특히, 4월 일요산행때 황톳길의 일부인 '절고개에서 숲속삼거리까지'를 걸으며, 벚꽃속에 빠질 예정이다.

4월이면 계족산은 황톳길에 벚꽃길이 얹어지면서 우리들의 마음을 들뜨게 한다.♡
【동구의 벚꽃명소】
▷ 세천유원지
동구 대청동에 있는 세천유원지에는 오래된 벚나무가 많다. 무료주차장이 입구와 유원지에 있다.
▷ 대청호반로
동구 비룡교차로에서 대덕구 삼정동까지인 약28km ‘대청호반로’ 양옆 가로수가 벚꽃길이다.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도로를 가다보면, 아름다운 대청호 풍광과 어우러진 풍경이나 벚꽃길을 찍기 위해 길가에 차를 세우는 사람들이 종종 보게 된다.
▷ 대청호 회남로
전국 최장 벚꽃길이다. 동구 신상동 신상교차로에서 회남대교 입구까지 약27km ‘회남로’ 양옆 가로수가 벚꽃길이다.
동구청은 최근 보행자의 안전한 산책을 돕기 위한 데크설치를 완료했다. 데크길을 따라 벚꽃길을 즐기고, 아름다운 대청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 대전대학교
동구 용운동에 위치한 대전대학교 교내에는 상당수의 벚나무들이 가로수를 형성하고 있다.
조금은 외져 한가한 편이며, 학생과 인근 주민들이 찾는다. 교내 주차장은 유료.
▷ 이밖에 우암사적공원, 가양비래공원을 추천할 수 있다.

【중구의 벚꽃명소】
▷ 보문산공원
중구 보문산 내 ‘보문산공원로’ 길과 산성동 오월드입구 도로에서 동구 대별동으로 가는 '산서로' 약15Km 도로변 벚꽃길은 멋있는 드라이브 코스이다. ‘보문산공원로’에는 주차장 무료. 또한 '산서로' 벚꽃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매우 좋다.
특히, 4월 토요산행때 동물원일원에서 청년광장으로 이어지는 벚꽃길을 즐기시라.
▷ 테미공원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테미공원은 일명 수도산이라고 한다. 대전시내 일원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곳이다. 현재 배수지역할을 하고 있으나, 조만간 폐쇄될 예정이라고 한다. 시민들 휴식장소로 재단장될 예정이다.
작은 산 전체가 왕벚나무 꽃으로 덮여져 있다. 하늘이 안보일 정도로 하얀 벚꽃들이 촘촘히 피어있다. 그래서 멀리서 보면 겨울철 하얀 털모자처럼 보인다. 벚꽃축제가 예정돼 있다.

【서구의 벚꽃명소】
▷ 정림동
서구 정림동 가수원교가 있는 갑천변 ‘정림서로’ 약2km 구간에 벚꽃길이 조성이 되어 있다.
벚꽃축제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첫댓글 좋은 정보에는
를
감사합니다
벚꽃정보 감사합니다.
카이스트 교내 벚꽃제 왕추합니다. 특히 야간에...
가족 소풍장소로도 좋아요.교내 무료추차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마중물"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삼겹살 번개후 걸으면 더 좋은길 ㅋ
좋은정보 감사와 추천을 ~
좋은 정보에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