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유튜브와 온라인 커뮤니티인 에펨코리아 등을 중심으로 '선생님에게 대드는 여고생'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고등학생으로 추정되는 여학생과 중년의 남성 교사가 학교 복도에서 큰 소리로 의견 다툼을 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영상에서 교사는 여고생에게 '들어가'라고 손짓하며 큰 소리로 말하자 여고생은 "왜 저한테 소리 지르세요? 저도 남의 집 귀한 딸 아니에요?"라고 따진다. 교사는 당황한 듯 대꾸하지 못하고 학생을 바라보자 여학생은 "저 그렇게 함부로 대해도 되는 사람 아니에요. 머리채를 왜 잡으시는데요?"라고 물었다.
이에 교사는 "네 가방 잡았다고. 가방 끈에 네 머리가 꼬여 있었다"고 말하며 손가락으로 학생의 머리를 가리켰다. 그러자 여고생은 "(내 머리채를) 잡으셨다고요"라고 항의하듯 말하고 있다.
또 교사와 학생의 다툼을 지켜보며 영상을 촬영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여학생은 상황이 재미있는 듯 키득키득 거리는 웃음소리도 담겨 있다.
화가 난 교사는 "즐겁지? 재밌지? 그렇게 해봐 그럼"이라고 말하며 자리를 피하려 했지만 여고생은 교사를 따라가 "선생님은 머리채 잡으니까 즐거우셨어요?"라고 계속해서 따졌다. 그러자 교사는 "내가 그대로 위원회에 말할 테니까"라고 외치며 자리를 떠났고, 떠나는 교사를 향해 여고생은 "위원회에 말하세요"라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영상의 설명에 따르면 여고생은 수업시간에 매점에 갔다가 교사에게 적발됐고, 교사는 이를 제지하기 위해 가방을 붙잡았다가 가방에 엉킨 머리카락이 함께 잡혀 여고생은 항의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넌커튼이교권이 바닥인 요즘현실에 저런 애들 포기않고 훈육하는게 참 어려운 문제 같음.. 그냥 내생각은 학생을 저지할때 신체를 이용해서 막는건 싸움말릴때 말곤 안해야한다고 생각해.. 오은영쌤처럼 앉혀놓고 차분하게 달래는거 먹히는 것도 먹히는 애들한테나 먹히겠고.. 그럼 남은 방법이 벌점을 강화해야 교권이 좀 높아질 것 같아 그래야 저런애들도 퇴학무서워서 말 듣겠지 싶음..
@참치마요줄김밥그니까 이런말하고 싶지는 않았는데 내기준 가방 잡은건 좀 폭력적으로 느껴져서 그래 학생지도 한다고 요즘 체벌 쓰진 않잖아 저게 폭력이라는 뜻은 아님 근데 전조라고는 생각해 교사가 가지말라고 큰소리로 혼냈고 그래도 안통하면 상담실 오라고 해서 잘 타일러보고 하는 방법이 있잖아 가방을 잡는다고 말을 들을 애면 애초에 큰소리칠때 교실 들어갔겠지 저거봐봐 가방잡는다고 뭐가 해결돼? 오히려 더 대들지..
전형적인 양비론 논리라고 생각해. 그런식으로 따지면 문제아 제지할 방법 하나도 없어. 그 대단한 오은영조차 신체 제지하면서 훈육하는데.. 저런애가 말한다고 벌점준다고 먹히겠어? 가방잡은게 문제라고 하는데서 할많하않....그냥 저런애가 사회로 나가서 이웃이든 직장동료든 만나면 어떻게 될지 생각해보면 좋겠다
지금 jtbc 사건반장에 나오네..
근데 가방을 왜잡지? 불렀는데도 그냥 매점가려고해서 가방붙잡았겠지? 저런애들은 그냥 벌점 주면 안돼? 어쨌든 터치는 없어야한다고 생각해 왜 붙잡아... 선생님들도 자기손해 아냐? 요즘애들 저렇게 협박하듯이 나올거자나..
몸에터치안할려고 가방잡는거잖아....말안듣고매점으로 도망치듣가는애를 잡아야지...
@포라닭 그러니까 가방을 굳이 잡아야해? 그게 가방이든 몸이든 옷자락이든.. 교사가 경고했는데도 가는 경우에 벌점에 무단조퇴 처리하면 되지 않나 뭐 그런다고 들어먹을 애가 아닌것 같지만 그럼 벌점누적으로 퇴학될 애겠지 굳이 왜 터치를 하나 싶음..
그렇게 퇴학할 애니까라는 생각은 잘못나가는 학생을 포기하는 거 아냐? 선생님은 바로 잡으려는데 학생이 저렇게 나오는 게 아닐까?
@넌커튼이 교권이 바닥인 요즘현실에 저런 애들 포기않고 훈육하는게 참 어려운 문제 같음.. 그냥 내생각은 학생을 저지할때 신체를 이용해서 막는건 싸움말릴때 말곤 안해야한다고 생각해.. 오은영쌤처럼 앉혀놓고 차분하게 달래는거 먹히는 것도 먹히는 애들한테나 먹히겠고.. 그럼 남은 방법이 벌점을 강화해야 교권이 좀 높아질 것 같아 그래야 저런애들도 퇴학무서워서 말 듣겠지 싶음..
@참치마요줄김밥 벌점 강화 요즘 말나오고 있잖아 개선되어야 할 문제같음 인권인권조례 제정되고 학생인권 바뀐것처럼 교권오 얼른 바뀌어야 할 것 같음 근데 그렇다고 지금은 뭘 못하니까 손을 써서 가방을 잡는건 좀... 쟤도 가방을 안잡았으면 저렇게 바락바락은 안했을걸? 타이르든가 그게 안통하면 벌점주든가.. 벌점 못준다고 가방 잡아당기면서 말리는건 솔직히 좀 방법이 그래..
@참치마요줄김밥 그니까 이런말하고 싶지는 않았는데 내기준 가방 잡은건 좀 폭력적으로 느껴져서 그래 학생지도 한다고 요즘 체벌 쓰진 않잖아 저게 폭력이라는 뜻은 아님 근데 전조라고는 생각해 교사가 가지말라고 큰소리로 혼냈고 그래도 안통하면 상담실 오라고 해서 잘 타일러보고 하는 방법이 있잖아 가방을 잡는다고 말을 들을 애면 애초에 큰소리칠때 교실 들어갔겠지 저거봐봐 가방잡는다고 뭐가 해결돼? 오히려 더 대들지..
전형적인 양비론 논리라고 생각해. 그런식으로 따지면 문제아 제지할 방법 하나도 없어. 그 대단한 오은영조차 신체 제지하면서 훈육하는데.. 저런애가 말한다고 벌점준다고 먹히겠어? 가방잡은게 문제라고 하는데서 할많하않....그냥 저런애가 사회로 나가서 이웃이든 직장동료든 만나면 어떻게 될지 생각해보면 좋겠다
말로했을때 무시하는데 다른애들이 다 쳐다봤을수도 있고..
수업시간에 교실 이탈하는거 안잡고 나가서 애가 사고나면 교사책임이니까?
교복 꼬라지 봐.. 수준진짜;;;;
가방 잡은게 문제가 ㅋㅋㅋㅋㅋ 매점 가고 대드는게 문제지...수업 시간에 매점 가고 대드는거 보니 하루이틀 대드는 솜씨가 아닌데 가방 잡아서 뭐라한게 뭐가 문제라고ㅋㅋㅋㅋㅋㅋ
선생님들 정말 많이 힘드시겠다 ㅠ 쉽지 않겠어.. 분위기가 저러면 회의감 들어서 어떻게 학생들한테 애정을 주겠어 모르겠다 그냥 내 자식 조카 생기면 저렇겐 안키워야지
아이고 진짜로.....선생님 너무 힘드시겠다
와 나 이거 보고 너무 충격먹음 .... 선생님들진짜 너무 힘들겠다...
우리나라 미래를 위해서도 교권 잡혀야함.. 자퇴가 아니라 퇴학을 당해야지
ㅜㅜ 저게 현실이다,, 남학생이든 여학생이든 저런애들 엄청많고ㅠ ptsd온다ㅠ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