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본 메세지] ---------------------
대재모에 가시면 메인게시판에 황실가계도가 나와있습니다. 거기 나와있는 글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황족이 될수 있는 집안은 4집안이라고 합니다. 고종의 자손과 인평대군의 직계자손, 철종의 형의 자손과 황명을 받은 종친집안의 자손이라고 하는데 그중에서 고종의 직계자손중에는
먼저 순종폐하가 자손이 없이 돌아가셨으니 그 다음은 당연히 의친왕께서 태자가 되야했지만 일본의 계략으로 영친왕이 황태자가 되셨고 그 분은 일본인 방자와 결혼해서 현재의 이구를 나으셨죠.
이구씨가 지금 종묘대제에서 "왕"의 역할로 종묘를 모시는 분으로 황손이 됩니다. 그렇지만 그분의 부인인 줄리아에게서 자식을 낳지 못하고 또 일본인의 피가 반이 섞였다는거에서 불안하지요 쬐금 -_-a
이구씨가 나이가 들었기 때문에 곧 양자를 들여야 하는데 의친왕의 자손중에서 나올것입니다.
의친왕의 자손중에서 선원록과 고종실록 그리고 황실에서 인정하는 자손은 첫째와 둘째 이건공과 이우공입니다.
먼저 그렇게 되면 의친왕의 첫째아들인 이건공의 첫째 아들인 이충씨가 있는데, 일본인으로 귀화해서 일본에서 살고 있으므로 정통성에 문제가 있죠.
의친왕의 둘째아들 이우공은 운현궁으로 양자를 들어갔으니 더이상 고종의 자손의 자격이 없어지고.. 3째 아들 이해진씨는 후손없이 돌아가셨고 4째아들 이해직씨는 완평궁에 양자를 들어가셔서 자격이 없어지고 5째아들 이해일씨도 대궁양자라 그 집으로 가서 자격이 없어지고 의친왕의 6째 아들 이명길씨의 손자가 아직 서울에 살아있습니다. 아마 서열상으로는 의친왕의 자손 중 가장 1순위일듯.. 그리고는 의친왕의 당호를 받은 후실부인중에는 자손들이 이게 다이고 그 다음으로는 염문을 많이 뿌리셨던 의친왕인 만큼 많은 여성들과 관계를 가졌는데 이해청, 이해룡, 이해석(가수 이석), 이해선, 이해준씨등이 계십니다. 대부분 미국에 살고계시지만 어머니들이 당호의 첩지를 못받았기 때문에 황실에선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고종의 자손중엔 의친왕의 후손이 유일하기 때문에 고종 위로 본다면 철종의 형님의 자손들이 있고 이쪽은 족보가 잘 정립이 안된 모양입니다. 그리고 고종의 원래 조상인 인평대군의 직계들이 계시는데 서울에서 교수하시는 분도 있고 사회적으로 많이 번창했다고 하더군요. 그 쪽의 족보에 대해선 잘 모르겠습니다. 대원군까지 포함해서 본다면 대원군의 첫째아들 이재면의 아들 이준용공이 동학혁명에 가담했다 해서 고문으로 죽었고 딸이 한분 있어서 의친왕의 2남 이우공을 양자로 들였습니다. 이우공의 아들 이청씨가 서울에 살아게시죠.. 거동이 많이 불편하십니다. 대원군의 둘째아들은 고종이고, 사실상의 큰형님이지만 서출인 이재선의 자손들은 자손이 이어져서 광무개혁때 큰 도움이 됐다고 하지만 자세한 계보를 알수 없습니다.
다시 정리해보자면 지금 대한의 황제가 될수 있는 서열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황실서열순위
1. 영친왕의 아들 이구씨 (후손없고 일본혼혈아라는게 찝찝함)
2. 의친왕의 첫째 아들의 장남 이충씨 (일본으로 귀화한게 찝찝함-_-;)
3. 의친왕의 첫째 아들의 차남 이기씨 ( " )
4. 의친왕의 6째 아들 이명길씨의 아들 이준씨
5-7. 철종이 형님인 영평군의 직계자손 몇명 (몇명인지 모름-_-; 대략 편의를 위해 3명으로 잡겠음-_-;)
8-10. 인평대군의 직계자손 몇명 (역시 몇명인지 잘 모름-_-; 아마 파종회에 연락해봐야하지 않을지.. 역시 대략 3명으로 잡겠음-_-;)
11-13. 의친왕의 4째 아들 이해직(양자 갔음)씨의 첫째 아들 이일주씨와 그의 아들들 (역시 몇명인지 몰라 평균 3명-_-;)
14-16. 의친왕의 4째 아들 이해직(양자 갔음)씨의 둘째 아들 이석주씨와 그의 아들들 (역시...대략 3명-_-;)
17-19. 의친왕의 5째 아들 이해일(양자갔음)씨의 첫째 아들 이한주씨와 그의 아들들 (역시-_-;)
20-22. 의친왕의 6째 아들 이해일(양자갔음)씨의 둘째 아들 이호씨와 그의 아들들 (음..-_-;)
23-25. 의친왕의 7째 아들 이해청(양자갔음)씨의 자손들..역시 수를 몰라 대략 3명
26-28. 의친왕의 비공식 서출 이해청씨의 자손들.. 아들, 손자..아마 많을것임-_-;
29-31. 의친왕의 비공식 서출 이해종씨의 자손들.. 역시 많을것임
32. 의친왕의 비공식 서출 이해룡씨
34. 이해룡씨의 첫째 아들 이상협씨
35. 이해룡씨의 둘째 아들 이상우씨
36. 의친왕의 비공식 서출 이해석씨- 밤무대 가수로 유명한 가수 이석씨
36-38. 이석씨의 아들과 손자들.. 역시 평균 3명잡았음
39. 의친왕의 비공식 서출 이해선씨
40-42. 이해선씨의 자손들
43. 의친왕의 비공식 서출 이해준씨
44-46. 이해준씨의 자손들
대충 대한제국 황제 서열 46위까지 정리해봤군요^^ 이 외에도 어느날 갑자기 고종의 다른 아들의 자손임이 밝혀져서 누가 나오시던가-_- 하는 일이 없거나 아니면 이구씨가 의외의 인물을 양자로 들이시거나 증거없이 자신이 의친왕의 둘째아들 이우공의 아들이라고 주장하시는 이초남씨가 증거를 가지고 나오시거나 하는등 놀랄만한 일이 나타나면 서열 순위 몇개가 바뀌긴 하겠지만 그 외엔 위에 서열들이 대충 변함이 없겠습니다.
출처는 대재모의 매인게시판중에 "황실가계도"와 안천교수의 저서인 "일월오악도" 입니다.
--------------------- [원본 메세지] ---------------------
황실 복원을 위해서는 황위를 계승할 분을 확실히 해야 되지 않나요?
이구 황세손이 되시나요? 아니면 다른 누가 계시나요?
위원장님께서 황실가계도에 대해 알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