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운동교육협회
세종,부산,서울,대구,광주,라인댄스지도사,실버댄스지도사 자격증과정
#한국운동교육협회 주관으로
#라인댄스지도사 1급,#실버댄스지도사 자격증과정 개강합니다
서울라인:2019년 5월 4~5일 토,일(09:00~9:00)
대구라인:2019년 5월 11~12일 토,일(09:00~19:00)
광주라인:2019년 5월 18~19일 토,일(09:00~19:00)
포항라인:2019년 5월 18~19일 토,일(09:00~19:00)
부산라인:2019년 5월 25~26일 토,일(09:00~19:00)
세종라인:2019년 5월 25~26일 토,일(09:00~19:00)
7명이상 개설,
교육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합니다.
이색자격증 밀려온다
가장 인기있는 자격증
라인댄스자격과정에 도전하세요!
강사진 : 김용태지회장,이경희대표강사,정명희대표강사,김인숙대표강사,박미해원장,장경순소장,권시연지부장,서정주소장,김소진대표강사,박순화지회장,김종선대표강사,이명선교수
교육장소 :
대구 서구 달서로 12 #천년웃음치료연근소
부산 사상구 엄궁동 잘사는힐링연구소
세종시 연기면 연기복지회관
서울시 관악구 신림로 184번지 3층
대한문화예술단
광주시 상세주소 차후공지
교육비(자격증비 식대 포함): 총비용40만원,단체할인문의 재수강 가능(5만원)
응시료 4만원
교재비 1만원
자격증비 5만원
교육비:30만
계좌번호:농협 이미정 721013-52-110982
간편복,필기도구 지참, 음향,동영상 제공(32usb 제공 2만원 선택시)
라인댄스지도사 등록번호:2016-005030
민간자격증등록검토기관 :문화체육관광부,
등록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된
민간(비공인)자격증
자격증발행기관:한국산업자격협회, 주식회사케이엘에이
자격관리기관 정보
기 관 명 :미래창조인재교육원
대 표 자 : 이미정
대표번호: 1833-6545
이 메 일 : gomabu8008@naver.com
홈페이지:"한국명강의명강사연합회" www.klla.kr
환불규정 접수마감일 전 취소시 100% 환불
접수마감일 당일 취소 시 30% 공제 후 환불
자격검정일 전일 및 당일 취소 시 환불 불가
문의 : 010-4522-8008
라인
라인댄스의 특성
1. 파트너가 필요없다.
2.남녀노소 누구나 할수 있다
3.모든사람들이 같은 방향으로 춤을 춘다
4. 동일한 방향의 동일한 춤을 춘다
5. 여러 방향으로 전환하며 춤을 춘다
6.안무는 비교적 단순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춤이다.
라인댄스의 특성
1. 파트너가 필요없다.
2.남녀노소 누구나 할수 있다
3.모든사람들이 같은 방향으로 춤을 춘다
4. 동일한 방향의 동일한 춤을 춘다
5. 여러 방향으로 전환하며 춤을 춘다
6.안무는 비교적 단순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춤이다.
일정표
【오리엔테이션】접수 및 오리엔테이션
【댄스 스트레칭】근육을 이완시키는 몸풀이
【라인댄스 실제와 응용법】스텝용어와 방향 전환 요령 익히기
【라인댄스 실전 테크닉】장르별 댄스 구분
【왈츠(Waltz)】왈츠 기본 동작 연습과 응용
【탱고(Tango)】탱고 기본 동작 연습과 응용
【차차차(Cha Cha Cha)】차차차 기본 동작 연습과 응용
【삼바(Samba)】삼바 기본 동작 연습과 응용
【탱고(Tango)】탱고 기본 동작 연습과 응용
【차차차(Cha Cha Cha)】차차차 기본 동작 연습과 응용
【삼바(Samba)】삼바 기본 동작 연습과 응용
라인댄스1급자격증 후 활발하게
강사로서 활동하시는 강사도 많습니다.
댄스의 장르별 이해와 특성
1) Rise & Fall
4분의 3박자로 구성된 여유로운 곡조에 파도의 오르내림처럼 완만한 무릎의 상하 움직임을 이용하여 추는 우아한 댄스 장르를 일컫는다.
라이즈 앤 폴의 모든 스텝에서는 1,2,3의 카운트 중에 엑센트가 2번째 카운트에 있다. 이때 엑센트 2를 너무 의식하여 ‘Down (accelerate) -Rise- Fall'의 3단계가 끊어지지 않도록 주위하며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움직임이 이어지도록 호흡조절과 무릎의 바운스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폭스트롯, 볼레로, 비엔나왈츠, 퀵스텝 등이 Rise & Fall 장르에 속한다
-왈츠 (Waltz) : 3박자로 여유로운 박자로 구성되며 무릎을 이용하여 무게중심의 업다운이 우아하게 이루어지는 라인댄스 레퍼토리 장르
2)Pulse (Lilt)
릴트 (Lilt) : 무릎을 굽혔다 피면서 완만한 상하 운동이 동반되는 것으로 경쾌하게 움직이는 라인댄스 레퍼토리 장르
4분의 4박자의 경쾌하고 템포가 빠른 춤으로 릴트(Lilt)는 무릎의 상하 움직임 즉, 바운싱 모션(Bouncing motion)이 주로 사용되는 춤이다. 유사한 방식으로 펄스(Pulse)는 “맥박이 뛰다”라는 표현처럼 보다 더 리듬감이 강하며 엑센트가 강조되는 장르를 일컫는다. 폴카와 같은 경쾌한 댄스는 물론, 록뮤직이 잘 어울리는 ‘지터벅(jitterbug)'처럼 이스트코스트스윙, 자이브 등 당김음이 강조되는 동적이고 빠른 템포의 경쾌한 춤들이 이에 포함된다. (폴카, 이스트코스트스윙, 자이브, 쌈바 등)
펄스(릴트)는 폴카 스텝이나 이스트코스트스윙, 자이브와 같은 리듬감이 강한 스텝 장르이다. 폴카나 자이브의 경우 ‘업워드 무브먼트(upward movement)'라 하여 호흡의 중심이 위에 있고 반대로 이스트코스트스윙(ECS : East coast swing)은 '다운워드 무브먼트(downward movement)'라 하여 몸의 중심이 아래에 있으며 밀도감 있게 내려가거나 눌러주는 '컴프레션(compression)' 의 형태로 진행된다는 차이가 있다.
- Polka
- East Coast Swing
- Jive
- Samba
3)Smooth
4분의 4박자의 부드럽고 잔잔한 움직임을 사용하는 댄스로 라인댄스 장르중 BPM이 가장 낮은 느린 춤이다. 웨스트코스트 스윙(West coast swing)과 같은 세미 큐반(Semi Cuban)이나 나이트클럽투스텝(Night club two step)과 같이 스웨이가 부드럽게 진행되는 춤들이 이에 해당한다.
상체는 하체의 움직임에 완전히 따라가지 않고 중심을 어느 정도 잡고 바르게 고정된 상태에서 무릎과 힙, 허리를 이용하여 하체를 움직임으로 약간의 큐반 댄스의 느낌처럼 상체와 하체의 분리(isolation)가 적당히 연출되기도 한다.
- West Coast Swing
- Night Club Two Step
4) 쿠반 (Cuban)
: 빠르고 경쾌한 쿠바풍 음악에 맞추어 추는 춤으로 차차 리듬에 맞추어 추는 춤
4분의 박자의 빠르고 경쾌한 쿠바풍의 차차(cha cha)리듬에 맞추어 추는 춤으로 쿠바를 비롯해 라틴 아메리카풍의 차차, 룸바, 맘보 등의 리듬이 포함되는 장르이다. 큐반댄스의 타이밍은 ‘ 1 2 3 4&5 6 7 8&1’ 의 형태로 리듬은 1과 5에서 엑센트가 있어야한다. 또한 큐반 모션의 특징은 2와 6에서는 힘과 하체의 무게 중심이 옮겨지는 큐반 브레이크의 진행과 힙 무브먼트(Hip movement), 몸과 하체가 분리된 자세(isolate body and leg)를 이용하여 유연하고 탄력 있게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 Cha Cha Cha
5) Stage(Novelty)
‘새롭고 진귀한 것’ 이라는 사전적 의미와 같이 새롭게 소개되는 음악이나 그 시대의 대중문화를 풍미하는 흥미로운 내용의 안무와 테크닉으로 구성된 댄스 장르들이다. 발레(Ballet), 모던(Modern), 재즈(Jazz), 그리고 탭댄스(Tap dance)의 테크닉 요소들이 합쳐진 릴리컬 댄스(Lyrical dance)나 뮤지컬 댄스 공연으로 연출되는 브로드웨이 쇼(Broadway show), 스테이지 댄스(stage dance), 스토리 댄스(Story dance) 등이 모두 이에 해당한다.
음악적 요소와 성격(character)을 잘 이해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스테이지 댄스의 모션(motion)과 스타일링 테크닉(styling technique)은 음악과 안무가 주는 감성적 표현력에 따라 자연스럽게 연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6) Street (Funky)
소울, 리듬 앤 블루스, 재즈, 록 등의 장르 영향을 미국 흑인 음악과 댄스 장르로 적용되어 안무된 라인댄스 작품들로 비보이 댄스(B boy dance), 브레이킹 댄스(breaking dance), 브레이킹(breaking), 팝핀(poppin‘), 락킹(locking)등이 이에 해당된다.
스크릿 댄스는 정해진 타이밍(Timing)에 구애받지 않으며, 대부분 엑센트가 짝수(even number)에 있다. 모션(motion)은 상하체를 분리하는 아이솔레이션(isolation), 몸을 튕겨주는 팝핀(poppin‘) 등 다양하며 자유롭고 즉흥적인 표현과 개성으로 움직임을 연출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