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 청주체육관을 출발한 산사랑 해오름 버스 공주휴게소를 거쳐 봉수산자연휴양림에 도착합니다. 유심초 - 사랑하는 그대에게 | 음악을 들으려면 원본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10시30분 소나무가 우거진 숲으로 산행을 시작합니다. 오늘의 코스 1코스로 올라 임존성-봉수산-큰비티고개로 2시까지 원점으로 돌아오라고 합니다. 봉수산자연휴양림... 오늘처럼 주중에 오면 예약도 쉽고 사람도 적어 호젓하게 쉴 수 있을 터... 여기가 내포문화숲길이군요. 형님들, 누님들 어서 올라오세요. 전망대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저아래가 예산군 대흥면 그리고 예당저수지... 예당호는 우리나라 제일의 저수지로 수자원 환경의 보고이자 최고의 낚시터... 예당호상류지역 예산군광시면 그뒤로 당진군... 이제 임존성을 따라 걷습니다. 백제 부흥을 펼치던 임존성... 해마다 際를 올리고있군요. 둘러앉아 점심을 먹고... 다시 산행을 이어갑니다. 헬기장에서 사방을 조망해봅니다. 城을 계속 복원하는 군요. 북쪽으론 홍성시, 충남도청이 있는 내포시도 보이고... 그뒤로 가야산 석문봉 철탑과 연릉도 보입니다. 남쪽은 예당호... 서쪽은 오서산이 희미하게... 봉수산 정상에 다다른 1진 회원님들... 오늘 숲길은 솔밭길... 스폰지를 밟는 기분입니다. 오늘 무척 차가운 날씨인데도 살갗으로 스미는 바람이 없습니다. 학창시절 배운 예산평야, 예당평야가 바로 저곳이지요. 수북히 쌓인 낙엽, 넘어지면 안되죠. 박카스가 추천한 오늘 산행... 다들 흡족한 산행이었다고 하시네요. ㅎㅎ 이윽고 자연휴양림수목원에 도착합니다. 휴양림으로 원점회귀합니다. 먼지털이, 따뜻한 화장실! 참 좋았지요. 오늘 산행코스 10:30 출발- 임존성 - 봉수산 정상 - 13:30 휴양림 도착 3시간 널널한 산행이었네요. 뒷풀이하기전 의좋은 형제공원에 도착합니다. 에구구...바쁘실가 번거로우실까 연락도 안했는데 곽교감선생님이 사과선물세트를 들고 찾아오셨네요.ㅎㅎ 그리고 우리 회원님들에게 예산홍보대사(?)로 문화해설을 하시네요. 의좋은 형제상 앞에 서 있습니다. 초딩학교 국어교과서에 실렸던 이 이야기가 실화입니까? 실제로 있었던 이야기로군요. 형제상앞에서 우리산악회 회원님들... 의좋은 형제처럼 지낼 것을 다짐합니다. ㅎㅎ 대흥관아를 찾아갑니다. 예전엔 이곳이 현(縣)이었다고 합니다. 드라마세트장이었다죠? 달팽이미술관으로 향합니다. 예담회는 예산문화원에서 한국화를 그리는 사람들의 동아리... 지도하시는 선생님의 작품... 이제 우리는 예당저수지에 와 있습니다. 바다처럼 넓은 예당저수지... 도대체 얼마나 큰 건가요? 예당이란 말은 예산+당진으로 그간 농업관개용, 홍수조절용으로 사용되어오다가 낚시, 휴식, 캠핑 장소로 국민관광지로 각광을 받고있단다.
산책길을 따라 걸으며... 예당호 조각공원에 와 있습니다. 예당호의 자연과 빛, 생명력을 주제로... 국내유수의 조각가들이 참여해 조성되었답니다. 앗! 저 현수교는... 오는 4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이 출렁다리는 402m 그러면 국내 최장인가? 그러면 뭘해? 또 얼마지나면 더 긴다리 생길텐데... 대흥면은 우리나라 6번째 Slow City라는데 그렇다면 발전도 Slow해야 되는 것아닌가? 이곳의 명물 민물어죽을 먹으러 왔다. 다들 맛있다고... "청주산사랑 수요산악회 사랑^^합니다." 어떤 분들은 고향을 떠나 어느 한 곳에 정착하여 살게됩니다. 옥천 이원에서 태어나 30여년 충남 예산에 살면서 내 살아가는 지역, 사람, 아이들을 사랑하며 살아가시는 분... 타향이 아닌 고향으로 여기며 가장 자신을 사랑하는 분이지요. 오늘 추운날씨에도 내 살아가는 고장을 사랑하여 맛집소개, 문화해설 그리고 예산사과까지 선물해주신 광시중 곽상규 교감선생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곽후배님! 올해는 꼭 청주에 들려주세요!!!!!!!!!!!!!!! 2019년 청주산사랑수요산악회 편집위원 박카스... ㅋㅋㅋ |
출처: 박카스가 엮어가는 자잘한 삶의 이야기 원문보기 글쓴이: 박카스
첫댓글 오늘도 역시 박카스 박해순님께서 산사랑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마음으로 산행지과 맛집안내
산사랑 화이팅
그리고 구구절절한 산행기행문 작성에 감탄하고 나무나도 감사합니다
구구절절...ㅋㅋㅋ
늘 댓글 성원에 감사드리고
일당백~회장님이십니다. ㅎㅎ
산행전과정을 일목요연하게 기행문으로 정리해주셔서 어제산행이 더욱새롭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일목요연? 그래요??
함께해서 즐거웠습니다.
사진도 고맙고
다음에 또 함께 해요.
박카스님께서 추천한 오늘 산행여행 아주 훌륭했습니다.아기자기한 봉수산산행 아주 좋았고 형제공원과 예당호 탐방 멋진 추억거리로 만족했고요, 어죽 맛과 친구분 곽선생님 친절한 해설 감동었습니다..늘 수고하시는 박카스님께 큰박수 보냄니다.굿!
어이쿠...우리 형님...늘 댓글성원에 감사^^드리고
댓글보니 바바리님이 산행기를 쓰셔도 더 잘 쓰셨을것같습니다.
다음주 수도산에서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