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면 힐러리처럼'을 쓰신 이지성 작가님께-
1. 자신이 읽은 책의 제목 : 여자라면 힐러리처럼(꿈을 품은 여자가 세상의 중심에 우뚝 서는 법)
2. 대략의 줄거리 : 힐러리는 대학시절부터 소외 계층을 위해 일해온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이며 올해의 여성, 올해의 어머니, 가장 미국에서 영향력있는 변호사 100인으로 지정된 바 있다. 흥미진진한 힐러리의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세상에서 가장 닮고 싶은 여성 힐러리의 성공 스타일을 소개 하였다. 이기겠다는 신념, 인간의 한계를 초월하는 수준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는 습관, 위기 상황에서도 이를 극복하고 영향력을 키우는 자신감, 장애물을 디딤돌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 등 힐러리의 성공 비결을 자세히 설명한다. 두려움을 강한 자신감으로 바꾸는 힐러리 스타일을 소개하며 대한민국 여성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하도록 돕는다. 또한 마지막으로 힐러리의 인생에 영향을 미친 사람들의 이야기와 성공하는 여자들의 독서법과 글쓰기 노하우에 관해서도 소개하였다.
3. 가장 감명 받은 대목 :
힐러리와 그의 남편인 대통령이 주유소에 기름을 채우러 갔다.
그런데 그곳의 사장이 힐러리의 옛 남자친구였다.
"만약 저 남자와 결혼했다면 넌 주유소 사장 부인이 돼 있겠지?"
"아니, 저 남자가 미국 대통령이 되어 있을 거야."
4. 저자에게 감사하는 글 :
안녕하세요, 이지성 작가님.
저는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대한민국의 고등학생 조혜영이라고 합니다.
먼저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얼마 전 작가님께서 쓰신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을 보았습니다.
아직 사회에 나가지 않은 학생이지만 앞으로 일찍 사회를 체험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이 책이 저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지성 작가님께서도 그러시겠지만 저는 힐러리가 정말 대단한 여성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정말 위대한 사람은 태어나는 게 아니라 만들어진다는 작가님의 말씀을 분명하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저의 꿈인 금융전문가의 길을 향해 끈질긴 노력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나아갈 것입니다.
감사드립니다.
인물 관련서적을 좋아하신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작가님께서 쓰신 책들은 대부분 저희에게 많은 교훈을 주시고 있어요. 앞으로도 좋은 책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5. 앞으로 자신의 삶에 대한 각오 :
날지 못하는 도도새, 힐러리가 독수리의 날개를 핀 것처럼 나도 나만의 날개를 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힘들거나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처음부터 좌절하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힘차게 날개짓을 해야 겠다. 나도 꿈을 향해 당당하고 힘차게 날아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