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컵 8강전 프리뷰 한 달여간의 월드컵 휴식기를 끝내고 오는 7월 14일(수) 오후7시 창원축구센터에서 포스코컵 8강전 경남과 제주의 경기로 후반기 레이스를 시작한다. 경남과 제주는 올 시즌 K리그와 포스코컵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돌풍의 팀간의 대결이어서 이번 8강전 최대 빅 매치로 손꼽히고 있다.
경남FC는 지난 6월 6일 춘천에서 강원FC를 상대로 ‘포스코컵 2010’ 각 조별 경기를 마지막으로 치렀고 이후 함안과 창원축구센터,남해스포츠파크를 오가며 한달여간 훈련과 연습경기로 우승을 향한 꿈을 키워왔다.
경남은 포스코컵 A조에서 3승 1패로 전북에 이어 조2위로 8강에 진출했다. 각 조2위팀 중 가장 높은 승점을 얻으며 토너먼트에서 시드 배정을 받은 경남은 홈에서 8강전을 치르게 되었다. 경남불패의 현장인 창원축구센터에서 8강전을 치르게 된 경남은 제주에 비해 심리적으로 유리한 상황에서 8강전을 치를 수 있게 되었다.
제주는 B조에서 2승1무1패로 울산과 성남을 꺽고 서울에 이어 2위에 오르며 올 시즌 최고의 다크호스로 부상했다. K리그에서도 6승4무1패로 2위에 올르며 지난 시즌 14위팀으로서의 약팀의 이미지를 날려버렸다.
조광래 감독은 ‘올 시즌 제주의 플레이가 상당히 좋아졌다. 미드필더의 플레이가 세밀하고, 좋은 플레이를 하고 있다.’며 제주에 대해 평가 했다. 이어 ‘경남도 미드필더 플레이에서 주도권을 쥐고 공격적인 플레이로 상대하겠다.’며 제주전 각오를 비쳤다. 또 “전반기 때 우리 선수들이 상당히 잘해줬다. 하지만 부족한 점도 있어 이를 집중적으로 보완했다. 특히 남해 전지훈련과 중국 대련팀과의 친선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후반기에는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보여드릴 생각이다. 모든 선수가 열심히 훈련했고, 좋은 플레이를 할 것으로 본다. 특히 올해 들어온 신인 중 윤빛가람, 김인한 선수를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7월 - 최소 5경기 강행군 월드컵 휴식기로 경남FC는 7월에만 최소 4번의 홈 경기와 원정경기 한 라운드를 갖기로 되어있다. 14일부터 31일까지 18일 동안 최소 5경기를 소화해야 하는 빡빡한 일정이 잡혀있다. 경남FC는 오는 17일 오후 8시에는 창원축구센터에서 리그 13R경기를, 21일 오후 7시에는 전남과 FA컵 16강전, 25일 오후 7시 대구FC와 원정경기, 31일 오후 7시에는 인천과 리그 15R경기를 각각 갖는다. 14일 포스코 컵 8강전 경기에서 승리하면 28일(수) 포스코 컵 4강경기가 예정돼 있다.
창원 축구센터 불패신화 이어간다 지난 3월 14일 제주와의 홈 경기 개막전을 시작으로(1-1)창원축구센터에서 경남FC가 거둔 성적은 4승 1무. 3.28일 수원과의 대결에서 2-1로, 4.25일 FC서울과 1-0, 5.26 전남에 1-0으로 각각 이겼으며, 6.2일 수원에 4-1의 대승을 거두었다.
윤빛가람과 김인한을 주목하라 경남은 지난 한달여간의 휴식기 동안 강도 높은 훈련으로 후반기를 대비했다. 새로운 외국인 선수들의 합류로 팀 전력에 변화를 줬지만, 이 기간 동안 윤빛가람과 김인한 선수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조광래 감독 역시 이들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윤빛가람은 포스코컵 조별예선에서 전경기에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는 활약 속에 팀의 키플레이어로 자리잡는데 성공했다. 빠른 발과 뛰어난 테크닉을 활용하며 팀의 조커로서 좋은 인상을 남기는데 성공했었다. 이번 제주와의 경기에서 이들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김병지 신기록은 계속된다 14일 제주와의 경기에는 월드컵 기간중 정감어린 해설로 팬들과 만났던 김병지선수가 다시 그라운드에 선다. 김병지 선수가 출전할 때 마다 역대 개인 통산 최다 출전과 무실점 기록을 계속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김병지는 515경기 출장, 179경기 무실점 기록을 보유 중이다.
이벤트- 병역명문가 입장료 할인 14일 경기부터 병역명문가(3대 가족이 모두 현역 복무를 성실하게 이행한 가문)를 대상으로 입장료를 할인해준다(본인 포함 2인까지, 1인당 2천원 할인) 30분 먼저 입장하는 관중들에게 경남FC 즉석복권을 나눠주는 30분 먼저 캠페인을 벌인다. 또한 선착순 5천명에게는 응원용 짝짝이와 관전포인트 자료도 나눠줄 예정이다. 식전에는 어린이댄스공연이 준비돼 있고, 하프타임에는 덕동FC와 넝쿨FC의 PK대결도 벌어진다. 경남FC는 이 경기를 온라인 방송 전문사이트인 아프리카 (www.afreeca.com) 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 관전포인트 경남 최근 3연승 최근 2경기 연속 경기당 1실점 최근 2경기 6득점 최근 대 제주전 2경기 연속 무승부
제주 최근 대 경남전 5경기 연속 무패 (1승 4무) 최근 원정 2경기 연속 무승 (1무 1패) 최근 원정 2경기 연속 경기당 1득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