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곳에 글을 올리는 게 맞는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너무도 답답하여. 객관적인 의견을 좀 들을 수 있을까 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저는 졸업한지 2년이 지났구요. 공무원 준비와 농협 준비를 동시에 했습니다.
그래서 둘다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지만^^;;;;;;;;;;;;;
지역농협2번, 중앙회 1번 면접에서 낙방했구요...ㅠㅠ;;(6급입니다.)
공무원 시험은 필기시험 통과도 못했고, 컷라인 근처에도 아직 미치지 못합니다. ㅠㅠ
그래서 이번에 결심을 하기로 했어요. 한우물만 파기로...
아버지께서 공무원이신지라 공무원이 되길 바라시고,
저 또한 농협업무가 공무원보다 힘들다는 걸 알기에 망설여집니다.
이번에 지역농협에 응시했는데 괜히 시간낭비만 하는건 아닌지.. 또 낙방할까 두려운 마음도 있지만.
이 시간에 공뭔 준비에 더 최선을 다해야 하는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농협중앙회 > 9급공무원 > 지역농협
이런순서로 인식이 되어 있나요??
지역농협에 합격한건 아니지만.. 어차피 한우물만 파기로 한거 괜히 시간낭비 할까봐서..
지역농협에 다니면서 중앙회를 다시 도전하겠지만.
일하면서 토익점수 올리고, 원서쓰고 셤보러 다니는게 쉽지만은 않잖아요..
(토익은 형편없습니다.. 그래서 6급에 도전한거구요. 고로, 남들보다 몇배 노력해야 한다는거-ㅠㅠ)
또 지역농협은 2금융권이라 공제압박이 심할테고..
그리고 전에는 광역시 지역농협, 시단위 지역농협이었는데, 이번엔 뽑지 않는 곳도 있고, 주소제한도 걸리고 해서, 군단위 지역농협에 지원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라면, 지역농협을 선택하시겠습니까, 9급공무원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물론 마지막 결정은 제게 달렸고, 제가 결정해야만 한다는 건 잘 압니다.
하지만
객관적인 시각과 인식, 충고가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아, 그리고 지역농협도 정년 58세까지 다닐수 있는건가요? 여자입니다.
농협이 준공무원 대우를 받는다고 알고 있는데... 실상은 어떤지.. 이게 가장 중요한 질문인것 같군요.. 아시는 분 답좀 부탁드려요. 취업 팍~팍~ 되실거예요^^;;;
첫댓글 중앙회는 공제압박없나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역농협은 개별 사업체이기 때문에 더 압박이 심할것 같아서요.. 물론 중앙회도 압박은 있겠죠. 어느 금융권이나 마찬가지이지만.. 지역농협은 더 심할것 같아서.....ㅋ
실적압박도 조합마다 다릅니다 카드에 공제까지 실적주는 조합도 있고 저흰 공제만 주는데 그닥 부담 없는데 ;ㅣㅋㅋ 정년보장되고 준공무원 대우 받는 것도 맞는데 저라면 공무원 한표 던질게요
네. 감사합니다. 현재 지역농협에서 근무중이신가봐요? 여튼,,부럽습니다..ㅎㅎ 조합마다 다르다니.... 일해보지 않는 한 알수가 없는 것 같군요..
아, 그리고 한가지 더. 출산휴가는 3개월 주나요? 육아휴직같은건... 있나요?없나?^^;; 여튼, 출산휴가 3개월 눈치 안받고 쓸수 있는건지.... 이것도 조합마다 다른건가요???
여자인지라...... ㅋㅋㅋ 이해해주시리라 믿구요.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
어떤 기준으로 어디가 좋다고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급여나 대우는 중앙회와 단위농협이 공무원보단 훨씬 많아요. 중앙회는 급여가 더 많은 대신 실적에 때문에 업무량과 스트레스가 좀 더 있고요. 단위농협은 지역마다 다 달라요. 영세농협은 망할수도 있고 부자농협은 급여가 훨 많아요. 업무량과 스트레스로 볼때 공무원이 단위농협직원과 크게 차이는 없을듯 보이네요. 초봉차이는 500-1000만원 난다고 보면 되요 농협직원이 많고요.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고, 더 열심히 인적성 준비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정말 감사해요^^
출산휴가 3개월이구, 공휴일 제외하고서니까 거의 4달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눈치는 안 봐도 되구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