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외래 항암하러 가는날이면 교수님이 참 잘 버텨주고 있고 어려서 그런지 수치가 나쁘지 않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1차 항암 완료 후 2차 공고항암 시작 전 PET CT와 골수검사에서 암세포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아주 좋은 소식을 듣고 2차 공고항암에 진입 하였습니다.
스테로이드를 끊고 허벅지 근육주사를 맞으면서 부터 붓기가 빠지고 다리가 점점 얇아지는 모습을 보며 머리가 뭉텅이로 빠져서 같이 머리를 밀면서도 밝게 웃어주던 아들이었는데 갑작스레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하지만 열이 나는 증상 외에 컨디션이 나쁘지 않았고 몇일 뒤엔 열도 가라앉아 퇴원해서 다시 항암을 준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기운없이 축 가라앉더니 물만 마셔도 구토를 하며 배가 계속 아프다고 울더군요
먼저 병원을 가자는 모습을 처음봐서 당황하며 병원으로 왔습니다. 12시간 이상을 기다려 받은 진단은 급성 췌장염.. 다행히 괴사성은 아니라는 말을 듣고 바로 입원 해서 금식 시작 4일정도 금식 하니 췌장염수치는 빠르게 안정되기 시작했고 교수님도 다음주면 다시 항암을 시작 할수 있을것 같다고 하여 조금 마음이 놓이려는 찰나 이제 미음이나 죽을 먹어보자고 하셔서 먹이고 다음날 바로 수치 상승... 다시 금식 시작 후 이틀뒤에 수치 안정화 되어 다시 죽을 먹여보라는 말씀에 조금더 금식을 시켜서 확실히 안정화를 시키고 싶었지만
너무 오랜 금식은 오히려 좋지 않고 반응도 봐야 하기때문에 먹여보자는 말씀에 양을 조절하며 죽을 먹였고 다음날 수치 소폭 하락 되는 모습에 아 이제 회복세구나 안심하면서도 죽 양을 조절하여 조금씩 먹였습니다.
결과는 다시 수치 상승...
이미 2주정도 항암이 밀려 더이상 미룰수 없다고 하셔서 다시 금식 시작 후 다음주부터 시작 하기로 했으나 췌장염 수치가 아직 안정되지 않아 혹시 항암 시작 했다가 다시 안좋아지면 돌이킬수 없다 하시며 입원 연장 및 MRI찍어보기로 하였습니다.
간에서도 뭐가 조금 보였다고 하시더군요 큰 문제는 없을것 같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1~2주뒤에 찍자고 하시는 MRI를 내일 찍기로 했습니다.
다음주가 지나면 3주째 항암이 중단된 상황이고... 못해도 4주차 까지는 항암을 중단 할것 같은데 너무 불안 하네요... 제발 부디 별일 없이 넘어갈수 있기를 바라고 또 바래봅니다.
첫댓글어른도 힘든 항암에 부작용까지 견뎌내는 아가가 너무 안쓰럽고 대견하네요. 그 모습 지켜보시는 부모님이 얼마나 애가 타고 피가 마르실지요.. 신을 믿으시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믿는 하나님께 유하의 온전한 회복과 치료과정의 순탄함. 손끝하나 상하지 않고 완벽하게 회복시키심을 놓고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첫댓글 어른도 힘든 항암에 부작용까지 견뎌내는 아가가 너무 안쓰럽고 대견하네요.
그 모습 지켜보시는 부모님이 얼마나 애가 타고 피가 마르실지요.. 신을 믿으시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믿는 하나님께 유하의 온전한 회복과 치료과정의 순탄함. 손끝하나 상하지 않고 완벽하게 회복시키심을 놓고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이라면 그 누구에게든 기도하고 아이가 건강 해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약해지려는 마음을 하루하루 다잡으며 버텨보곤 합니다.
눈에 넣어도 안 아플 아가가.. 너무 고생하고 있네요.. 기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저희 아이를 비롯해 모든 환우분들이 회복되길 기도하겠습니다.
회복하길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멀고도 험한 길을 가고 있는 유하네를 위한 기도의등불을 함께 밝힐게요.힘내세요
감사합니다..! 꼭 건강해지리라 믿습니다.
예쁘고 귀여운 유하가 이 어려운 치료과정을 참고 견디고 있으니 부모님도 잘 견뎌주시길 바라며 더이상 부작용없이 치료에 들어갈수있게 같이 기도해드릴께요
감사합니다 저도 힘내겠습니다...^^
유하의 모든 수치가 빨리 안정되어 계획된 치료과정을 무사히 마칠수 있길 한마음으로 기도드리겠습니다.
저도 모든 환우분들이 다 완치되길 빌겠습니다 ^^
저도 기도 할게요.
잘 이겨내서 환하게 웃을 날이 올 거에요.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같이 매일매일 기도하겠습니다!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항상 기도하겠습니다...!
얼른 유하가 건강해져서 다른 아이들처럼 일상생활할 수 있도록 저도 함께 기도할께요.
감사합니다...! 꼭 손잡고 놀이동산 가고싶네요 ㅠㅠ
얼릉 치수 회복되어 항암 치료 받고 건강해지기를 바랍니다. 아이 그리고 유하아빠님도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 기도 덕분인지 췌장염 수치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
항암은 미루더라구요..췌장염 부터..얼른 낫자 아가야
감사합니다 ^^ 더이상은 미룰수도 없고 많이 회복된거 같아 금요일부턴 다시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