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련한
추억의 뒤안길이...
경상남도 도청소재지 부산이
정부직할시로 승격된 것은 1963년 1월 1일 법률 제1173호(1962. 12. 21 공포)로~
부산직할시 승격 기념으로 건립된 '부산 탑'은
1962년 12월 25일 기공 (서면 로타리)되어 1963년 12월 14일 제막...
서면로타리 부산탑이 보이는 중앙로 정경
추억의 로타리 / 박정일
o
1912년 4월 20일 부산진~동래 남문간 경편철도 개량과
1915년 10월 31일 부산진~초량간 경편철도가 연장 개통되면서, 동년 11월 1일 경편열차와 전차를 겸용되면서 본격적인 전차 운행이 시작되었다.
1916년 9월 22일 대청정선(부산역~부산우편국~대청동~보수동~토성동)이 부설되었고, 1917년 12월 19일 장수통선(부산우편국~광복동~토성동 한전 앞)이 개통 운행하게 되었다.
1928년 9월 대신정선(도청~부용동~운동장)이 연장 개통되었다.
1935년 2월 목도(영도)선(대교통~영도대교~남항동시장)이 복선으로 연장 개통
1935년 영도다리 위를 달리는 전차 모습
1968년 5월 20일을 기해 전차운행이 폐지됨.
첫댓글 부산의 명물
전차는
기억에 없고
서면노타리의 부산탑은 여러번 보았답니다
언젠가는
없어졌지만...
옛날이 그립습니다
서면 노타리???ㅎ
부산도
서면이나 동래, 해운대 사하 등
교외의 변화는 엄청나더군요.
덕분에
추억 여행, 잘 해봅니다.
부산의 역사가 한눈에
영도다리 😆 😆 😆
요즘은 않움직인다죠...ㅎ
영도 다리는
도개를 다시 한다던데...
부산의 역사 공부 잘 해 봅니다.
감사 ~~~ 꾸벅 !
부산 공부 ㅎ
할만합니까.
여행은 할만하지요.
일본의 대륙진출
첫 발을 딛는 곳 ㅉ~
부산 전차를 타고 온천장에 가고싶네요.
지금은 전철을 타고 가시네요.
온천장
옛부터 동래온천은 참 유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