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앵님! 새 학기를 맞이해 우리 아이를 위한 공간, 어떻게 꾸미는 게 좋을까요? 내 아이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해주고 싶은 건 모든 부모의 마음일 텐데요. 여러분들의 자녀방은 어떻게 꾸며져있나요? 자립심은 물론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공간과 내 아이의 취향까지 고려하여 꾸며준 아이방, 어떻게 꾸며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놀이방부터 우리 아이의 진로와 취향을 반영해 꾸민 다양한 유형의 아이방 인테리어, 함께 보실까요?
복층 활용하기! 1층에서 공부하고 2층에서는 뛰어놀 수 있는 자유로운 아이방
복층의 구조를 활용하여 마음껏 뛰어놀아도 눈치 보지 않아도 되는 그물망으로 놀이방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안전하게 설치되어 그물망으로 내 아이가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인테리어로 아이 방을 꾸며보세요!
1층에는 낙서도 하고 글씨도 쓸 수 있는 보드를 벽면에 설치하였습니다. 아이가 벽지에 낙서를 하지 않아 좋고 받아쓰기 연습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그때그때 쉽게 바꿀 수 있는 벽지로 아이 방 꾸며주기!
아직 나이가 어린 아이들에게 많은 생명체들을 인식할 수 있는 귀여운 동물들이 그려진 벽지로 방안을 꾸며주었습니다. 마치 동물원에 놀러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동물 맞추기 퀴즈를 하면서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조금 특별한 벽지를 활용하여 꾸며주었습니다. 세계를 바라보고 넓은 세상을 보며 자랐으면 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아 꾸며주었습니다. 세계 지도와 함께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를 부착시켜주기도 하고 한쪽 벽면 전체를 세계지도가 그려진 벽지를 사용하여 방을 꾸며주었습니다.
아이의 진로를 그대로 녹여 반영한 방 인테리어
방을 사용하는 아이의 입장에서 꾸미는 것이 제일 중요하겠죠? 아이의 진로를 이해하고 배려하여 디자인한 방으로 벽면 한쪽에 야구복들을 걸어 둘 수 있는 수납걸이로 정리하기 쉽도록 꾸며주었습니다. 다른 벽면에는 스케줄을 쉽게 볼 수 있는 보드가 넓게 부착되어 있으며 수납장으로 다양한 야구 소품들을 진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이에게 독립심과 자립심을 키울 수 있는 공간 나눠주기!
어느 정도 아이가 자란 청소년기는 감정기복이 심하고 모든 것을 독립적으로 하고자하는 모습을 보이며 주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그런 아이에게 독립적이면서 방해받지 않는 학습공간이 필요하겠죠? 공부할 때는 오직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공부공간과 침실 공간을 완전히 분리시켜주었습니다.
보통 6-12세의 아동기에 접어드는 아이들은 독립심이 발달하게 되므로 혼자만의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가벽을 설치하여 공부공간과 침실 공간을 나눠주어 독립적인 공간을 주었습니다. 한 쪽에는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아이가 스스로 정리할 수 있는 정리함을 한쪽에 배치해주었습니다.
가벽으로 공간이 답답하지 않도록 사각형으로 창문을 만들어 생긴 공간에 밋밋하지 않도록 인형과 피규어들을 진열하여 꾸며주었습니다.
피할 수 없는 입시! 아이에게 전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습 공간
대한민국 학생이라면 누구도 피할 수 없는 게 대학입시이죠? 책상의 각도와 의자의 높이가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가구를 놓아 아이에게 최적한 된 공부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메인등으로 뭉게구름의 모양의 조명을 달아주었으면 벽 선반에 붙어 있는 조명으로 책상을 밝혀주었습니다. 벽선반 조명은 공부를 하거나 책을 볼 때 그림자가 져 어둡지 않도록 도움을 주며 메인등을 끄고 벽선반 조명만 켜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해주세요! 취향존중으로 꾸며준 인테리어
블랙과 그레이로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한 방으로 사용자의 취향이 한눈에 보이는 방입니다. 물론 아이들의 학습능력을 높일 수 있는 공간 배치나 책상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아이들이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취향을 존중하여 꾸며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