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1차 https://mobile.twitter.com/pufferfish0808/status/755996840546361344
2차 쭉빵
너네들 마리텔이란 방송 아냐?
아프리카 방송 컨셉을 공중파 방송에 가져온 건데... 너네들도 알다시피 아프리카 방송 대다수가 여혐 컨텐츠임. 남자들은 여자 욕하고 섹스 생중계하고, 어떤 여자는 벗어 제끼고 그럼.
여하튼 마리텔은 이런 노선과 확실한 줄을 긋고 컨텐츠 전문성 + 네티즌의 건전한 드립으로 방송을 시작함. 김구라 백종원 김충원 등등 좋은 컨텐츠를 많이 발굴함. 이 땐 유익하고도 재미있는 방송이었다고 생각함.
그러나 초아에 눈 먼 피디가 정줄을 놓고 만다. 처음엔 팬심이 좀 지나친 줄로만 생각했는데 초아 때에도 여혐이라고 지적하는 사람들이 있긴 있었음.
이 지적을 받을 때부터 피다가 조금씩 엇나가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제대로 여혐의 길을 걷고 있다. 여자 게스트들이 컨텐츠를 내놓으면 컨텐츠의 전문성을 무시하고 컨텐츠를 다른 방식으로 소비하기 시작함.
'몸매 훔쳐보기' 나 '여자친구로의 가능성'으로만 접근함.
대놓고 몸매 방송한 초아, 예정화, 양정원만 그랬냐고? 아니 염소 누나라고 부르는 파티쉐도 그렇게 소비함. 도우라는 FD의 망상이 주된 포인트임. 빅마마 아줌마조차 과년한 딸 시집보내고 싶어하는 게 포인트였다. (차홍은 예외. 그녀 특유의 칭찬법으로 살아남았음. 능력자임.)
여기에 시청자마저 여혐에 가세한다. 여성게스트가 나와 자신의 육체미를 소비해주면 그녀가 별로 한 것도 없는데 기어이 방송 1위를 만들어 버림.
즉 이 말인 즉슨 어느 순간부터인지 모르겠지만 마리텔이 아프리카화 되어가고 있다는 것임.
시청자들이 이러한 노선 지향에 가장 피곤했을 때가 양정원이 1위 하던 때임. PD와 양정원은 여혐이라고 지적하는 시청자들을 프로불편러라며 매도하고 오히려 그 컨셉을 보강해서 방영해버린다.
그래서 마리텔은 어떤 수순을 거쳤는지 아냐? 컨텐츠를 중시했던 시청자가 가장 먼저 시청을 포기한다. 반면 여혐을 소비하는 시청자는 계속 남아 시청한다. 그리고 프로불편러를 응징하겠다며 생방 중에 계속 여혐 드립을 함. 이 즈음이 되면 양정원 사건도 잘 모르고 양정원이 누군지도 몰랐던 시청자마저 시청을 포기하게 됨. 같은 시청자들이 피곤하고 불편해서 못 보는 것임.
이런 프로세스가 계속 진행되자 마리텔은 시청률이 망됨. 프로그램을 통괄하는 개그 코드도 찐득하고 더러움. 팟수의 드립도 당연히 여혐코드 위주로만 돌아감. 마리텔이 진짜 큰 문제는 뭔지 아냐? 이 지경이 되도 이슈가 안 된다.
왜냐. 양정원 때부터 양질의 시청자들이 다 떠났거든.
마리텔은 이제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함. 남아 있는 시청자를 위해 계속 여혐 컨텐츠를 만들어 내거나 양심상 그런 컨텐츠를 만들 수 없으니 폐지하거나.
여혐 이슈 미끼를 물어버리면 이렇게 된다.
(내가 자주가는 다른 카페 갔더니 개콘도 이런 수순으로 망했다 함. 이 글을 쓰면서도 나는 개콘이 망한것 조차 기억 못했다. 한 때 개콘 애청자였는데...)
어제 넥슨과 서울문화사가 같은 미끼를 물었다. 페미니즘 티셔츠를 입은 성우를 해고하고 그 성우를 지지하던 번역가를 해고한다.
그럼 남자들이 그렇게 원하던 페미 나치 소탕이라는 정의가 실현될까? 가장 먼저 깔끔하게 활동하던 여성 유저들과 깨어있는 남성 유저들이 탈퇴한다.
넥슨과 서울문화사는 어차피 주고객은 남성이라고 생각했으니 그래서 이들의 이탈에 크게 개의치 않을 것이다. (이탈까진 예상했겠지)
넥슨이 생각하기에 가치있다고 판단되어 선택되어진 고객들은 페미나치 소탕이라는 정의 실현에 기뻐하며 넥슨과 서울문화사를 영원히 빨아줄 것처럼 행동할 것이고 넥슨과 서울문화사도 이를 흐믓하게 바라볼 것이다.
하지만 한두 달이 지나면 여혐 종자 중 멀쩡한 생활이 가능한 남자들이 은근슬쩍 사라진다.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를 때조차 여자가 필요한 새끼들인데 시커만 남자 속에서 쿰척쿰척 게임을 할 것 같냐?
게임이 아무리 남자판이라고 해도 여자가 섞에 있는 게임판하고 여자가 아예 없는 게임판은 분위기가 다르다. (여자 있을 때 오유랑 여자 없을 때 오유 분위기 좀 봐라. 수긍할 것임)
이들은 곧장 다른 게임으로 옮겨 탈 것이다. 아마도 여성 유저들과 깨어있는 남성 유저들이 있는 곳으로 갈 것이다. 일단 그 들을 만족시킨 게임은 일단 재미있으며 밝고 건전한 가치관을 제공할 것이기 때문에 게임하는 프라이드를 제공할 수 있는 게임일 가능성이 크다. 게다가 양질의 게이머들이 모여있는 곳이니 채팅이나 게임하는 분위기가 밝고 명랑할 것임.
결국 넥슨엔 누가봐도 이상한 사람들만 남는다. 여혐을 해도 신경쓰지 않는 여자들. 여자랑 놀지 않아도 상관없는 남자들.
이렇게 되면 당연히 넥슨의 수익 구조가 변한다.
예전이 1000명의 유저에서게 만 원씩 벌었던 구조였다면 100명에게서 십만원씩 벌게 되는 구조로 바뀐다는 거다.
천 명에게 만원씩 버나 백 명에게서 십만원씩 버나 넥슨이 버는 돈은 동일하다. 지금 당장에야 수익 구조가 바뀌었다는 걸 알기힘든 부분임ㅁ.
넥슨이 수익 구조가 바뀌었다는 걸 인지하는 순간 그 백 명의 고객이라도 잡기 위해서라도 자발적으로 여혐 컨텐츠를 만들어 제공해야 한다.
일본 애니계가 그래서 망했다. 어쩌다 여자 팬티도 나와서 낄낄 거렸던 때도 있지만 지금은 대놓고 여자 팬티를 그려버린다. 그렇게 그리지 않으면 망할 수 밖에 없다니까. 애니 보는 사람들 중 멀쩡한 사람들 다 나갔다니깐. 결국 지금 애니계 상황이 어떠냐면 길가는 일본 여자들에게 물어보면 애니 보는 남자 = 만나기 싫은 남자로 이미지가 축약되어 버림.
넥슨도 뭐 미끼를 물었으니 서서히 하나둘씩 떠나고 컨텐츠는 점점 음침해질 것이 자명함. 5년만 지나도 넥슨 게임하는 남자 = 변태로 바뀔 것임.
서울문화사도 지금은 순정만화 콘텐츠 + 여혐 콘텐츠 섞어서 출판했었지만 몇 년 이내 여혐 콘텐츠 만화만 팔게 될 것임.
여자들은 게임할때 여자만 가입할 수 있는 길드를 만드는데 남자들은 남자만 가입할 수 있는 길드는 만들지않음 꾸역꾸역 여자 데려오려하거나 여자무리에 끼려고 하면서도 여성 유저를 욕함ㅋㅋㅋ 근데 그러면서도 계속 찾음ㅋㅋㅋ 어쩌라고 ㅋㅋㅋ 그러다 여자들 떠나가면 그 남자들이 계속남을까? 만약 남는다면 얼마나 남아있을까?
지금 전반적으로 게임업계가 이렇잖아 ㅋㅋㅋ 틀린 말 아니라 생각함 여자들이 한남 전체를 불매해서 저런게 티가 덜 나는거지 한남들만 소비하는 컨텐츠들이 전체적으로 개빻았음 2번남 자체가 밈화된 것만 봐도 사람들이 어느정도 저런 컨텐츠를 소비하는 도태된 ㅎㅌㅊ남에 대한 이미지를 공유하고 있는거지 뭐...
첫댓글 이거 개띵글임 다들 꼭 읽어봐
ㅇㄱㄹㅇ 결국은 도태되겠지 멍청하다
와 확실히 꼬집는다 ㅋㅋㅋㅋㅋ좀 옛날이긴 한데 대도가 했던 말이랑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어서 재밌네 그 BJ에 그 시청자라고... 그 컨텐츠에 그 독자라는거... 컨텐츠가 밝고 전연령이면 독자도 무난하고 컨텐츠가 여혐범벅이면 독자도 남초꼴나는...
여혐하면 다 망함
와 원글 16년도 글이네
ㅋㅋㅋ 진짜 맞말인데 모지리들은 못알아쳐먹음 ㅋㅋㅋ 망해라 ~
멍청한놈들 망해라
와 글 진짜 잘썻다 ㄹㅇ임
통찰력 제대로네 ㅋㅋㅋㅋㅋ 내가 하고싶은말 다해줌
와 글 진짜 잘쓴다 제발 널리널리 퍼지길
와 글진짜잘썼다....
결국 마리텔은 언제 폐지됐는지도 모르는 새에 폐지됐고 ㅋㅋㅋ 이런 선례들이 그득그득한데 왜 자꾸 여혐을 덥썩덥썩 물어버릴까
와 원글 16년이야
와 개띵문 통찰력 무슨 일이야
저회사 다니기도 쪽팔릴듯..
무한도전도 비슷한 수순 밟았잖아
넥슨 하는 남자 = 만나기 싫은 남자
하긴 마리텔 1화부터 봤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안 보게 됐음... 저러다 다 같이 망하는거지 뭐..
와 통찰력
그래 걍 빨리 쳐망해라
여자들은 게임할때 여자만 가입할 수 있는 길드를 만드는데
남자들은 남자만 가입할 수 있는 길드는 만들지않음
꾸역꾸역 여자 데려오려하거나 여자무리에 끼려고 하면서도 여성 유저를 욕함ㅋㅋㅋ
근데 그러면서도 계속 찾음ㅋㅋㅋ 어쩌라고 ㅋㅋㅋ
그러다 여자들 떠나가면 그 남자들이 계속남을까? 만약 남는다면 얼마나 남아있을까?
서울문화사 아래 알고 있는 계열사(?) 많네 마녀코믹스도 서울문화사였다니..
지금 전반적으로 게임업계가 이렇잖아 ㅋㅋㅋ 틀린 말 아니라 생각함 여자들이 한남 전체를 불매해서 저런게 티가 덜 나는거지 한남들만 소비하는 컨텐츠들이 전체적으로 개빻았음 2번남 자체가 밈화된 것만 봐도 사람들이 어느정도 저런 컨텐츠를 소비하는 도태된 ㅎㅌㅊ남에 대한 이미지를 공유하고 있는거지 뭐...
완벽하게 정리했네
와..16년도 글...
진짜 여혐하면 결국 망한다는걸 제발 알았으면 좋겠다
마리텔 초창기에 좋아했는데 서서히 안보게되고 나중엔 망한지도 몰랐음ㅋㅋㅋ
통찰력 대박이다. 기업들이 이글 읽어야 되는데
왜 짱개겜 원신을 한국 여성유저들이 하겠냐 진짜 나 메이플에 몇백 천은 될거같은데 개같이 망해라 ㅗㅗ
ㄹㅇ ㅋㅋㅋㅋ 걍 좃나 망하라 해 ㅋㅋㅋ
와 이게 16년 글?? 통찰력 대박
내생각도그래 이제 저런 양상형 겜밖에 못만들듯 ... 중국이 먹을거같아 결국엔
에효 머 어쩌겠어
나 넥슨 진짜 계속붙어있었는데 계속 한국 게임계 정털려서 진짜 접으려고
현타 오지게 온거같어
그냥 아깝지 처음 게임 개발했던 개발자들도 생각나고... 그냥 그래도 넥슨 로고도 그렇고 한국겜회사라그런지 나름 정을 많이준거같어
ㄹ에서 혜지 하던놈들이며 프로선수들까지도 (사과하긴했지만) 전반적인 게임계 여혐 분위기가 진짜 ... 쓰레기같았는데 요즘 리폿 강화되서 걍할만해서 이것만하던지 딴겜넘어가더라도 왠만하면 한남들이랑 겜해야 하는 겜 안하려고
본사가 외국이거나 아님 스팀겜하던지하려고
통찰력 대박 진짜 좋은글이다
이 수순으로 가게되어있음 당연함 도태남 편 드는데 누가 하겠냐고
통찰력 미쳣다 휴.... 다 망해라 다
진짜 맞아.. 나 추팔 하고싶어서 바람의
나라깔았는데 절레절레.. 채팅창만 열어도 스트레스 받아서 바로 삭제함
통찰력 ㄷㄷ
맞말 대잔치
통찰력 미쳐버렸네 내가 하고싶은말 다 적으셧어
그러고보니 마리텔 무도 개콘 다 어떻게 끝났는지도 모르겠네..
통찰력👍👍
ㄹㅇ 저러면 고여버림 ㅋㅋㅋㅋ걍 일베화 되는거임ㅎㅎ 두고보자고
ㄹㅇ 글 잘썼다
와 통찰력 무슨일이냐...
와 이게 2016년도에 올라온 글이었다니.. 정확히 꿰뚫어 봄
갸쩐다
서서히 하나둘씩 떠나고
컨텐츠는 점점 음침해질 것이 자명함.
5년만 지나도 넥슨 게임하는 남자 = 변태로 바뀔 것임.
통찰력 무슨일… 와 진짜 대단하다 ㅋㅋㅋㅋ
심지어 손가락 이슈도 매일매일 새롭게 갱신중
망해야하는거면 망해야하는거지
안됐다 ㅋㅋ넥슨게임 내 10대부터 많은 추억을 가져다준 회산데 시대 흐름 못읽어 이렇게 도태되는구나..
너무똑똑하다 맞말
진짜 창조논란남들 바퀴벌레같아 아니다 바퀴야 미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