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hotplacehunter.co.kr/theme/article/49319/
달달한 마늘 풍미에 매료되는
서울 월계동 ‘엄마마늘보쌈’
노란 배경 속 귀여운 마늘 그림이 그려진 간판이 시선을 사로잡는 ‘엄마마늘보쌈’. 야들야들하게 삶아진 보쌈 위로 특제 마늘 소스를 듬뿍 끼얹은 뒤 검은깨를 뿌려 마무리한 ‘마늘 보쌈’이 대표 메뉴다. 고소한 보쌈과 마늘 특유의 알싸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가 조합이 일품이다. 지금 시즌에는 탱글탱글한 생굴을 곁들여 먹는 ‘굴 보쌈’도 인기다.
웨이팅이 아깝지 않은 굴보쌈 맛집
부산 서면 ‘라라포차’
굴보쌈 시즌이 되면 꼭 찾아가야하는 부산 서면 ‘라라포차’. 항상 대기시간이 있는 곳이지만 굴보쌈 철이 되면 대기시간은 더 길어진다. 무말랭이와 부추무침, 겉절이, 보쌈고기와 통통한 생굴이 한 접시에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 굴보쌈 맛집이기 때문. 싱싱함이 눈으로도 느껴지는 굴은 크기가 크고 통통해 식감이 좋고 비린맛이 없다. 굴과 보쌈고기, 무말랭이의 조합은 술을 술술 부른다. 굴보쌈과 함께 나오는 초장이 또 별미인데 다진 마늘이 듬뿍 들어가 굴이나 보쌈고기만 찍어 먹어도 쌈을 싸 먹어도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준다.
부드러운 가브리살로 만드는 보쌈
성남 ‘진선보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와 유명세를 탄 성남 진선보쌈. 40년 넘게 두 내외가 작게 운영하던 가게는 유명세와는 상관없이 여전히 정성스럽게 음식을 내고 있다. 많은 양을 만들 수 없어 1일 200인분 한정 판매를 한다. 평소에는 가성비 넘치는 보쌈정식이 인기지만 굴이 제철인 계절이 오면 굴 보쌈을 먹는 사람이 많다. 싱싱한 굴에 잘 익어 부드러운 보쌈고기와 굴향이 가득하게 느껴지는 김치의 조합은 환상적이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된장국도 맛에 단단히 한 몫을 차지한다.
울산 명촌 맛집
진장동 ‘명촌순두부보쌈’
울산 북구 진장동에 위치한 순두부 전문점 ‘명촌순두부보쌈’은 직접 만든 두부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인 보쌈정식을 비롯해 순두부, 해물파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해물순두부는 칼칼하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동네맛집에서 인천맛집으로의 진화
인천 서구 ‘목로주점’
보쌈과 감자탕, 파전만을 판매하는 40년 전통의 맛 인천 ‘목로주점’. 메뉴는 3종류가 있지만 방문하는 손님들은 거의 보쌈을 주문한다. 보쌈을 주문하면 두툼하게 썰린 보쌈고기와, 알배추, 새우젓과 보쌈맛의 핵심인 굴무침이 함께 나온다. 굴무침은 목로주점의 자랑으로 싱싱한 생굴과 부추, 무생채가 맛깔나는 양념에 버무려져 매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맛볼수 있다. 달큰한 알배추에 부드러운 고기와 매콤한 굴무침을 올리고 새우젓까지 올려 먹으면 완벽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첫댓글 아 맛있겠다..
하...내목로 돌려줘....원래도 오픈런안하면 동네 어른들이 자리 다차지하는 곳이었는데...하....이젠진짜...못가겠어...줄...미쳤어
진선 태평동인가 거기있는덴가 5년전에 먹었는데 맛에ㅛ었는데
찾아보니 신흥동 맞네 맛있어 저집..
하...굴보쌈 내입으로...
※ 여성시대 인기글 알림 봇 v1.2.0
※ 연속 등극 시 최대 3회까지 기록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3년 11월 27일(월) 01시 - 인기글 51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