ㅤ
안녕하세요, 행복한 캐나다 이민 성공한사람들입니다.
캐나다 정부는 최근 향후 2년간 신규 유학생 수를 감축하는 방안을 발표한데 이어
이번에는 임시 외국인 거주자 수 제한 및 외국인 근로자 대상 조건 강화 등을 발표했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유학생 인원 제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ㅤ
https://blog.naver.com/canadatoday/223330883735
ㅤㅤ
ㅤㅤ
첫 번째, 3년간 임시 외국인 거주자 5%로 축소
마크 밀러 이민부 장관은 2024 가을부터 3년간 임시 거주자 수 또한 연간 이민 수준 계획에 포함될 거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민 수준 계획(Immigration Level Plan)은 향후 3년간 새로운 이민자 수에 관한 계획으로 지금까지 영구 거주자만 포함되어 있었지만 앞으로는 영구 거주자와 함께 임시 거주자도 함께 포함될 예정입니다.
또한 2023년 임시 거주자 비율이 6.2%를 차지했는데 2027년까지 5%로 줄이는데 노력할 것이고
이는 대략 임시 거주자가 약 19% 감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LMIA low-wage 대상 외국인 근로자 고용 캡 30% →20% 감소
5월 1일부터 특정 직군 고용주가 고용할 수 있는 임시 외국인 근로자의 수를 줄일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2022년 4월 캐나다 정부는 2022년 4월 노동력 부족에 직면한 숙박 및 음식 서비스직 고용주들에게 low-wage 임시 외국인 근로자들 대상
Temporary Foreign Worker program을 통해 전체 인력의 30%를 고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임시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특정 직군 고용주들에게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할 수 있는 캡을 10%에서 30%로 늘려준 것이었는데요,
이제 이 비율도 30%에서 20%로 감소 예정입니다.
하지만 건설 및 의료 직군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이며 농업, 어업, 관광 등의 계절직 산업은 성수기 시즌 동안에는 예외 될 예정입니다.
세 번째, LMIA 유효기간 1년에서 6개월로 단축
5월 1일부터 LMIA의 기존 유효기간이었던 12개월에서 6개월로 단축 예정이라고 합니다.
외국인을 고용하기 위해서는 외국인 고용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요, 이를 LMIA라고 합니다.
현재는 발급 후 1년이 유효했지만 앞으로는 6개월로 다시 단축된다고 합니다.
고용주들에게 더 엄격한 기준을 제시하여 캐나다 내 자국민들을 먼저 적극적으로 고용하기 위한 것으로 취해진 조치 같습니다.
이번 조치도 그동안 꾸준히 유입되어왔던 많은 수의 외국인 근로자들로 인해 캐나다 주택난 문제가 더욱더 심화된다는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 온 것에 대한 방안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내용이 있으면 다시 공지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성공한사람들로 문의하세요!ㅤㅤ
ㅤㅤ
ㅤ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