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이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선정 투표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리야드에 큰 차이로 패하자 한국 대표단이 준비한 최종 프레젠테이션(PT)에 대한 혹평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쏟아졌다. “다양성과 비전을 찾아볼 수 없었다”는 지적, 개최지인 부산의 모습을 보기 어려웠다는 비판이 이어졌다.
29일 SNS와 국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한국은 연사 선택부터 잘못됐다”는 지적이 나왔다. 28일(현지시간) 엑스포 개최지 선정 투표가 치러진 프랑스 파리 외곽 이시레물리노 팔레데콩그레 회의장에서 가장 먼저 PT를 시작한 한국은 박형준 부산시장이 시 캐릭터 부기, 글로벌 서포터스 5명과 함께 무대에 올라 부산을 소개했다. 이어 나승연 부산엑스포 홍보대사(50),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63), 한덕수 국무총리(74),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79)이 차례로 연사로 나서 한 표를 호소했다.
SNS에선 60대 이상 남성이 연사 대다수인 한국과 여성을 앞세우며 다양성을 강조한 이탈리아, 사우디가 대비된다는 반응이 나왔다. 한국 연사 중 여성은 나 홍보대사 한 명인 반면 이탈리아는 연사 4명 모두가 여성이었다.
@아우..귀찮아시대의 변화, 환경 이런거였대 그래서 사우디는 최초여성주미대사, 로마는 이탈리아 사상 최초 여성 우주인등을 주요 연사로 데려오면서 여성을 앞세워서 다양성,평등, 인권 이런것들 강조했다는데 진짜 이슬람국가인 사우디보다도 훨씬 최악이야ㅋㅋ 우리나라는 주제 들었어도 걍 무시했을듯~!
첫댓글 ㅈㄴ 뒤쳐짐
박씨때 평창올림픽 영상보는느낌임
ㅈㄴ후퇴
주제가 여성과 환경이었다며..ㅋㅋ 지금의 한국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줬네
@아우..귀찮아 시대의 변화, 환경 이런거였대 그래서 사우디는 최초여성주미대사, 로마는 이탈리아 사상 최초 여성 우주인등을 주요 연사로 데려오면서 여성을 앞세워서 다양성,평등, 인권 이런것들 강조했다는데 진짜 이슬람국가인 사우디보다도 훨씬 최악이야ㅋㅋ 우리나라는 주제 들었어도 걍 무시했을듯~!
그냥 계속 까여서 국제적으로 좀 개망신을 당했으면 ㅠ 그럼 잘못을 깨우치진 못히도 머리란 게 있으면 담엔 눈치라도 보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이구 수준 어디 가겠냐
29표 받은것도 기적이네 ㅋㅋㅋ 연예인빨이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