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com/live/jkjGVY_AgHk 유튜브 주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징조와 시기
마태복음 24:29~36
29 그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30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31 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32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33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34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일어나리라 35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36 그러나 그날과 그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 주제 : 그리스도의 재림은 공개적으로 일어나는 사건이지만 그때는 하나님만 아십니다.
◈ 1.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공개적으로 이뤄질 것을 말씀합니다.
◈ 29절 [그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이 말씀은 대 환난 후에 있을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징조를 알려주시는 것입니다.
◈ [그날] = 헤메라 에케이노스 = 저 사람(that one)의 날, 예수 그리스도의 날, 그리스도가 재림하시는 날, 하나님의 섭리로 작정하신 심판의 날을 의미합니다.
◈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대 환난 후에 일어나는 사건이라고 설명합니다.
◈ 그리고 그 징조는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릴 것]이라고 예수 그리스도가 직접 예언하신 것입니다.
◈ 30절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 [그때] = 토테 / 카이로스 - 하나님이 계획하시고 섭리로 진행하시고 성취하시는 하나님의 시간, 하나님의 때를 의미합니다.
여기서는 예수 그리스도가 심판의 주로 재림하시는 때를 가리킵니다.
◈ [징조] = 세메이온 = 표식, 표적 –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심을 나타내는 엄청난 기사를 의미합니다.
◈ 이것은 30b~31절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31 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는 사건이라고 설명해 주십니다.
◈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하시는 모습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구름을 타고 오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먼저 구원받은 허다한 무리와 함께 능력과 영광으로 오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큰 나팔 소리로 재림의 소식을 온 세상에 알립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온 세상에 동시에 이뤄지는 사건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은밀한 것이 아니라 공개적으로 이뤄지는 사건입니다.
◈ 27절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 그리스도의 재림은 장소에 제한 없이 온 땅에 이루어집니다.
◈ 그리스도의 재림은 번개의 섬광처럼 분명하고 선명하고 단호하게 이루어집니다.
◈ 또한, 그 앞에 보냄을 받은 천사들이 성도들을 사방에서 번개처럼 불러올립니다.
◈ (그림) 이 사건을 [휴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공중 혼인 잔치라고도 합니다.
◈ 이것은 택함을 받은 자는 한 사람도 버림받지 않을 것을 선언하신 것입니다.
또한, 이것은 성도들의 부활을 선언하신 것입니다.
이때 이 땅에 살아있는 성도들은 거룩한 몸으로 변화되어 올라가게 됩니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로 올라감이오, 그 자체가 거룩한 예배가 됩니다.
◈ [땅의 모든 족속이 통곡하며] = 콥토 = 가슴을 치다, 슬퍼하다, 애도하다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사탄에게 미혹되고 유혹되어 속아서 따르던 사탄의 종들과 그 무리가 심판의 두려움으로 떨며 무서워하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아마 그 두려움은 사탄도 무서워하고 두려워하는 무저갱에 처하는 공포일 것입니다.
◈ 2.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시기에 대해 말씀합니다.
◈ 32~33절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33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 무화과나무와 같이 자연의 질서를 따라 때를 알듯이 믿음의 눈으로, 신앙의 눈으로, 영적인 눈으로 하나님의 때를 분별하여 깨어 있어 근신하라는 말씀입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한 징조이니 잊지 말고 기억하라고 주신 말씀입니다.
◈ 하나님의 말씀이 생각나면 살고, 생각나지 않으면 죽습니다.
◈ [이 모든 일을 보거든] = 30b~31절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31 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는 것을 가리킵니다.
◈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 예수 그리스도가 지금 문 앞에서 [이리 오너라 내가 여기 있다]라고 말씀하시고 있다는 뜻입니다.
◈ 계 3:20 [볼지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 34절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일어나리라]
실제로 A.D 70년 예루살렘의 멸망과 함께 복음의 세계 전파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 행 22:18 [보매 주께서 내게 말씀하시되 속히 예루살렘에서 나가라 그들은 네가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말을 듣지 아니하리라 하시거늘]
◈ 행 22:21 [나더러 또 이르시되 떠나가라 내가 너를 멀리 이방인에게로 보내리라 하셨느니라]
바울 사도를 중심으로 이방인 전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강제적으로 초대교회 성도들이 예루살렘에서 쫓겨나가면서 이만여 가정이 이만 교회로 확장되면서 복음이 세계로 뻗어 나가기 시작한 것입니다.
◈ (도표) 에수 그리스도 – 12 제자 – 70인 제자 – 초대 교회 – 열방 교회 – 온 세계로 복음이 전파됩니다.
그리고 머지않아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이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
◈ 35절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 마 5: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 이것은 하나님 말씀의 완전성과 성취성과 영원성을 의미합니다.
◈ 36절 [그러나 그날과 그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이렇게 분명하게 말씀하셨으니 그날과 그때를 말하는 자는 모두 이단입니다.
◈ [아들도 모르고] = 원문 [아들의 권한이 아니고] - 예수 그리스도가 모르신다는 것이 아니라 권한 밖의 일이라는 의미입니다.
제자들의 때에 대한 질문에 [그때는 내 권한 밖에 있는 일이다]라고 설명하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때를 아시는 이유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왜 쉬지 않고 기도해야 할까요?
왜 기도 자리를 깨어 지켜야 할까요?
하나님께서 언제 응답하실지, 언제 축복하실지 우리는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 [깨어있으라]는 것은 오고 오는 모든 세대, 모든 사람에게 명령하는 말씀입니다.
◈ 말씀을 정리합니다.
어둔 밤이 곧 올 것입니다.
일할 수 없는 밤이 곧 올 것입니다.
그때가 되기 전에는 어떻게든 깨어 있어 말씀을 붙잡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면 어느새 쉴 때도 올 것입니다.
그날은 참된 안식의 날이요 평강의 기쁨이 넘치는 날이 될 것입니다.
그날을 시작으로 영원한 참된 안식으로 들어가 하나님의 이름을 영원히 송축하게 될 것입니다.
저와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이 그날 그곳에서 거룩하신 하나님의 이름으로 영원히 송축하는 자가 되기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