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적으로 용품을 탐구해온 최근 3년간 사용해본 라켓이 어림잡아 100종 가까이 돼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목재 구성을 보면 대충 이런 감각이겠구나 싶어 그런지 어지간한 라켓들은 궁금하지도 않고,
후기 작성에 대한 부담도 커서 그간 단한번도 체험단 신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카페를 통해 휴고 할 출시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엑시옴 라켓은 처음인데? 세계랭킹 6위 휴고가 사용한다고? 하이퍼 엑실리움? 디자인까지 이쁘네?"
이런 이유들로 구미가 당겨 내돈주고 사서써볼까 고민하던차... 체험단 모집 글을 보니 내심 반갑더군요.
"당연히 안돼겠지..하지만 혹~ 시나 당첨 된다면후기작성 그까잇거 함 해보지머~" 이런 심정으로 도전했는데..
신통방통하게도 체험단에 당첨이 되었네요.
다시한번 엑시옴의 역작 휴고 할을 체험할수 있게 해주신 빠빠빠님과 엑시옴에 감사 인사드립니다.
각설하고 이번주 월~금까지 5일동안 매일 3시간씩 휴고 할을 사용하며 느낀 소감을 간단히 전합니다.
1. 기존사용라켓 : SWORD 슈퍼 ALC FL 90g, 전면 MXK(H), 후면 R48 / 총무게 190g
2. 사용러버 : 전면 R50, 후면 K9 터보 / 총무게 194g
3. 첫 느낌
- 그립 : FL 그립이 손에 착 감깁니다. 너무 두껍지도 너무 가늘지도 않습니다.
폭은 버터사 피터코르벨이나, 장지커 ALC와 비슷하고, 두께는 코르벨보다는 살짝 두툼하고, 장지커ALC 보다
살짝 얇은 느낌입니다. 손에 착 감기고, 화백 전환시에도 편안합니다.
- 감각 : 공이 라켓에 맞는 처음은 순수합판의 느낌으로 시작해서 마지막엔 버터사 코토+ALC 목판(장지커ALC 등)의
감각으로 끝남. 처음엔 부드러운 감각인듯 하지만 공이 라켓에서 떠나기 직전에는 단단하게 받쳐주는 느낌이 강합니다.
연타시에는 부드럽고, 강타시에는 단단합니다. 버터사 코토+ALC 라켓들보다는 울림이 조금 더 있고 피드백이 좋았습니다.
- 반발력 : 주력으로 사용중인 스워드 슈퍼 ALC는 흑단표면의 이너ALC 라켓으로, 이너임에도 불구하고 반발력이 매우 강한 편입니다.
휴고할의 반발력은 상대적으로 약하다고 느꼈으나, 한방 스매시 전형만 아니라면 이정도 반발력이면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스워드 슈퍼ALC의 반발력을 100점 만점에 90점이라 하면, 장지커ALC는 80점, 휴고할은 허롱5X와 비슷한 75점 정도로
느껴져습니다. (공식 데이터가 아닌 오로지 본인의 감각에 의존)
- 회 전 : 스워드 슈퍼ALC와 장지커 ALC, 휴고할 모두 회전이 잘 걸려서 차별화된 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4. 총 평
- 디자인 무~지 이쁘고, 그립감 따~악 좋습니다.
- 부드럽게 시작해서 단단하게 받쳐주는 감각이 일품(순수합판과 코토+ALC카본의 장점을 믹스해놓은 느낌)이고,
울림은 약간, 피드백이 좋고, 반발력은 보통, 회전은 매우 잘 걸립니다.
-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스매시 위주의 한방 스타일 보다는 연결 위주의 드라이브 전형에게 어울리는 라켓이라 생각합니다.
허접한 시타 소감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2주간 다른 러버와의 조합으로 더욱 심도있게 사용한 후 진솔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빠빠빠 회원님들 모두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겨울 보내시길 기원 드립니다.
첫댓글 ^^ 소중한 사용기 감사합니다.^^
좋아요!
잘봤습니다~
3년간 100가지 라켓이라. ,
대단하네요..
공감가는글이네요
한방보다는 연결위주드라이브.
잘봤습니다
라켓 많이 사용해보셨네요!^^ 저도 곧 올려야 겠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500가지는 써보신듯~~~
@제이슨탁구케이스 누가요?
@안킬로 안낄로님,.ㅋㅋ
이정도면 라켓 실전 경험쪽으로 박사급 이시네요.. ^^;;
휴고라켓 받으신게 벌써 일주일이 지났군요!
좋은 사용기 올려 주셔서 넘 감사드리며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