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세요. 경정비.타이밍 벨트 교환전문점 "24시 카마스터" 입니다.
1. 업체상호 : 24시 카마스터
2. 취급품목 : 전차종 타이밍 벨트 교환 전문점.경정비.합성유.
3. 업체주소 :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 90-1558
4. 전화번호 : 02) 913-6827
5.영업 시간 : 오전9시~오후7시(매주 일요일 휴무)
6.홈피 주소: http://24carmaster.com
★타이밍 벨트 풀셋트 정품사용★
스포티지(CRDI) 타이밍 벨트 순정부품 사용 풀셋트 교환 총비용(현금가) = 250,000원
교환 품목: 타이밍 벨트.오토 텐션 베어링.아이들 베어링.워터 펌프.부동액.외부 벨트.외부 벨트 아이들 베어링.외부 벨트 오토텐너.
스포티지R 외부 벨트셋트 교환 총금액 250,000원(현금가)
교환 품목: 외부 벨트.워터 펌프.워터 펌프 가스켓.워터 펌프 오링.부동액.아이들 베어링(3ea).텐션 베어링.
R엔진 타이밍 체인셋트 순정부품 사용 풀셋트 교환 총비용(현금가) = 500,000원
교환 품목: 타이밍 체인(상.하).체인 가이드(4ea).오토 텐셔너(2ea).로커암 커버가스켓
★오일류 ★
엔진 오일 :
엔진 오일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고 일반 광유와 합성유로 나누어 집니다.
보유하고 있는 엔진 오일종류는 일반 광유.킥스pao.지크xq.리퀴몰리.q8.캐스트롤.아랄.팬토신.모토렉스등 입니다.
저희 매장에서 보유하고있는 오일중 가장 저가오일은 일반 광유(gs제품)입니다.
교환가는 엔진 오일(6리터 기준)+오일 필터+에어 크리너+교환공임 포함하여 총금액 50,000원(현금가) 입니다 .
합성유중 가장 저렴한 오일은(킥스pao.지크xq) 72,000원(현금가) 입니다.
프리미엄급 합성 오일 교환금액대는 7~10만원 정도 금액 입니다.
오토 밋션오일 :
밋션 오일교환 방식은 장비를 사용하여 시동상태에서 교환되며 기존오일을 완전히 배출후 새오일을 주입합니다.
새오일을 4리터정도 주입후 10분정도 공회전시켜 플러싱한후 다시 완전히 배출시킵니다.
그리고 새오일을 정량을 넣고 작업을 끝냅니다.
현대. 기아 순정품:80,000원(현금가)
자동밋션차량의 밋션오일 교환시기는 보통 짧게는 2만km 길게는4~5만 km정도 입니다.
물론 운전 습관이나 도로 여건에 따라 달라질수는 있고여...
밋션오일의 교환시기는 오일의 색상이나 오일의 점도,이물질 함유수준으로 판단합니다.
밋션오일 교환주기를 지나치게 되면 오일점도 변화폭이 높아지면서 저온에서 유동성이 떨어져
밋션을 보호하지 못하고 밋션소음이 발생하고 또한 변속시에 변속충격이 발생하며
기어마모로 인한 불순물(쇳가루)이 발생하며 밸브바디 고착등 부품손상을 줄수 있으니
반드시 교환해주세요...
브레이크 오일:
브레이크 오일은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DOT-3(2만원) / DOT-4 캐스트롤 제품(4만원) / 펜토신 제품(5만원) 입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정기적으로 반드시 교환하여 주어야 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고속으로 달리는 자동차를 멈추게 하는 작동을 파스칼의 원리에 의하여
페달에서 발로 밟은 힘이 브레이크 배관 속에서 브레이크 디스크실린더에 힘이 전달되는
역할을 합니다.
달리는 자동차를 멈추기 위해서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가 브레이크 오일의 압력에 의해
강하게 밀착이 되어 마찰이 일어나 자동차를 멈추게 합니다.
이때 많은 열이 발생되게 되는데 잠간씩 밟아 주는 브레이크는 공기에 의해 자연으로
냉각이 되어 브레이크 시스템에 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여름철이나 내리막길에서 연속으로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매우 많은 열이 브레이크
디스크 부분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디스크 실린더에도 열이 전달되어 수분이 많이 포함된 오래된 브레이크오일은 가열이
되어 수증기의 기포로 된 압력이 발생합니다.
그렇게 되면 브레이크 오일이 발로 밟은 페달의 압력이 수증기 기포가 압축되어 브레이크에
힘이 전달이 어렵게 되어 아주 위험합니다.
그것이 베이퍼록 현상입니다.
브레이크 오일의 교환주기는 일반적으로 4만 km에 한번 교환을 권장합니다.
파워 스티어링 오일 :
파워 스티어링 오일은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 오일(2만원)/팬토신 제품(4만원) 입니다.
파워오일은 자동차의 조향계통을 원할하게 작동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오일이 부족하게 되면 핸들조작시 잡음이 발생되고 구성품의 마모와 핸들의
조작이 무겁게 느껴져 조향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파워오일은 엔진 룸에 위치하고 있으며 점검하는 방법으로는
파워오일 탱크의 캡을 열면 캡과 함께 붙어 있는 오일 게이지의 중간 부분에
유면이 위치하면 됩니다.
부족할 경우에는 오일을 보충하면 됩니다.
그리고 함께 점검해야 할 사항으로는 파워펌프를 구동시키는
벨트와 각 호수의 연결부분에 오일이 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엔진 플러싱:
엔진 플러싱은 단순하게 약품만 첨가하여 10분정도 공회전하는 방식이 있고
1시간 동안 기계를 이용하여 강제 순환하여 플러싱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순 약품 첨가식:2만원
기계 순환식 :20만원(한솔 제품)
엔진 플러싱의 목적:엔진오일 산화물에 의한 슬러지 생성.
엔진 불완전 연소에 의한 카본과 오일의 피스톤링,밸브사이 고착.
오이팬 하단부 슬러지 퇴적
엔진블럭에 슬러지 퇴적
가스켓,씰의 경화 및 노화
엔진 플러싱 효과 : 엔진내부의 슬러지,카본,금속분,수분 등제거
오일팬 하단부 슬러지 제거
브로바이가스(불완전 연소가스)의 재연소를 통한 가스켓,씰등의 경화 및 노화방지
엔진오일의 산화 및 퇴화방지
피스토링,오일링,가이드 고무 세정 및 복원
엔진의 성능개선 : 현격한 엔진소음감소(약7~10 dB)
압축비율 향상(10~20%)
연비개선,연료절감(10~20%)
주행성능,파워 향상
부동액 플러싱 교환:
부동액 교환 방식은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라지에타쪽에서 코크를 빼서 작업하는 방법과 장비를 사용하여 순환식으로 플러싱 하여 교환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코크를 빼서 교환하는 비용은 30,000원(현금가)/ 장비 사용 플러싱 교환 비용 80,000원(현금가) 입니다[녹물차량 별도]
1. 냉각수의 기능
먼저 냉각수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엔진의 '냉각'기능입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보온'기능도 수행합니다.
이 말이 무슨뜻인가 하면, 연료가 타면서 발생하는 열을 냉각시켜서 엔진이 과하게 열을받는 일을 방지하는 기능도 하지만 더불어 너무 과하게 냉각되지 않도록 가지고 있는 열을 그대로 지니려는 기능도 있다는 말이지요.
엔진에서 이 부분을 조절해주는 부분이 바로 섬머스탯(온도조절기)이라는 부품인데, 이녀석은 엔진의 냉각수가 일정온도이상되면(워밍-업후) 냉각수 통로를 열어서 온도가 올라간 냉각수를 라디에이터로 보내서 식혀주는 일을 하고 반대로 냉각수가 너무 차가울경우 통로를 닫아서 쉽게 냉각수 온도가 정상치로 올라가게 하여줍니다.
이 부분에서 엔진의 '정상온도' 라는 말이 보이는데 정확히는 '엔진정상작동온도'입니다.
이는 엔진에 쓰이는 각종 금속들의 열팽창을 고려해서 엔진이 최적의 상태를 보이는 구간을 설정해서 그 구간안에 엔진의 온도가 유지되도록 설계상으로 책정한 온도를 말합니다.
물론 엔진마다 다르죠...
그래서 이 엔진의 정상온도는 섬머스탯의 열리고 닫히는 온도를 설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중이 됩니다.
예를들어 소나타 엔진의 섬머스탯 열림온도는 88도, 완전열림온도는 92도가 되고 엔진의 정상적인 작동온도는 그 구간안에 있는것이 되는거죠.
2.냉각수를 2년마다 교환하여야 하는이유.
냉각수 부식방지제의 성능은 2년정도 지나면 소멸됩니다.
즉 2년이상 냉각수를 교환하지않고 사용하시면 엔진내부가 냉각수에의해 부식되고 있다는 말이 됩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요...
이 냉각수에 의한 엔진내부의 부식은 간혹 심각한 고장을 야기해서 비용상으로 큰 손실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치 사람의 몸속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병과 같은 것입니다.
멀쩡하다가 고속도로에서 장거리 운행중에 냉각수의 밀봉이 터진다던가, 과열로 오버히트를 한다던가 하는 경우가 바로 이런 차량들이 되겠습니다.
부동액 플러싱 기능및 효과.
1. 엔진의 냉각계통 크리닝 기능
2. 엔진의 냉각기관의 동맥경화(스케일) 해결
3. 라지에타, 라지에타캡, 각종 호스 및 파이프의 누수와 압력시험
4. 냉각수내의 오일제거 기능
5. 냉각계통내에 오일류가 스며든 경우
6. 최적의 혼합비율, 최적의 부식방지제, 최적의 산도(PH)
7. 냉각계통내의 에어제거 기능
8. 냉각수 성능의 향상 기능
디스크 연마:
브레이크 디스크의 진동은 디스크가 브레이크 블록과 일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회전 하므로서 일어납니다. 이는 대개 일상 생활 중에 브레이크 디스크의 주물 재질에서 발생하는 온도 차이의 결과로 인한 디스크 런-아웃 에 원인이 있습니다.
- 과거보다 현재 차량에서 발생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석면은 환경오염의 주범이기 때문에 규제대상임으로 재질이 석면에서 유리, 금속으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종종 발생하는 다른 원인은 브레이크 디스크를 위치시키는 허브측면과 디스크 안쪽면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 입니다.
무작위로 검사해 본 결과 도로 주행하고 있는 많은 자동차들이 매일 주행에서의 자연적인 마모와 균열로 인해 브레이크 제동시 밀리는 현상, 또는 떨거나 쏠리는 현상 등으로 어쩔수 없이 사고가 일어날수 밖에 없는 심각한 제동효율이 떨어진 상태를 보여주었습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브레이크 시스템 결함중 하나는 새차나 헌차 모두에서 일어나는 브레이크 이상진동입니다. 이 이상진동은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발로 밟고 있을 때도 브레이크 페달이 상,하로 진동 하며 운전자가 페달을 더 힘껏 밟아도 브레이크의 이상진동은 증가할 뿐이고 운전자는 핸들을 통해서도 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운전자를 불안하게 만드는 것은 브레이크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나타내 줍니다.
이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디스크 연마 작업은 필수적 입니다.
기타 정비금액및 정비 상담은 카마스터 홈페이지 "정비상담"란을 통하여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위 금액은 전액 현금가 기준금액 입니다.
"24 hour car master " 는 거품을 뺀 저렴한 정비 금액을 회원 여러분께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24 hour car master" 는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하여 끊임없이 매진할것을 약속 드립니다.
회원님들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신속, 정확 , 신뢰받는 업체로써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할것을 약속 드립니다..
24hour carmaster 가족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