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디트 : United Launch Alliance
목요일 미국 서부와 태평양 지역에 새로운 폭풍 추적 기능을 제공 할 기상 위성이 목요일 유나이티드 발사 연합 아틀라스 5 로켓 위에 우주로 탔다.
15 년 봉사 활동을 시작한 11,488 파운드 (5,211 킬로그램)의 로봇 기상 관측자가 오후 5시 2 분에 해제되었습니다. Cape Canaveral의 Complex 41 발사대에서 목요일 EST (2202 GMT) 목요일.
NOAA의 GOES-S 기상 위성은 197 피트 높이 (60 미터)의 아틀라스 5 런처 위에 설치되어 문제가없는 카운트 다운 후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떨어져 1 년 전에 발사 날짜가 지정되었습니다.
네 Aerojet의 Rocketdyne에 스트랩 -에 고체 로켓 모터와 러시아 제 RD-180의 주요 엔진, 아틀라스 5 로켓이 푹신한 구름을 뚫고 돌진하고 실행기가 출발로 그 여파로 비틀림 배기 깃털을 떠나, 주로 맑은 하늘을 올랐다 스포츠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동쪽으로 210 만 파운드의 추력을 받았다.
아틀라스 5는 35 초 만에 소리의 속도를 능가했고, 4 개의 단단한 로켓 부스터가 T + 1 분 50 초에 불타 버렸습니다. 약 1 - 2 분 후, 스위스의 Ruag Space에 의해 건설 된 Atlas 5의 코 콘은 로켓이 대기의 조밀 한 하층으로부터의 공기 역학적 마찰 이상으로 치솟는 동안 투척되었습니다.
초당 약 1 톤의 등유와 액체 산소 추진체를 태우고 RD-180 엔진은 거의 4 분 30 초 동안 사격을 계속했습니다. 잠시 후, 부스터 스테이지는 대서양에 빠지기 시작했고, RL10C-1 상단 엔진은 목요일 비행에서의 첫 3 개의 화상에 불을 붙였다.
첫 번째 발사는 예비 저고도 주차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이륙 후 약 12 분에 끝났으며 두 번째 RL10은 지구에서 20,000 마일 이상 떨어진 타원형 궤도로 GOES-S 기상 위성을 추진하기 위해 10 분 후에 점화되었습니다.
배터리로 구동되는 켄타우루스 (Centaur)의 상단부는 3 시간 동안 해안을 항해했으며, 오스트레일리아보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까지 고도가 상승하면서 RL10 엔진이 적도에 가까운 GOES-S 위성을 95 초간 재촉했다.
로켓에서 텔레 메 트리를 모니터링하는 엔지니어가 오후 8시 34 분에 켄소 사우르스 단계에서 GOES-S 위성을 분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EST (0134 GMT), 케이프 커 내버 럴의 Atlas Space Operations Center에서 박수를 보냈다.
괌 지상국을 통해 재생 된 온보드 카메라의 비디오는 켄타우로스 무대에서 배치 한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이 제조 한 GOES-S 우주선을 보여주었습니다.
지상 관제사는 GOES-S 우주선이 목표 궤도에서 아틀라스 5 로켓 발매 직후 계획대로 태양 전지 배열의 일부 확장을 완료했다고 확인했다.
아틀라스 5에서 전송 된 데이터는 적도에서 9.5도 기울어 진 고도에서 5,095 마일 (8,200 킬로미터)에서 21,928 마일 (35,289 킬로미터) 사이의 궤도에 GOES-S를 배치했다는 것을 나타 냈습니다.
이러한 매개 변수는 거의 완벽한 불즈 아이에 해당합니다.
NASA의 GOES-S 사명 발사 담당 팀 던 (Tim Dunn)은 "이것은 부드러웠다. "그들은 모두 이런 방식으로 오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 할 때 우리는 진정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NASA는 NOAA의 기상 위성에 대한 발사 및 우주선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목요일의 임무는 1993 년 이래 Atlas-Centaur 발사대에서 연속으로 147 번째 성공을 거둔 Atlas 5 로켓에 의해 76 번째 성공적인 비행을 기록했다.
ULA의 정부 및 상업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 게리 웬츠 (Gary Wentz)는 "차세대 인공 위성을 궤도에 올려 놓았 기 때문에 NASA와 NOAA의 파트너들에게 탁월한 팀워크를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100 % 선교 성공을위한 헌신을 계속하면서 궁극적 인 발사 제공 자로 봉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 (Space Coast)에서 시작된 불타는 발사는 GOES-S의 시작일뿐입니다. 앞으로 몇 개월을 최종 궤도 농어촌으로 옮기고 체크 아웃을 마친 후 마침내 올해 안에 서비스에 들어갈 것입니다.
이 위성은 2016 년 11 월에 시작된 자매 전망대 GOES-16에 가입하고 현재 대서양, 카리브해 및 미국 동부에서 실시간 기상 영상을 제공합니다.
트윈 우주선은 NOAA의 GOES-R 시리즈의 처음 두 개로서 각각 지구와 우주의 날씨를 모니터하기 위해 6 개의 장비를 가지고 있으며, NOAA의 과거 기상 위성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고 더 빨리 사진을 수집 할 수 있습니다.
NOAA는 정지 궤도의 GOES-West 및 GOES-East 위치에 2 개의 인공위성과 여분을 운영합니다. 크레디트 : NOAA
일본 기업인 IHI가 만든 GOES-S의 탑재 된 엔진은 위성을 정지 궤도 목적지로 향하게하기 위해 토요일부터 10 일 동안 6 번 발사 할 예정이다. 발사 후 14 일간의 마지막 기동으로 서북쪽 90도 위치에서 일련의 시험을 준비하면서 미주 전역의 위성 궤도 표류가 중단됩니다.
발전소 태양 전지 패널은 적도에서 약 22,300 마일 (35,800 킬로미터)에 달하는 계획된 원형 궤도에 GOES가 도착한 후 출시 12 일 후 완전히 확장됩니다.
그 고도에서, GOES-S의 속도는 지구의 자전과 보조를 맞추어 밤낮으로 지구의 같은 곳 위로 움직일 것입니다.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의 GOES-R 프로그램 매니저 인 팀 가스 파리니 (Tim Gasparrini)에 따르면, 발사 후 18 일 후에 위성의 X 밴드 안테나가 배치 될 것이며, 보조 S 밴드 및 L 밴드 안테나 날개가 이륙 후 19 일 연장 될 것이라고한다.
GOES-S의 자력 계측기를 장착 한 붐은 발사 후 20 일 내에 배치 될 예정이며 컨트롤러는 지구에서 운반되었을 수도있는 오염 물질이없는 센서를 만들기 위해 1 개월의 가스 방출을 포함하여 관측을 위해 인공위성 기상 관측 장비를 구성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NOAA의 GOES-R 프로그램 책임자 인 팀 월시 (Tim Walsh)는 새로운 기상 위성은 발사 후 6 개월 경에 서쪽 경도 137도에서 최종 운항 지점으로 이동하여 미국 서부 전역의 폭풍을 추적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래스카와 하와이, 그리고 라틴 아메리카.
일단 정지 궤도에 진입하면 NOAA는 GOES-S의 이름을 GOES-17로 변경합니다.
"GOES-S는 우리의 최신의 가장 위대한 기업으로서, 전국의 고해상도 보도를 구현하여 이전보다 더 빨리 더 나은 관찰을 제공 할 것입니다. GOES-S는 GOES-West가되어 서부에 영향을 미치는 기상 패턴에 주목할 것입니다. "라고 National Weather Service의 Observations 사무소 장인 Joe Pica는 말했습니다.
NOAA의 위성 및 정보 서비스 담당 이사 인 스티븐 볼츠 (Stephen Volz)는 1975 년 이래 일련으로 출시 된 GOES 인공위성이 "날씨 및 기후 예측의 중추"라고 말했다.
GOES 위성의 이미지는 기상 방송에 등장하며 서반구의 기상 학자가 일기 예보 도구로 사용하여 열대성 저기압 및 토네이도를 유발하는 심한 폭풍을 추적하고 눈과 얼음 덮개, 산불 및 안개를 모니터링하여 교통을 위협합니다 재산.
볼츠 장관은 2016 년에 시작된 GOES-16에서 시작된 GOES 위성의 최신 가족은 NOAA의 초기 정지 위성 관측소에 대해 "양자 도약"을 제공한다고 화요일 기자들과의 브리핑에서 밝혔다.
GOES-16에 의해 캡처 된 이미지, 이미 궤도에있는 GOES-S의 복제품 및 이전 세대 GOES 기상 위성을 나란히 비교합니다. 크레디트 : NOAA
최신 4 개의 GOES 인공위성에 대한 Advanced Baseline Imager는 NOAA의 초기 정지 위성 중 하나가 필요로하는 시간의 절반 인 15 분마다 한 번 전체 반구 스캔을 반환 할 수 있습니다. 영상 기는 매 5 분마다 한 번 미국 대륙을 스캔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ABI 장착 위성은 허리케인과 같은 핫스팟의 사진을 30 초마다 한 번씩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 이용할 수있는 5 분간 빠른 스캔의 개선점입니다.
"이러한 인공위성은 30 초마다 폭풍을 볼 수있는 능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예측가가 이미 발생한 것처럼 폭풍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Walsh는 말했습니다.
인디애나 주 포트 웨인 (Fort Wayne)에있는 해리스 코퍼레이션 (Harris Corp.)이 만든이 이미 저는 동시에 자사의 시야에서 넓은 반구를 스캔하고 개별 폭풍 시스템의 클로즈업 뷰를 캡처하여 기상 예보관에게 허리케인과 토네이도 발생에 대한 상쾌한 전망을 제공합니다.
ABI는 16 개의 가시 광선과 적외선 채널을 볼 수 있으며 이전의 기상 위성 이미지에서는 사용할 수없는 수분 수준과 구름 유형에 대한 심층적 인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전의 GOES 위성은 이미 저를 광 스펙트럼의 5 가지 다른 부분에 민감하게 반응 시켰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상 학자들은 눈, 안개, 구름, 화산재 및 대기에 떠 다니는 다른 입자를 구별 할 수 있습니다.
NOAA 시스템 담당 부국장 보좌관 인 Ajay Mehta는 "GOES-16은 장엄한 이미지를 넘어서는 경우에도 이미 더 빠르고 정확한 기상 예측 및 경고를 위해 더욱 세련되고 우수한 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게임 체인저가되었습니다. 위성 및 정보 서비스. "이것은 생명을 위협하는 산불에 앞서 대피를 요청할시기를 결정해야 할 수도있는 주 및 지방 공무원을 위해 더 많은 생명이 구해지고 더 나은 환경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궤도에있는 GOES-S 위성의 아티스트 개념. 신용 : 록히드 마틴
NOAA의 GOES-R 프로그램 수석 선임 과학 자문위원 인 Dan Lindsey는 "장비 중 하나 인 ABI는 사람들이 너무 커지기 전에 작은 화재를 감지 할 수 있습니다.
"국립 기상 예보 기자들은 GOES-S를 사용하여 대기, 강을 감시하고 가장 심한 폭풍과 관련된 강우량을 추정합니다." "이것은 화산 분출로 인한 깃털을 추적하고 태평양 열대성 폭풍우의 총 진화를보다 분명하게 볼 수있게 해줄 것입니다."
공무원들이 운항을 선언하기 전에 GOES-16은 작년에 대서양, 멕시코만 및 카리브 해에서 휘몰아 치는 강력한 허리케인에 대한 세부적인 견해를 기록했습니다.
그것이 텍사스 해안에 접근하고 휴스턴에 넘쳐 흐르는 강우량을 떨어 뜨렸을 때 GOES-16은 허리케인 하비의 움직임을 추적했다. 허리케인 이르마 (Hurricane Irma)가 플로리다를 강타하고 허리케인 마리아 (Hurricane Maria)가 푸에르토 리코에서 엄청난 육지로 부상했다.
NOAA는 GOES-16을 12 월에 서쪽 75 도가 넘는 적도에서 이른바 "GOES-East"위치에서 작동 시켰습니다.
새로운 GOES 이미 저는 안개를 구축하고 공항 근처에서 소음을 측정 할 수있을 정도로 민감하여 항공 교통 관제사가 비행기를 잘못된 시야로 돌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새로운 위성은 태평양과 관측 범위를 넓히고 레이더 적용 범위가 제한되거나 막히는 산맥 주변에서 일어날 것"이라고 피카는 말했다. "이전의 계측기가 허용하지 않았던 대기 및 해양의 특징을 볼 때 GOES-S 고해상도 이미지로 해상 예보가 개선 될 것입니다. 30 초마다 이러한 이미지를 빠른 업데이트와 결합하면 폭풍 시스템을보다 정확하고 실시간으로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GOES-S는 또한 알래스카에서의 얼음 흐름과 기타 계절 기상 패턴을 더 잘 살펴볼 것이라고 관측통들은 예보관들이 일일 전망에서 더 많은 GOES 위성 데이터를 사용할 수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과거에는 알래스카의 예측가들이 적도 궤도에서 보는 각도가 비스듬하기 때문에 GOES 인공위성의 최고 품질의 이미지를 믿을 수 없었습니다.
이미 우주에 있었던 전임자와 마찬가지로 GOES-S는 주간이나 야간에 번개 구름, 구름 투하 및 구름 투 지상 낙뢰를 탐지하는 탐지기를 탑재하여 기상 예보관에게 번개의 위치, 빈도 및 강도의 목록을 제공합니다 대중에게 심각한 폭풍우를 경고하는 데 도움이되는 활동.
GOES-16의 번개 감지기는 발사 된 지 16 개월이 지났으므로 130 억 번에 해당하는 낙뢰를 정확히 찾아 냈습니다.
GOES-S의 다른 장비는 지구 대기권의 조건에 영향을 미치고 지자기 폭풍을 발생시켜 통신, 항법 및 전기 인프라의 혼란을 야기 할 수있는 태양 복사 및 태양 복사 출력 및 태양 광 플레어를 조사합니다.
GOES-S의 망원경에 장착 된 자외선 태양 카메라는 태양의 완전한 디스크 이미지를 찍습니다.
자력계 및 우주 환경 센서는 우주에서 입자 및 전계를 측정하여 다른 위성을 손상시킬 수있는 충전 조건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GOES-S는 우주선이 볼 수있는 지구상의 희미한 조난 신호를 수신 할 트랜스 폰더도 호스팅합니다. 신호는 지상의 수색 및 구조 대원에게 전달됩니다.
NOAA 관계자는 정지 궤도에 현대화 된 인공위성이 2 개 설치되어 뉴질랜드에서 서 아프리카, 캐나다에서 파타고니아에 이르기까지 모든 예측가들이 자신의 손가락 끝에 중요한 도구를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2014 년과 2016 년에 출시 된 일본의 히마와리 위성 쌍은 새로운 GOES 항공기와 동일한 유형의 첨단 이미 저를 탑재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의 적용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GOES-R 프로그램 (GOES-T 및 GOES-U)에있는 위성 2 개가 2020 년과 2024 년에 덴버에있는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 공장에서 조립됩니다.
NOAA는이 프로그램을 위해 110 억 달러의 예산을 책정했습니다.이 수치는 4 대의 우주선, 기상 관측 장비, 발사 서비스 및 지상 시스템을 포함합니다.
Gasparrini는 GOES-T 위성의 건설이 덴버에서 잘 진행 중이며 GOES-U 위성의 일부가 도착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들은 조립 라인을 중단없이 유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우주선을 완주하려는 의도가 있으며, GOES-U는 발사 전에 몇 년 동안 저장 장치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GOES-T 및 GOES-U 임무를위한 발사대는 NASA에서 선택하지 않았지만 ULA와 SpaceX는 계약을 놓고 경쟁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OES-R 시리즈는 NOAA의 정지 위성을 2036 년까지 유지해야합니다. GOES-R 시리즈는 보잉 社가 개발 한 이전 세대의 기상 관측기를 대체합니다.
NOAA는 지구상에서 수 백 마일을 선회하는 극지방의 궤도를 선회하는 기상 위성을 보유하고있어 일주일 전의 상황을 예측하는 수치 모델에 중요한 데이터 입력을 제공합니다. 기관의 최신 극지 선 궤도 위성 인 JPSS 1은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공군 기지 (Vandenberg Air Force Base)에서 11 월에 시작되었다.
ULA는 Atlas 5 로켓의 모바일 플랫폼을 컴플렉스 41 런치 패드 근처의 격납고에 반환 할 예정이며, 지상 승무원은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4 월 12 일 발사 예정인 주력 발사대의 다음 임무를 준비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코드 명 "AFSPC-11"인 다음 Atlas 5 발사는 미 공군의 EAGLE 위성을 5 개의 스트랩 온 고체 연료 부스터가 장착 된 가장 강력한 로켓을 사용하여 정지 궤도에 보냅니다.
EAGLE은 국방부 궤도에 대한 미정의 임무를 수행 할 MYCROFT라는 배치 가능한 부 위성을 포함하는 국방부 예산 문서에 따라 다섯 차례의 군사 실험을 개최한다.
4 월 12 일 시작되는 4 시간의 시작 시간은 오후 6 시부 터 연장됩니다. ~ 오후 10시 EDT (4 월 12-13 일, 2200-0200 GMT).
케이프 커 내버 럴에서 다음 발사는 스페인 Hispasat 30W-6 통신 위성으로 Complex 40 발사대에서 다음주에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는 Falcon 9 로켓 비행이 될 것입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