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시간
걷기.
발을 들어올리는게 아니라 뻗는다는 느낌
딛을 때 뒷꿈치부터
엉덩이를 얼마나 밀고오느냐로 보폭이 쉽게 결정될 수 있다
1준비자세:발목을세우고상체를숙인다
2전진:다리를뻗고엉덩이를밀어딛는다 3중심이동:뒷발을밀어세운다
라는 앞으로 걸을 때 한번 버텼다가 전진
아델란떼.
걸어나가는 발을 디딤발 앞쪽에 두고 돌아보라. 발을 들지 말고 바닥을 긁으면서.
바닥에 셀이 매핑 된 듯하게 예상진로를
정확히 계산해놓고, 본인의 시선과 돌아걸어가는 각도를 인지하고 컨트롤 할 수 있어야.
Ex) 45도를 보면 90도를 돌 수 있다.
뒤로걷기.
1준비자세 2오금을펴서뒤로보낸다는느낌으로오금을쭉펴서포인한다 3뒷발을딛는다:중간발란스,이때상체는여전히숙여진상태 4무게중심을뒤로약간보낸상태에서앞발을살짝든다(실제에서는상대방대문에프리렉의상태)
이게 끝. 여기서 상대방이 전진하면 그 에너지로 뒤로 가는 것. 지운쌤이 옆에서 상체는 누르고 배를 뒤로 훅 끌어당기는 듯이. 누가
뒤에서 바지춤을 끌어당기듯이. 앞발로 미는게 아니야. 앞발로
밀면서 뒤로 걷는 연습 혼자 하는 것은 독이다. 그렇게 하면 로를 끌어당기게 되고 휘청거리게 해.
절대 상체를 세우지 말라. 상체는 늘 숙여져있는 상태여야. 상체를 세우면 로가 덜컥 앞으로 쏟아지게된다. 쏟아지니까 더 힘줘서
받게 되고.
아뜨라스.
1.90도로뒤로걷는다
2.꾸니따 3.나머지90도로틀어뒤로걷는다
피벗을 하면 로를 끌어당기게 된다. 끌어내리게 되고. 어디로 얼만큼 갈지도 모르는데 피벗을 하고 나면? 그러면서 아뜨라스
리드가 안된다고 로 탓을 한다.
뒤로걷기와 아뜨라스는 연습하지 말아라. 원리만 알면 연습할 필요가
없다. 별 소득이 없다는 뜻
질문3개.
코어에 힘을 주라는데. 코어에 힘을 빡 주라는 뜻이 아니라(그럼 온몸 경직), 코어를 이용하라는 뜻. 에너지를 더 내리라는 뜻. 배꼽아래, 골반까지라고봐도된다.
상체에 힘을 뺀 상태에서 서로 준비자세를 하면 상체는 자연스레 사람인자로 안게 된다. 윗가슴부터의 각도는 세워야해. 그래서 얼굴이 맞닿을 일이 없다 사실은. 밀롱게로니 살롱이니 나누는 것 잘 모르겠다. 좁은곳이냐 공간이 넓냐에서
출발한 것일뿐, 그냥 자연스럽게 안는거야.
로는 준비자세 이전에 무게중심을 한쪽으로 이동. 그때 라는 다리를
뒤로 뺄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러니 부딪힐 일이 없어. 부딪힌다면
오히려 너무 (빨리) 좁게 딛어서.
세번째 시간. 30분 넘게 늦어서 반쪽 짜리 ㅜㅜ 다른분의 후기를 기다립니다.
함께걷기(팔잡고,목두르고,세라도) 구분동작.
0.로의 무게중심이동에 라는 발을 뒤로 뺀다.
1.기본준비자세.이때팔꿈치가몸통과나란히오도록뒤로젖힌다(손이라의등에서슬라이딩됨)
2.엉덩이(코어)를밀면서다리를뻗어뒷꿈치부터딛는다.상체가뒤로젖혀지는느낌.라의복숭아뼈까지깊게딛는다.
3.뒷발을밀어무게중심이동.팔꿈치를앞으로.
4.팔꿈치를당겨오면서다시준비자세
상체들이밀면서 걷지 않도록 주의.
2에서 라는 로가 딛는 만큼 포인을 하게 되고(뒷꿈치 딛지 말것, 오금 펼것) 상체는
숙여진채 앞발이 벤딩되면서 뒷꿈치가 들리게 된다. 3에서 라는 로의 전진을 받아 뒷꿈치를 딛게 되고
앞발은 프리렉이 된다.
라는 앞발로 밀지 말라. 앞발 펴서 밀고 벤딩해서 가져오고가 아니라
거꾸로. 벤딩하고 펴고. 그러니까 뒤로 걷는 연습 혼자 하지마. 원리만 몸에 배게.
1번에서 맞닿은채 서로 상체가 숙여지게 되면서 쫀쫀한 느낌이 되게.
등을 축으로 서되 앞가슴은 부드럽게. 등이 뒤로 물러서지 않아도 충분히
라의 상체를 받아들이는 쿠션이 될 수 있다.
받아들였다 밀고나갔다 받아들였다 밀고나갔다하는 느낌. 구름위를 걷는
느낌.
이렇게 함으로써 걸음만으로도 춤이 될 수 있다. 올드댄서들은 피구라같은거
신경 안쓴다. 첫걸음의 의미,무게에 힘을 쏟고 걸음만으로
춤을 춘다.
걷는 연습에 온힘을 다해라. 당신의 탱고가 달라질 것이다.
걸을 때 저 구분동작을 신경쓰면서 걸으라는 것이 아니라 저걸 수만번 몸에 배이도록 연습해서 걸을 때 저 에너지가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하라는 것. 연습하고 또 연습하라.
밀롱가 가서 춤 많이 추면 춤이 는다고? 웃기는 소리다. 요령만 는다. 짬이 느는 것. 짬밥
찬 로들은 라가 편하게 느끼게 하는 요령이 늘어난거. 그런 로가 많으면 라는 어느 순간 춤이 재미가
없어진다. 그 요령들 속에서 본인이 연습할 필요를 못느끼니까. 그게
틀렸다고는 할 수 없지만(땅고에 틀린게 어디있나..) 제대로
하는 탱고는 아니지.
라가 다가와서 아브라소를 하도록 기다려라. 가서 덥썩 안지 말고. 그럼 부담스러워. 이런 것 하나가 춤의 시작이다.
올 해의 첫 지운쌤 수업으로 고른 걷안이
탱스에서 듣는 마지막 지운쌤 수업이 되어버렸네요.
남은 시간 더 열심히 들어야겠습니다.
하얗게 불태워야지.
작별인사는 나중에.
첫댓글 와~ 이분 모지? 녹음기다~ 어떻게 이렇게 와~~ 대단해요~^^;;
늘 하는 대답. 몸으로 안되니 머리로라도...ㅜㅜ 야수님의 핵심을 찌르는 질문 매시간 응원합니다.
걷안 후기 쓰려다 이거 보고 밀롱가로 방향전환...🧐
초반 35분을 들려달라. 진심.
@현이(50기) 기본준비자세로 몸풀기 시작.
론다로 서서 앞으로 걷기. 아델란떼 각자 연습 15분
뒤로 걷기 각자 연습 5분
함께 걷기. 팔만 잡고 시작.
라는 로의 팔에 계속 기대고, 로는 앞으로 전진할때 라에게 인텐션을 주어야한다.(지운쌤의 인텐션은 팔꿈치를 살짝 뒤로 당겼다가 앞으로 밀어주는 힘) 이 때 인텐션은 로마다 다르기 때문에 라가 그것을 잘 간파해야한다. 이게 10분
@유니(40기) 땡큐~~시간까지? ㅎㅎ
@현이(50기) 둘 보고 걷안 후기 포기...ㅋㅋㅋ
@아녜스(50기) 아녜스도 메모하는거 딱 봤어. 얼른 알려달라 35분.
정말로 엄청난 분들이닷!!!!
아녀라. 몸으로 후딱 하시는 분들이 엄청나죠..
@현이(50기) ㅋㅋㅋㅋㅋ.....
저는 둘 다 안돠는지라...... ㅠ.ㅠ;;
현이님 리딩 재미있었어요^^
대박!!!어제 수업 못가서 걱정했는데.. 이렇게 정리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글만 보고 정리되시는게 대단
우어~~~ 진짜 대박!
2주 빠지고 어제가 첨 간거여서 완전 헤맸는데...물론 첫주부터 갔어도 헤맸을 거가 분명하지만...덕분에 머리는 좀 정리가 된 거 같기동~ ㅎㅎ 감사함당^^
아 어쩐지 수업시간에 빵이님 첨 본 것 같더라니ㅎㅎ 남은 시간 올출!
@현이(50기) 옙! 올출을 목표로~ ㅎㅎ
봐도 모르겠네요 ㅠㅠ......암튼 2/3+1(X) 다음부턴 3/3+1로 .....
이 산수는 뭐죠?? ㅋㅋ
수업 안 들었는데도 마치 수업을 들은것 같은 후기네요 ㅎㅎ
그거슨 챨스님이 지운쌤 빙의해서 그런듯ㅎㅎ
이걸 들었어야했는데.. 마지막 수업이라니 안타깝네요. ㅠㅠ 후기 감사합니다.
안타까우면서도 다행이면서도 아쉬우면서도 행운이면서도
예전에 이런 엄청난 후기들을 쓰던 시절이 있었지요. 근데 이게 진짜 좋아요~~ 현이님 계속 가즈아~~~~
한 반년 후기 안썼더니 머리도 무겁고 손가락도 무겁네요ㅜㅜ 가즈아~~~
ㅠㅜ 이건 들어야 했는데
진심. 들었어야했음.
뒤로걷기랑 아뜨라스는 연습하지 말라니...이 핑계 좋으다ㅋㅋ
아 세오나님 우츠켕
엄청난 후기네요 ㅎ 이제 연습과 장착만 남은건가
그죠..연습연습! 근데 어제 쁘락 안감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