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리리~ 멀리 멀리 여행이나...
동장군이 가다가 되돌아온
차가운 새해 새봄...
비록
방콕여행이면 어때서...
공짠데.........................
마음만은 머나먼, 저 먼 세상, 맘껏 그리면서~
자유의 나래 달아 끝없는 상상의 나래 한번 ~ 활짝 펴 보시~ ㅎ 즐겁게 한번~...마음 운동 ㅋ
The broken fort
Dún Briste
Downpatrick Head, Ballycastle, Co Mayo.Ireland
다운 패트릭 헤드
'다운패트릭 헤드'는 이곳에 '성패트릭'이 교회를 세운 때로 부터 유래한다는~
Dún-Briste-and-Downpatrick-Head-
다운패트릭 헤드 와 던 브리스테
다운패트릭 곶 & 부숴진 요새
Ballycastle-Co-Mayo-Wild-Atlantic-Way-Ireland
This sea-stack is called Dún Briste, which means " Broken Fort ".
이 "바다 돌더미"는 "부숴진 요새"를 뜻하는 ' Dún Briste'라고 불린다.
St. Patrick’s Church
성 패트릭 교회
다운패트릭 헤드, 카운티 마요, 아일랜드
Downpatrick Head - County Mayo - Ireland
"다운패트릭 헤드"는
위 아일랜드지도에서 좌측 중앙(상단) 해안,에 위치합니다.
Downpatrick Head Mayo drone
s
St Patrick
'세 잎 클로버'와
성 패트릭의 날 ( 386년 ~ 461년, St Patrick's day, 성 파트리치오 축일 )
성 패트릭의 죽음(461년 3월 17일)을 기리기 위해 매년 열리는 종교적 기념일.
파트리치오는 4세기 말인 384년부터 400년 무렵, 쇠퇴하던 로마 제국의 속주인 브리타니아 세쿤다(현재의 영국 웨일스 서부)에서 로마계 지방 의회의 의원이었던 브리타니아 부유층 귀족인 칼푸르니우스(Calpurnius)와 콘체사(Concessa)의 아들로 태어났다.
16세 때 해적에게 납치돼 아일랜드 서부 코노트 지방 해안가의 어딘가로 끌려가 그 곳에서 6년간 노예 생활을 하였다. 파트리치오는 노예로 살던 시기에도 신앙생활을 게을리하지 않음은 물론, 그곳에서 현지인들의 언어인 게일어를 채득해 사제가 되어 아일랜드에 복음을 전파하기로 마음 먹는다.
성 파트리치오는 아일랜드 섬을 포함한 브리튼 제도에 가톨릭을 전파했다고 알려진 아일랜드의 수호성인이자 브리튼 제도의 선교사, 주교로, 아일랜드의 역사와 가톨릭 신앙, 문화 등에 두고 두고 큰 영향을 끼친 브리튼인 선교사이다.
파트리치오는 아일랜드 켈트 이교도인들 에게
"한 클로버에 세 잎이 붙어있듯 성부·성자·성령도 이와 같다."고 설명했다.
아일랜드에서는 성 파트리치오 축일인 3월 17일을 국경일로 지정해 성인을 현양한다.
세인트 패트릭 데이(St Patrick's day)로 불리는 이 날 사람들은 가톨릭을 상징하는 초록색 의상을 입고 성인의 세 잎 클로버 비유를 기억하고 초록의 조화로운 평화를 바라며 세 잎 클로버 배지를 달고 행진한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영국, 캐나다 등에서도 3월 17일을 비공식적으로 세인트 패트릭 데이로...
첫댓글 오늘은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입춘한파가 맞네요~ㅎ
아일랜드?
가보지는 않았지만
멋지고 신기한 곳이 많네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겁게 지내세요 ~^^
입춘
엄동설한에는
방구석에서라도
마음 운동 마음 여행이라도...
세상엔 진짜
볼거리가
너무 많아요.
그 만분의 일도 못 보고
모르고 살다 가네요. 우물안 개구리....
오늘도
즐거운 삶, 행복하세요.
리자로 끝나는 말은
병아리 대머리 난 더벅머리 😂
억수로 추버도
상쾌한 공기..
좋은아침입니다
대한 추위가
입춘한테 놀러 왔다가
너무 추워서 앉지도 않고 돌아갔다네요.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
봄인가 했더니
동장군이 돌아오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