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다받음 나도 그렇게 생각 그렇게 따지면 음악도 진정한 예술체험을 하기엔 통합과목으로는 한계가 있는데요...? 체육은 말모? 글고 초등학교 학년 올라가면서 다 분리돼서 교육하는데 지금 저사람들 주장은 1학년 즐생과목에서 미술 분리하라는 얘기 아님? 분리 교육 충분한 거 같은데
흠… 나두 음악교산디 애들 봄여름가을겨울로 묶어서 음미체 하는게 결코 음미체가 중요하지 않아서 한 데 싸그리 묶어서 한방에 퉁치겠다 는게 절대아니라고 생각함 애들이 통합교과 시간을 제일 좋아하는데 나는 그것만으로 예체능 교육 성공이라 생각해. 즐거운 경험으로 만나게 하는 것 그게 출발아니겠서 3학년부터는 각 교과로 분리하니까 괜찮지암ㅎ나 차라리 3학년부터 시수를 늘려달라는 요구가 맞는것같음
첫댓글 아그러고보니 미술은 언제부터 배웠더라.. 맞는말인듯
헐 미술과목이 따로 없구나 어릴땐..
맞말
맞아.. 난 동의해
삭제된 댓글 입니다.
2 뭐든 중요하지 않은 과목이 어디있나요 다 중요함
3 다받음 나도 그렇게 생각 그렇게 따지면 음악도 진정한 예술체험을 하기엔 통합과목으로는 한계가 있는데요...? 체육은 말모?
글고 초등학교 학년 올라가면서 다 분리돼서 교육하는데 지금 저사람들 주장은 1학년 즐생과목에서 미술 분리하라는 얘기 아님? 분리 교육 충분한 거 같은데
4 겨울 교과서에서 겨울 주제에 맞게 색종이도 접어 보고 겨울 풍경도 그려 보고 겨울 관련 신체 활동도 해 보고 겨울 동요도 불러 보고 하는데 하나의 주제에 다 유기적으로 녹아 있는데 뭔 소리야
5 장난하나 ㅋㅋ
제발.. 솔직히 미술 제대로 배울 수 있는거 중딩때 뿐이잖아.. 고딩때도 수능쳐야한다고 음악 미술 개 등한시 하면서
근데 나 초등학교 다닐땐 음악이랑 체육 따로있었는데 합쳐졌어? 아님 그때도 합쳐져있었나..?
근데 미술, 음악, 체육만이라도 분리해서 교육하는게 좋긴하긴함ㅜ 나 초 5때 체육쌤 따로 생겨서 체육 다 그쌤한테 배웠는데 좋았음
그럼 전과목 다 분리해야지...특히 저학년은 통합교육이 맞는듯...
초등학교 1학년은 미술 안배우고 봄여름가을겨울 배우는대요? 통합교육 된지 존나 오래됐구 그게 맞는대요??
저학년의 학년적 특성을 알고는 하는 말일까
흠… 나두 음악교산디
애들 봄여름가을겨울로 묶어서 음미체 하는게 결코 음미체가 중요하지 않아서 한 데 싸그리 묶어서 한방에 퉁치겠다 는게 절대아니라고 생각함
애들이 통합교과 시간을 제일 좋아하는데 나는 그것만으로 예체능 교육 성공이라 생각해. 즐거운 경험으로 만나게 하는 것 그게 출발아니겠서
3학년부터는 각 교과로 분리하니까 괜찮지암ㅎ나 차라리 3학년부터 시수를 늘려달라는 요구가 맞는것같음
근데 예체능은 진짜 그 예체능으로 얻어가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서(어릴수록 더욱 느낌)
예체능 선생님 분리해서 시간도 늘려 독자적으로 진행하는게 더욱 좋을거같다는 생각은 함..
안중요한 과목이 없엉
💦💦💦💦과목이 없다고 안가르치는거 아님 💦💦💦💦 통합교육안에 체육도 미술도 음악도 모두 포함이야… 애초에 미술 없으면 저학년 수업 못해 ㅋㅋ
사교육만 늘겠네 노답
저학년은 통합과목으로 배우는게 예술 이해하는데 도움될텐뎅
그래 차라리 음미체 다 분리하고 전담교사 둬서 초등 담임 시수좀 줄이자 담임이 일주일에 수업을 23개 준비하는게 말이되냐고 다 다른 차시인데...
언제는 통합하라고 해서 겨우 지금 정착시켜놨더니 또 분리하잰다 미치것네요
아동 발달 과정에 통합적 사고가 발달할 때 웅앵했자나여!!! 쒸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