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제목은 도발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대전,산토스 김성준복귀, 부산 제물삼아 탈꼴찌한다.로.......;;;
원제 - 대전, 부산전 필승각오 다진다
대전시티즌이 부산을 상대로 연패탈출에 나선다. 대전시티즌은 오는 9월 11일 (토) 오후 3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부산아이파크를 상대로 쏘나타 K리그 21라운드 경기를 펼친다.
대전은 최근 경기에서 4경기 연속 아쉬운 패배를 당하며 최하위로 내려앉았다.
매경기 동등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위협적인 모습을 수차례 만들어냈지만, 젊은 선수들의 집중력 부족이 매경기 발목을 잡았다. 그러나 그동안 부상으로 빠져있던 산토스와 김성준이 이번 경기에서 복귀할 예정이다.
수비와 중앙에서 핵심 역할을 맡고 있던 두 선수의 복귀는 대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전은 빠른 발을 활용한 플레이가 팀의 주무기가 될 예정이다. 어경준, 한재웅, 우승제가 만들어내는 스피드한 공격 전개는 상대팀에게 큰 위협이 되고 있다. 좌우 윙포워드로 출전하는 어경준과 한재웅은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공격으로 역습 시 큰 위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우승제의 뒷공간을 파고드는 기습적인 오버래핑 역시 위력적이다. 대전은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하며 발빠른 선수들의 전광석화와 같은 공격에 기대를 건다는 복안이다.
부산은 후반기 들어 원정경기에서 단 한경기도 승리를 신고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포항 전남 등 핵심선수 의존도가 높은 팀에게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경남 제주 등과 같이 미드필더 조직력으로 승부하는 팀에게는 전혀 기를 펴지 못하고 있다. 대전 왕선재 감독 역시 미드필더들의 유기적인 패스플레이로 주도권 싸움을 펼치는 축구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어 연패를 끊고 승리하겠다는 의지가 대단하다.
대전은 주장 황지윤을 중심으로 산토스, 박정혜가 쓰리백을 구성하고 우승제와 김한섭이 좌우 윙백으로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산토스의 부상으로 쓰리백 구성이 어려웠던 대전은 산토스의 몸상태에 따라 수비 안정감이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활동량이 많고 수비 가담이 좋은 김성준 역시 안정적인 경기 운영에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부산은 포스트 플레이에 능한 정성훈을 중심으로 한 좌우 윙포워드 박희도와 한상운의 공격력이 매섭다. 특히 최근 전남과의 경기에서 헤트트릭을 기록하는 등 한상운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국가대표 출신 윙백 자원들인 김창수와 박진섭의 공격가담 역시 경계 대상 1호다. 그러나 김창수와 박진섭은 공격가담 후 뒷공간 노출이 심해 부산의 가장 큰 취약점으로도 꼽히고 있다. 특히 홍성요를 중심으로 한 부산 쓰리백 라인의 스피드가 떨어져 상대팀들의 집중 공략 대상으로 꼽히고 있다.
왕선재 감독은 “최근 4연패로 인해 선수들의 심리상태가 위축되어 있을까 걱정이다. 젊은 선수들에게 최근의 어려움들이 앞으로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 선수들의 자신감을 북돋아 반드시 승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티즌은 9월 11일 (토) 부산과의 홈경기에서 김치냉장고를 경품으로 내걸고, 경기장 남문광장에서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여는 등 축구팬들의 풍성한 가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팬심을 끌어모으고 있다.
<대전 대 부산전 통산상대전적>
14승 8무 31패 61득점 89실점
<대전 대 부산전 최근 5경기 상대전적>
2010/05/22 대전 1 : 4 부산 패 Home
2010/05/09 부산 1 : 1 대전 무 Away
2009/10/03 부산 2 : 1 대전 패 Away
2009/06/20 대전 3 : 2 부산 승 Home
2008/10/04 대전 2 : 2 부산 무 Home
<대전 예상 포메이션>
3 - 4 - 3
파비오
어경준 한재웅
김한섭 권 집 김성준 우승제
산토스 황지윤 박정혜
최은성(GK)
첫댓글 으음.................... (*-━┘_└━-*)
전북 다음으로 창단때 부터 살짝 좋아하는 팀인지라 계속되는 부진이 안타갑네요.
이번에 홈 승 한번 했으면 좋겠네요.
탈꼴지를 위해 몸부림 치는 팀과 6강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은 팀의 대결에서 어느 팀의 정신력이 더 높을지. 대전 원정에서 그렇게 재미를 많이 못본 부산이라 조금 불안하지만 각종 징크스를 모조리 깨고 있는 요즘 부산에 기대를 겁니다. 부산에 대한 분석 부분이 상당히 예리하군요.
부산, 대전 제물 삼아 6강진입한다.
부산, 대전 제물 삼아 6강진입한다.(2)
제발 한번만 이런 기사를 믿을수 있게 해주세요 흑흑 ㅠㅠ
대전은 올시즌 멤바상 최고구성이이네요... 기대해볼만합니다...
홈팀이 이겨야 제맛...ㅎㅎㅎ
물론 다른 꿍꿍이가 있기ㄴ...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