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개인적인 휴식 시간은 어떻게 보내는지? 개인시간을 보낼 때 프로게이머 페이커와 이상혁을 굳이 분리하려고 하진 않지만 휴가 때 친구들을 가끔 만나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의 집에서 잠을 많이 자거나 독서를 한다든지 이런 걸 많이 하고 있습니다. 팬들이 책 선물을 많이 해 주시는데 정성으로 골라서 보내 주신 거라 최대한 다 읽으려고 합니다.
예전 롤드컵 때 '핸리 데이비드 소로' 작가의 <월든>이라는 책을 읽었었는데 고전이다 보니까 요즘 책들과는 이질적인 표현이 들어가는 문장들이 인상 깊었고, 속세의 삶에서 벗어나 새로운 변화를 꾀한다는 것이 저한테는 책에서 표현하는 현장에 들어가 있는 기분이 들어서 마음을 비울 수 있었던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히가시노 게이코' 작가가 쓴 <라플라스의 마녀> 그리고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같은 그런 소설책들도 편하고 되게 재밌게 읽었습니다. 최근에는 '리처드 도킨스' 의 <이기적 유전자> 를 읽고 있습니다. 우리는 유전자를 보존하고 전달하기 위한 생존 도울일 뿐이다.... 이런 내용에 진화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내용인데요. 신선한 충격을 전하고 있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최근에 마친 책은 <아인슈타인이 괴델과 함께 걸을 때>라는 책인데요.
과학작가이자 철학자인 '짐 홀트'가 철학과 과학, 수학의 역사에서 중요한 분기점이 되는 주제들을 해설하는 내용입니다.
Q. ViBLE 구독자들에게 추천하는 책은?
제가 구독자분들에게 책을 하나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 게임을 좋아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을 한번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미국의 게임 디자이너 '라프 코스터'가 글을 쓰고 그리고 그림까지 있는 책인데요, 게임과 재미의 본질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123. 무명의 더쿠 2023-09-30 00:51:34
저중에서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는 페이커가 인터뷰에서나 팬들한테 꼭 읽으라고 두 번 세 번 추천한 책이야 (보통 페이커한테 책 추천해달라고 하면 한 번 이상 얘기하는 경우가 없는데 이 책은 두 번 이상 추천해서 특이케이스) 스스로한테 많은 위로가 되었던 거 같아 나도 읽었는데 좋았어 ㅎㅎ
첫댓글 우와 대단하다 진짜..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읽어봐야겠다
갑자기 사놓고 처박아둔 침묵의봄 생각났다 읽어야지
내가 틀릴수도 있습니다 진짜 힐링됐어 특히 예민하거나 스트레스 심한 여시들 추천
이커야 왤케 어려운것들만 읽는거야
페이커님 본받아야겠네요
와 근데 장르도 안가리고 읽는다 진짜 어릴때부터 다독했나봐
월든 뭔말인지몰라서 읽다말앗는데..
이거보니까 또 책읽고싶어지네 낼서점가야겠다
오..다시보여
미쳤다 월든 개어렵던데 이커 멋잇다!!
그래서 말하는게 되게 있어보였군... 고급어휘
게임하기도 바쁜데 어케 책도 저렇게 많이 읽냐
※ 여성시대 인기글 알림 봇 v1.2.0
※ 연속 등극 시 최대 3회까지 기록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3년 12월 05일(화) 22시 - 인기글 9위 🎉
2023년 12월 05일(화) 23시 - 인기글 33위 🎉
2023년 12월 06일(수) 00시 - 인기글 76위 🎉
대단하네....책 종류 가리지않고 다독하는 사람들 멋져보여 나도 학창시절까진 많이읽긴했는데 소설에 편중됐던터라....
추천 더 하고 싶다. 이 책도! 이 책도 읽어주세요!
오케이 하나씩 뿌신다
하나씩 읽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