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 핀 세개가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아시는 분 계세요?
아무래도 이곳 세 핀과 연결하는 차체쪽에 커넥터 하우징을 교체할때, 하우징에서 전선을 빼다가 전선 끝네 있는 철판(저 세 핀 중 제일 왼쪽과 맞닿는 부분)이 끊어졌었거든요. 그게 문제인듯 싶네요GND가 뭘까요
첫댓글 가운데가 마이너스 단자 같구요.양쪽은 상향.하향등 같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전기계통은 참으로 어렵네요
철판이 끊어졌다면 램프를 교환하세요! 고무커버 벗기고 고정핀 눌러제끼면 됩니다..철판이끊머졌다면 교체가 답입니다..
네. 램프는 정상입니다. 이상있는 부분은 다른 부분일거 같아요
배선도처럼 +선(상향등)W흰색선,+선(하향등)Y노란색선,-선gnd(ground접지)BK검정색선 이렇게 세가지 배선이 연결됩니다.
근데 이게 실제 보면 배선 색이 다르네요 ㅠㅠ. 사랑님. 질문 하나 드려요. 헤드램프 연결할때 저 세 핀애 꼽는 하네스 있잖아요? 차체에서 나오는 선 끝에 달려있는.. 그게 부러져서 이번에 새걸로 바꿨거든요. 그런데, 세 핀 중 제일 왼쪽거를 하우징에서 꺼내다가 중간에가 끊어졌거든요. H 자로 생겼던데.. 그게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이게 참 말로하려니 어렵네요. 사진을 못찍어놔서 ㅠㅠ
그리고 또 하나 질문드릴께요핸들바 교체할때 저 사진에 보이는 하우징에서 핀을 다 뽑았다가 다시 꼽았는데, 이거 잘못꼽아서 라이트가 안들어올 수 있을까요? 그렇진 않을거라 생각되는데…
@고성군민 헤드램프 커넥터하나가 끊어졌는데 그게 상향이나 하향이면 둘중에 하나만 안나올텐데 -선이면 헤드램프 점등이 안될수 있겠죠?^^;두번째 질문은 중간에 단선된게 아니라면 안들어올이유가 없을겁니다.첫질문에 끊어진게 -선이라면 두번째질문도 답이 될수도 있겠네요.
@사랑은움직인다 네 역시 사랑님 감사합니다. 대략 문제점을 감 잡았네요. 주말 잘 보내세요
@고성군민 도움되셨다니 다행입니다.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전기는 세계공통언어라 하지요.대부분 선의 색도 표준화 되고요 ..하지만.새차량 아니면 수리에 임할때는, 선 색은 배운대로, 알고 있는데로참고 하고 ..... 실전에는 거의무시하다 싶이하고 작업에 임해요..*전원 휴즈 확인 하고. s/w스위치 온 상태에서. 출력을 확인 합니다.*우선시 -com을 찾고 수선에따라 hi와 low에 대하여.출력을 찾습니다.*전압측정*부져측정*vdc12 램프로 측정이는 출력단자 컨넥터에 행하는것이고,, 이래도 출력이 나오지 않으면릴레이ry 전원및 코일여자 되는지 확인하여 접접에서 출력이 나오는지 확인 .글로 서술한다면 이와 같이 서술 할수 있다보고 이것이 모두 완벽 수리 했다면.나머지는 부하에 대하여 공식에 대입해 수식으로 증명표현 할 수밖게 없다 봅니다.P,V,I,R 대하여 그래야 휴즈용량및 정격 휴즈가 잘 사용되 삽입된 것이.판정및수정이 가능 할것 같습니다.*거대한 공식도아닌 오움법칙이면 됩니다.질문에 답만 일부분만 얻는것 보다는 답을 알기위한 과정을 아시는것이 훨 좋다고 봅니다.알고보면 별것도 아닌것 인데 관심과 생각 차이로 인해 등하시 했던것이라어렵게 여겨질수 있다라고 봅니다.
네 구구절절 맞는 말씀입니다. 예전부터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전기쪽은 시도조차 안해볼정도로 두렵기만하고, 알고싶지도 않았던 분야입니다. 이제라도 하나씩 알아가보려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가운데가 마이너스 단자 같구요.
양쪽은 상향.하향등 같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전기계통은 참으로 어렵네요
철판이 끊어졌다면 램프를 교환하세요! 고무커버 벗기고 고정핀 눌러제끼면 됩니다..철판이끊머졌다면 교체가 답입니다..
네. 램프는 정상입니다. 이상있는 부분은 다른 부분일거 같아요
배선도처럼 +선(상향등)W흰색선,+선(하향등)Y노란색선,-선gnd(ground접지)BK검정색선 이렇게 세가지 배선이 연결됩니다.
근데 이게 실제 보면 배선 색이 다르네요 ㅠㅠ. 사랑님. 질문 하나 드려요.
헤드램프 연결할때 저 세 핀애 꼽는 하네스 있잖아요? 차체에서 나오는 선 끝에 달려있는.. 그게 부러져서 이번에 새걸로 바꿨거든요. 그런데, 세 핀 중 제일 왼쪽거를 하우징에서 꺼내다가 중간에가 끊어졌거든요. H 자로 생겼던데.. 그게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
이게 참 말로하려니 어렵네요. 사진을 못찍어놔서 ㅠㅠ
그리고 또 하나 질문드릴께요
핸들바 교체할때 저 사진에 보이는 하우징에서 핀을 다 뽑았다가 다시 꼽았는데, 이거 잘못꼽아서 라이트가 안들어올 수 있을까요? 그렇진 않을거라 생각되는데…
@고성군민 헤드램프 커넥터하나가 끊어졌는데 그게 상향이나 하향이면 둘중에 하나만 안나올텐데 -선이면 헤드램프 점등이 안될수 있겠죠?^^;
두번째 질문은 중간에 단선된게 아니라면 안들어올이유가 없을겁니다.
첫질문에 끊어진게 -선이라면 두번째질문도 답이 될수도 있겠네요.
@사랑은움직인다 네 역시 사랑님 감사합니다. 대략 문제점을 감 잡았네요. 주말 잘 보내세요
@고성군민 도움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전기는 세계공통언어라 하지요.
대부분 선의 색도 표준화 되고요 ..하지만.
새차량 아니면 수리에 임할때는, 선 색은 배운대로, 알고 있는데로
참고 하고 ..... 실전에는 거의무시하다 싶이하고 작업에 임해요..
*전원 휴즈 확인 하고. s/w스위치 온 상태에서. 출력을 확인 합니다.
*우선시 -com을 찾고 수선에따라 hi와 low에 대하여.출력을 찾습니다.
*전압측정
*부져측정
*vdc12 램프로 측정
이는 출력단자 컨넥터에 행하는것이고,, 이래도 출력이 나오지 않으면
릴레이ry 전원및 코일여자 되는지 확인하여 접접에서 출력이 나오는지 확인 .
글로 서술한다면 이와 같이 서술 할수 있다보고 이것이 모두 완벽 수리 했다면.
나머지는 부하에 대하여 공식에 대입해 수식으로 증명표현 할 수밖게 없다 봅니다.
P,V,I,R 대하여 그래야 휴즈용량및 정격 휴즈가 잘 사용되 삽입된 것이.판정및
수정이 가능 할것 같습니다.
*거대한 공식도아닌 오움법칙이면 됩니다.
질문에 답만 일부분만 얻는것 보다는 답을 알기위한
과정을 아시는것이 훨 좋다고 봅니다.
알고보면 별것도 아닌것 인데 관심과 생각 차이로 인해 등하시 했던것이라
어렵게 여겨질수 있다라고 봅니다.
네 구구절절 맞는 말씀입니다. 예전부터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전기쪽은 시도조차 안해볼정도로 두렵기만하고, 알고싶지도 않았던 분야입니다. 이제라도 하나씩 알아가보려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