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theqoo.net/square/3027566479?filter_mode=normal 여성시대 아마레티오늘 커뮤들에 돌았던 짤
이미 국내에 이베이 코리아가 들어와서 중간에 매각되고 현재 지마켓글로벌이 된거임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106242988i
[단독] 신세계, 오늘 이베이코리아 품는다…매각 승인
[단독] 신세계, 오늘 이베이코리아 품는다…매각 승인, 김채연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우버는 한국 진출이래 철수한적 없음일반택시호출앱일뿐(근데 이건 일본도 마찬가지)
https://m.mt.co.kr/renew/view_amp.html?no=2021110115091267760
6년전 매운맛 봤던 우버...'우티'로 돌아와 내뱉은 말 "이번엔 반드시" - 머니투데이
(종합) 6년 전 불법 논란으로 사업 철수…"법적 테두리 내에서 혁신"글로벌 승차공유 공룡플랫폼 우버가 6년 만에 "우티"로 돌아왔다.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법적 기준이 불분명했던 과
news.mt.co.kr
현재 우티라는 이름으로 국내에서 계속 서비스 중임
아마존은 지네 수요랑 sk수요가 맞아떨여져서 한국엔 11번가와 함께 간접진출한 상태임
https://www.fpost.co.kr/board/bbs/board.php?bo_table=today&wr_id=4510&page=166현재도 11번가에서 아마존 사용 쌉가능
원글 글만 있으면 안 믿을까봐각종 기사들도 더 첨부함구글맵은 군사정보 이슈로 제공 안 되는 거라고 하고 (카더라일수도있음)트위치는 수익성 문제로 철수하는 거 맞음
(+) 원글에 추가됐길래 추가
그리고 고작 외국계 사실상 미국계 회사들이 국내에 없는게 한국이 갈라파고스인 이유라면............. 카카오 사용하고 왓츠앱 사용안하고 월마트 안가고 이마트가서 갈라파고스라는거랑 똑같은 얘기아님...............??그럼 스타벅스가 한동안 진출못했던 이탈리아는 음료문화가 뒤떨어지는 나라일지도 +외국인들이 불편한건 외국인들이 카카오계정을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한국앱서비스를 못이용해서이지 한국이 한국앱을 사용해서가 아님;
첫댓글 어떤 망무새가 또 날조를..
아까 글에 댓글 쓰려다 말았는데..비교군도 무슨..ㅋㅋㅋㅋ
팩트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게ㅋㅋㄱ시차없이 도는거 의심스럽다
그니까ㅋㅋ
에브리 타임까지 돌더라ㅋㅋ
근데 우버는 택시기사들이 자기네 밥그릇 지킨다고 시위하고해서 원래 시스템으로 못들어온걸껄.. 제대로 들어왔다고 보긴 어려울듯
22222 택시죽인다고 다 막았는데요...비슷한 시스템을 차라리 지원했다면 모를까 기존 사업들 죽을까봐 ㅋㅋㅋ 늘그러면서
엉 근디 원글 보니까 그럼 일본도 한국이랑 똑같이 돼있어야하는데 일본은 다 O라서 이상하대
먼 갈라파고스 ㅋ걍 어려운 단어 첨 들어서 똑똑해보이려고 오만데 다 붙이는 멍청이같아 ㅎㅎ
누가만든겨... 무식하면 가만히 있어라
그치만 11번가는 망했고 나머지도 간접적인 진출이라 애매하긴하네...
국내기업이 잡고있는게 낫지 ㅠ 안그래도 내수 좃망인데
저거보고 헐 한국 일본화되고있네 했다가 일본보다심하다며 굳이 답글달던데.. 보통은 그냥 일본이 먼저 갈라파고스화됐으니까 그렇게 말했구나하고 넘길텐데 굳이 정정하는거 이상했음
나도 여시 말에 동의해......경제 공부하면서 뼈저리게 느낌
근데 우티는 거의 망했다고 생각하는데.. 택시 진짜 안잡히고 카택이랑 비교하면 허물어저가는 판잣집임
갑자기 저게 왜 모든 커뮤에 동시다발적으로 돌고있는거임?ㅋㅋㅋ
근데 택시관련 사업, 앱은 인정임.. (카카오 카플 서비스/ 우버 / 타다) 이런 좋은 아이디어들 없앤 애들 택시 업계.. 그러면서 할증 오지게 붙고.. ut랑 우버랑은 다른 개념이라 생각.. 뭔가.. 외국에서의 우버는 찐 퇴근하고도 자차 있으면 우버 드라이버 하던데.. ut는 택시 업계때문에 뭔가 더 복잡 너낌..?
음.... 내수용이 말이좋아 내수용이지 섬된거 맞지... 하다못해 그랩도 동남아 대부분에서 사용이되는데 우리는 카카오톡조차 그렇게 안됨... 국내어플을 키우거싶은거면 글로벌화라도 시도를 하던가,, 택시같은 이동수단은 이미 망이고.. ㅎㅎ
첫댓글 어떤 망무새가 또 날조를..
아까 글에 댓글 쓰려다 말았는데..비교군도 무슨..ㅋㅋㅋㅋ
팩트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게ㅋㅋㄱ시차없이 도는거 의심스럽다
그니까ㅋㅋ
에브리 타임까지 돌더라ㅋㅋ
근데 우버는 택시기사들이 자기네 밥그릇 지킨다고 시위하고해서 원래 시스템으로 못들어온걸껄.. 제대로 들어왔다고 보긴 어려울듯
22222 택시죽인다고 다 막았는데요...
비슷한 시스템을 차라리 지원했다면 모를까 기존 사업들 죽을까봐 ㅋㅋㅋ 늘그러면서
엉 근디 원글 보니까 그럼 일본도 한국이랑 똑같이 돼있어야하는데 일본은 다 O라서 이상하대
먼 갈라파고스 ㅋ
걍 어려운 단어 첨 들어서 똑똑해보이려고 오만데 다 붙이는 멍청이같아 ㅎㅎ
누가만든겨... 무식하면 가만히 있어라
그치만 11번가는 망했고 나머지도 간접적인 진출이라 애매하긴하네...
국내기업이 잡고있는게 낫지 ㅠ 안그래도 내수 좃망인데
저거보고 헐 한국 일본화되고있네 했다가 일본보다심하다며 굳이 답글달던데.. 보통은 그냥 일본이 먼저 갈라파고스화됐으니까 그렇게 말했구나하고 넘길텐데 굳이 정정하는거 이상했음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도 여시 말에 동의해......
경제 공부하면서 뼈저리게 느낌
근데 우티는 거의 망했다고 생각하는데.. 택시 진짜 안잡히고 카택이랑 비교하면 허물어저가는 판잣집임
갑자기 저게 왜 모든 커뮤에 동시다발적으로 돌고있는거임?ㅋㅋㅋ
근데 택시관련 사업, 앱은 인정임..
(카카오 카플 서비스/ 우버 / 타다) 이런 좋은 아이디어들 없앤 애들 택시 업계.. 그러면서 할증 오지게 붙고.. ut랑 우버랑은 다른 개념이라 생각.. 뭔가.. 외국에서의 우버는 찐 퇴근하고도 자차 있으면 우버 드라이버 하던데.. ut는 택시 업계때문에 뭔가 더 복잡 너낌..?
음.... 내수용이 말이좋아 내수용이지 섬된거 맞지... 하다못해 그랩도 동남아 대부분에서 사용이되는데 우리는 카카오톡조차 그렇게 안됨... 국내어플을 키우거싶은거면 글로벌화라도 시도를 하던가,, 택시같은 이동수단은 이미 망이고.. ㅎㅎ